LG G8 씽큐 디자인 유출 & 디스플레이 진동 스피커 공개

LG G8 씽큐

삼성전자는 20일 갤럭시 S10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샤오미도 같은 날 미 9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고요. LG전자는 24일 LG G8 씽큐(LG G8 ThinQ)를 공개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LG G8 씽큐는 신제품 출시 전에 관행처럼 유출 되는 것들이 없네요.


LG G8 씽큐 렌더링 이미지

LG G8 씽큐 유출된 것이 있긴 있습니다. LG G8 씽큐 렌더링 이미지라고 주장하는 것이 있었죠.

LG G8 씽큐 렌더링 이미지


LG G8 씽큐 렌더링 이미지

위의 이미지가 LG G8 씽큐 렌더링 이미지라고 주장하던 것입니다. 노치 디스플레이, 후면 듀얼 카메라, 후면 지문 인식 버튼, 3.5mm 이이폰 단자, 각종 버튼들 정도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도 위 단말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유출된 것이 있었는데요. LG전자 관계자가 위의 이미지는 추측에 근거한 렌더링이라고 부인하여 찬물을 끼 얹어 버렸습니다. 모르는 척 가만히 둬도 되는 것을 말입니다.

 

한 일 주일 되었나요. LG전자가 G8 씽큐 카메라에 ToF 방식의 3D센서를 탑재한다는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 품질이 나쁜것은 전국민이, 전세계인이 다 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LG전자 스마트폰 카메라에 큰 기대를 하지 않습니다. 그런 카메라에 ToF 방식의 3D센서 어쩌고 하면 누가 귀를 기울이나요.

LG G8 씽큐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LG G8 씽큐 디스플레이 진동 스피커

오늘 14일에는 LG G8 씽큐에 디스플레에서 소리를 내는 진동 스피커 기술을 적용하였다고 공개하였습니다.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Crystal Sound OLED)라는데요. 디스플레이에서 나는 소리가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보다 좋을리 없습니다. 저런 어정쩡한 것을 탑재하느니 차라리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붐박스 좋다는 사람 분명 있죠.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붐박스 같은 기능은 신경도 안씁니다. 오히려 왜 여직 모노 스피커냐고 불평하는 사람들이 더 많죠.

LG전자 스마트폰은 이미 오래전에 비주류로 전락했습니다. 어정쩡한 것으로 차별화 할 생각하지 말고 부족한 부분을 메꿔야 할 시기입니다. 차별화는 뒤쳐지는 부분이 없을 때 해야죠. 비주류로 전락한 이유를 찾아 해결해도 모자랄 판에 헛발질만 연달아 하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을 견제해 줘야 할 제조사가 화웨이와 샤오미에게도 뒤쳐지고 있으니 정말 답답합니다. 제발 정신 차리고 견제 제대로 해주길 바랍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추측에 근거한 렌더링이라고 부인했던 형태로 LG G8 씽큐가 출시되면 어쩌죠? ToF 방식의 3D센서 공개하는 것도 그렇고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도 공개한느 것도 그렇고 유출할 껀덕지가 없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유출할 껀덕지가 없거나 여직도 도시락 상태이거나요. 그래서 그랬을까요. 다른 제조사들은 2월 말 새로 선보일 스마트폰들의 스펙 및 디자인 유출에 한껏 힘들 쏟고 있는데 반해 LG전자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입니다. 삼성전자는 20일 갤럭시 S10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샤오미도 같은 날 미 9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고요. LG전자는 24일 LG G8 씽큐를 공개합니다. 이제 슬슬 하나씩 공개하려는 생각일까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