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Gx 성능은 얼마나 좋을까? 4가지 벤치마크 어플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LG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오늘은 간단하게 LG Gx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글입니다. 벤치마크 결과는 비교 대상이 있으면 더욱 좋지요. 그래서 성능 비교를 하더라도 큰 문제가 없을 동일한 제조사의 G2와 G플렉스 성능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LG Gx 성능은 G프로와 비교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데, 제가 G프로가 없기에 아쉽지만 패스~


G2 vs Gx vs G플렉스

순서대로 G2, Gx, G플렉스 입니다. 3가지 단말기의 성능 벤치마크 비교를 위해 쿼드런트, 안투투, 벨라모, 3D 마크 4가지 벤치마크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쿼드런트(Quadrant)는 벤치마크 성능이 우수하기 보다는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벤치마크 어플입니다. 이에 쿼드런트 점수는 다른 단말기의 성능과 대략적으로 비교해 보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고요. 전체적인 성능은 안투투 점수를 참고하시고, 그래픽 성능은 3D 마크 점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벨라모는 시스템의 전체적인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지만 대략 브라우저의 성능을 가늠해 볼 용도로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낮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더 높은 점수로 측정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상도 차이가 있는 스마트폰의 벤치마크 점수는 이런 부분을 감안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쿼드런트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쿼드런트 점수 G2 vs Gx vs G플렉스

G2, Gx, G플렉스 쿼드런트 점수는 순서대로 20048점, 12073점, 20226점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총점만 보면 3가지 스마트폰의 성능은 G플렉스 > G2 > Gx 순이지만, G2의 성능이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Gx 성능은 보시다시피 G플렉스와 G2에 비교할 수 있는 성능의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G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위에 간단하게 언급했지만 해상도가 낮은 G플렉스는 G2보다 총점이 높기에 성능이 더 높게 보일 수 있겠지만, 결코 성능이 더 좋다고 볼 순 없습니다. G2는 Full HD에 가까운 1080 x 1776 해상도를 사용하나 G플렉스는 HD에 가까운 720 x 1202 해상도를 사용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시스템 자원을 많이 잡아 먹기에 낮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비해 벤치마크 점수가 낮게 측정됩니다. 걍 쉽게 비슷한 점수를 기록하였다면 높은 해상도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성능이 월등히 좋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투투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안투투 점수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G2, Gx, G플렉스 안투투 점수는 순서대로 33998점, 25779점, 36731점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쿼드런트와 마찬가지로 총점만 놓고 보면 G플렉스 > G2 > Gx 순서이지만 해상도를 감안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Gx 성능은 G2와 G플렉스 성능 보다는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G2 안투투 점수


Gx 안투투 점수


G플렉스 안투투 점수

G2, Gx, G플렉스 안투투 각 항목 점수는 위와 같습니다.


Gx 성능

Gx 성능은 대략 위와 같습니다. G2 성능 한단계 아래로 갤럭시S4 성능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갤럭시S4는 절대 갤럭시S4 LTE-A가 아닙니다.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는 완전히 다른 AP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성능의 차이가 있습니다.

 

벨라모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벨라모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벨라모 점수는 위와 같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을 것을 의미합니다. 가운데 있는 GX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벤치마크를 한 것이라 사진을 찍을 땐 미쳐 몰랐는데 왼쪽의 G2 점수가 상당히 낮게 측정되었습니다. 뭔가 잘못되거나 실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렇게 낮은 점수가 나올리가 없거든요.

 

3D 마크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3D 마크 점수 G2 vs Gx vs G플렉스

3D 마크 점수로 살펴 본 G2, Gx, G플렉스 성능은 위와 같습니다. Maxed Out이 많을 수록, 점수가 높을 수록 성능이 높음을 의미합니다. 보시다시피 Gx는 그래픽 성능에서도 G2와 G플렉스 성능에 비교할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3D 마크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3D 마크로 벤치마크를 하며 사진을 찍다보니… 이렇습니다. 아무리 사진을 발로 찍는다 하지만 같은 제조사의 스마트폰이 왜 이런 차이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저는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는 잘 모르므로 후퇴~


3D 마크 점수로 살펴 본 G2 vs Gx vs G플렉스 성능 비교

Gx는 푸르딩딩한 것이 갤럭시S3 화면을 보고 있는 느낌이 들더군요. 왜 디스플레이 색감이 아예 다 다르게 느껴지는지, 이런 현상이 정상인지 제조사에 확인해보고 내용 추가해 놓겠습니다.


CUP-Z

LG Gx의 성능은 G2보다 떨어집니다. 이유는 LG G2의 AP는 스냅드래곤 800이고, Gx의 AP는 스냅드래곤600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CPU 클럭도 낮고, GPU도 한 단계 아래에 있는 아드레노 320을 사용합니다. 그러니까 제 말은 Gx의 성능은 스냅드래곤600을 사용한 G프로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 줄이면 끝나는 것이었지만 간만에 늘여 쓰기 신공을 펼쳐봤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