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MAXX) 디자인 리뷰 사용 후기-소녀시대의 아레나 맥스폰 가격 스펙, 오즈 스마트 요금제

소녀시대폰 가격 스펙

지난번 LG전자 에서 휴대폰 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와 와이파이(Wi-Fi)가 장착된 맥스(MAXX, LG-LU9400) 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간략하게 (http://mongri.net/1127) 소개를 드렸었는데,  리패키지 앨범의 런데빌런과 블랙소시 컨셉으로 다시 한번 인기몰이를 하는 소녀시대가 광고 모델로 활약을 해서 반응이 괜찮은지 LGT를 통해 출시 10일만에 일 개통 1000대를 기록중이라는 기사가 올라오기도 하는군요. LG전자나 LGT 통신사의 보도자료로 나온것이 있는지 찾아 봤는데 보도자료는 찾지를 못했으니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참고정도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지난번에 말했듯이 블로그 설명(컴퓨터와 인터넷은 풍요롭게..)에도 있듯 컴퓨터와 인터넷 서비스에 관심이 많아 들고 다니는 컴퓨터 개념의 스마트폰에도 관심이 많은데 LG전자 아레나 맥스(MAXX, LG-LU9400)가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이였으면 관심조차 없었을터이지만  좀 특이하고 재미있는 피처폰 형태의 휴대폰에 와이파이(Wi-Fi) 내장에 GPS와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관심이 많이 가는 휴대폰이네요.


LG전자 아레나 맥스(MAXX, LG-LU9400)는 제조사에서는 넷폰이라고 칭하기도 하더군요. 맥스는 개인적으로 하이트 맥스가 자꾸만 생각이 나서 그다지 맘에 들지는 않네요. 이 맥스폰은 스마트폰처럼 각종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설치할수는 없지만 OZ App 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니 넷폰이라고 불러도 얼추 괜찮은것도 같네요. 운좋게 아레나 맥스(MAXX, LG-LU9400)를 사용할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직접 사용해보고 관련 리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휴대폰이 마찬가지일테지만 일단 비교 대상은 아이폰이 되겠습니다. 애플 아이폰 vs LG 아레나 맥스(MAXX, LG-LU9400) 그리고 KT vs LGT , 제조사와 통신사의 비교 리뷰가 되겠습니다. 옴니아팝도 이미 사용을 해보았고 기기도 아직 가지고 있으니 삼성 옴니아팝도 가끔 비교 대상으로 등장은 하게될듯 하네요. 사용중이던 카메라가 털려서 사진은 휴대폰에 카메라로... 거 별로 좋지도 않은 카메라 그걸 왜 가져 가셨습니까~~ +_+ ;;


맥스폰의 간략한 특징으로는 1GHz CPU에 3.5인치 정전식 터치 와 와이파이, GPS, 블루투스, 500만화소 AF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OZ App 에서 제공하는 어플로 손쉽게 포탈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웹서핑과 MP3, DivX 재생등의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갖춰 일명 넷폰이라고 부리우는 고사양의 피처폰 입니다. 맥스는 일반 휴대폰이지만 스마트폰을 능가하는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퓨처폰이라는 한계가 분명히 있고 이런 한계를 과연 와이파이를 통한 공짜 무선 인터넷 제공으로 이미 공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KT의 아이폰과 SK텔레콤 안드로이드폰에 맞설수 있을까요? 맥스가 이미 스마트폰 경쟁에서 충분히 뒤쳐진 LGT의 희망이 될수 있을지 제대로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아레나 맥스 (MAXX, LG-LU9400) 패키지 박스, 구성품

▲ 아레나 맥스 패키지 박스 포장▲ 아레나 맥스 패키지 박스 포장


뭐 패키지 박스나 구성품은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 하지 않아서 패스하려고 했지만 혹시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풀터치폰과 오즈앱을 강조한 포장면 그리고 패키지 박스는 아이폰이아 옴니아팝에 비해 세련되게 잘 뽑아져 나왔습니다. 자석버튼을 이용한 견고한 상자라 보관함등 여러모로 재활용 하여도 좋을듯 하네요.



▲ 아레나 맥스 패키지 박스▲ 아레나 맥스 구성품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기본 구성품은 기기본체, 스테레오 이어 마이크(20핀)+커널형 이어폰(3.5) 1,500mAh 배터리2개, 배터리 전용 충전거치대, USB 데이터 케이블, 데이터&충전 겸용 젠더, DMB안테나, 액정필름2,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액정필름이 2장 들어있는게 왠지 기분이 좋더군요~





아레나 맥스 (MAXX, LG-LU9400) 상세 스펙

 제품명  LG 싸이언 LG-LU9400  별칭  아레나 맥스(MAXX)
 제조사  LG전자  출시일  2010년 3월
 출고가  899,800원  통신사  LGT
 타입  Full Touch Bar  색 상  3종 *
 크키  121.6x55.7x12.6 mm  무 게  139g
 LCD  3.5형 WVGA (800 x 480)
 CPU  퀄컴 스냅드레곤 1GHz
 내장메모리  약330MB *
 외장메모리  Micro SD 32GB
 카메라  500만화소 AF / VGA 전면 카메라  배터리  1500mAh 연속통화 약 300분/대기 약 200시간
 Wi-Fi  802.11b/g  이어폰 단자  3.5mm
 UI  S-Class UI  벨소리  CMX 128 poly
 MP3  NON DRM MP3  
 
 Divx 플레이어  ○  영상통화  ○
 전자사전 기능  ○  블루투스  ○
 지상파 DMB  ○  GPS  ○
 가속도 센서  ○  멀티 태스킹  ○
* 내장메모리: 약 335MB(내장이동식 디스크: 240MB + 내장메모리: 95MB)
*색상 : Titanium Black, Black Gold, White Gold (제조사 사이트 정보)
핑거 마우스(Finger Touch Mouse)



아레나 맥스 (MAXX, LG-LU9400) 디자인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은 블랙 칼라에 121.6x55.7x12.6 mm 크기로 세로길이가 긴것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전면은 잘빠졌습니다. 전면 좌측 상단에는 영상통화용 화상 카메라가 탑재되어있고, 상단 중앙에는 스피커가, 하단에는 통화, 핑커 마우스, 종료버튼이 좌측에서 부터 순서대로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종료버튼 아래쪽 모서리에 마이크가 있는데 구멍이 작아서 만약 이물질등이 가득 끼어버리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쉬운점은 테두리가 은색이라 약간 아쉬운데 인터넷상의 골드 칼라도 되어 있는 이미지 컷은 아직 출시가 안된 제품입니다. 제조사인 LG에서는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금테 골드 색상 제품은 이달 말 이후 출시가 된다고 하니 럭셔리한 골드 버전을 구입하실 분들은 조금더 기다리셔야 할듯합니다. 골드 버전은 22일 생산에 들어간다는 소문과 5월에 출시된다는 소문도 있으니 LG전자에서 말한 3월말은 넘을것 같고 4월쯤이나 선보이지 싶네요. 화이트 골드 버전은 목각으로도 구경을 해보지 못했지만 제조사 LG전자 사이트에는 분명히 Titanium Black, Black Gold, White Gold 3가지 색상 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뒷면 디자인도 무난하게 잘 빠졌지만 아쉽게도 뒷면에 맥스폰의 주요기능과 특징들을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표기가 되었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할때 휴대폰을 모두 감싸는 형태의 가죽케이스나 불투명 프라스틱 케이스는 사용을 하지 않는지라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상당히 거슬리더군요. 부착필림이나 액정 보호 필름등만 사용하시거나 심플하고 깔끔한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눈에는 이부분이 눈에 거슬리지 싶네요. 어차피 설명서에 다 설명이 되어있고 해당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은 표기된 문구와 모양을 아무리 봐야 뭔지 모를터인데 왜 휴대폰 뒷면에 낙서를 한것인지 모르겠군요.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는 55.7mm로 폭이 좁고 가로로 길고 3.5형의 정전식 터치 스크린에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폭이 좁고 길어서인지 손아귀에 안정감있게 쏙들어와 그립감은 좋긴 합니다.




아이폰과 비교를 해보면 약간 넙적한 아이폰보다는 날렵한 디자인 입니다. 터치는 옴니아팝의 감압식에 비해 확실하게 감이 좋습니다. 아이폰에 견주어도 거의 손색이 없는 정도로 화면 전환이나 스크롤은 상당히 빠릅니다, 단지 약간 부드럽지 못한 터치 감이 있는데 이게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보호필름 때문인지 익숙하지가 않아서 인지 구분이 잘 안되네요. 메뉴의 가로 스크롤은 상당히 좋은데 세로로 스크롤 되는 마이메뉴는 좀 굼뜨게 스크롤됩니다.



뒷면 상단 중앙에 500만화소 AF 카메라가 위치해 있으며 플래쉬는 없습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아이폰과 옴니아팝과 화질과 성능 비교를 해서 좀더 자세히 올려보겠습니다.



배터리는 기본 2개가 제공되며 1,500mAh의 배터리로 연속통화 300분 이상 가능하고 대기는 200시간이 가능(제조사 설명)하다고 합니다. 맥스폰의 배터리 덥개 부분은 기기 본체와 다르게 금속 재질로 되어있고 외장메모리를 (Micro SD 32GB) 추가할수 있는 슬록이




상단면 우측 에는 3.5 이어폰 단자가 위치해있고 좌측 면에는 스테레오 이어마이크 연결구 USB 데이터 통신 케이블및 충전기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이어마이크는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며 함께 제공되는 커널형 3.5pi 이어폰을 연결하여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 단자 아래에는 볼륨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DMB 안테나 삽입구와 잠금버튼, 멀티 태스킹 버튼, 카메라 영상통화 버튼이 순서대로 위치해 있습니다.



맥스(MAXX, LG-LU9400)는 가속 센서 적용으로 가로로 돌려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근접센서와 조도 센서는 없습니다.


맥스(MAXX, LG-LU9400)와 같이 피처폰에 Wi-Fi 기능이 있는 휴대폰이 출시되는것이 아마도 처음이지 싶습니다. 인터넷 풀브라우징 되니 스마트폰의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네요. LGT의 맥스는 과연 KT의 아이폰과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폰 공세에 맞서 싸울수가 있을까요?  애플 아이폰은 600메가헤르쯔(MHz), 삼성전자 옴니아2는 800MHz 속도의 CPU가 내장돼어 있으니 스펙상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휴대폰이 바로 LG의 맥스가 되겠습니다.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OZ 스마트 요금제, 판매 가격

3월2일 LG텔레콤에서 새롭게 선보인 OZ 스마트 요금제
   OZ스마트35  OZ스마트45  OZ스마트55  OZ스마트65  OZ스마트75  OZ스마트95
 기본료  35,000원  45,000원  55,000원  65,000원  75,000원  95,000원
 무료통화  150분  200분  300분  400분  600분 1,000분
 무료문자  150건  300건  300건  300건  400건  500건
 무료데이터  1GB  1GB  1.5GB  1.5GB  2GB  3GB
 보조금  




 구입가  

     
 요금할인  5,000  8,000  11,000  13,000  15,000  22,000
**무료통화 초과 시, 음성 통화료 10초당 18원 , 무료데이타 초과시 MB 당 약 50원

3월2일 LG텔레콤에서 새롭게 선보인 OZ 스마트 요금제입니다. OZ 스마트 요금제는 스마트폰 전용 요금이 아니라서 일반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 KT의 스마트폰 전용 용금제 i요금제도 3월1일 부터 스마트폰이 아니더라고 요금제 가입이 가능합니아. 현재 LGT는 스마트폰이 거의 없으니 새로나온 일반 휴대폰 요금제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KT 폰스토어 아이폰 16GS 요금제별 판매 가격



KT 스마트폰 요금제 i요금제



KT 폰스토어에 명시된 아이폰 16GS 요금제와 요금제별 판매가격과 조건입니다. 아이폰 가입은 2년 약정에 i요금제 필수 선택으로 부가세 포함가격입니다. 단말기 가격과 요금제로만 본다면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의 판매 가격과 LGT 오즈 스마트 요금제가 훨신 저렴하고 조건이 좋습니다.

OZ 스마트 요금제에 가입을 해야 맥스폰을 구입을 할수 있다고 하는데, 현제 온라인에서는 아무리 찾아봐도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을 판매 하는곳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의 정확한 판매가격 보조금, 구입가격, 조건등을 찾아볼수가 없네요. 판매예정인 게시물 댓글에 올라오는 내용을  보니 OZ스마트45 요즘제 2년 약정에 할부 기기값으로 월 수천원 가량으로 계약을 했다고 하는데 정확하지 않으니 판매 가격이나 조건등 금액은 일단 참고만 하세요.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의 출고가는 899,800원 정도인데 OZ스마트45 요금제 45,000원 2년 약정에 기기값 월할부금 8,000원 정도이면 개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OZ스마트65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공짜라고 합니다. 공짜폰이라기 보다는 2년 월 65,000원짜리 약정폰이 되겠네요.

그나마 믿을 만한 정보로 OZ스마트45 요즘제 2년 약정에 판매가 108,000원 , OZ스마트65 부터는 공짜라고 들었는데, 개통을 하면서 물어봤더니 대리점 사장님도 잘 모르더군요. 85,000원 이상 요금제를 써야 공짜라고 하니 뭐 말다했죠~ 아직 대리점에서 조차 정확한 판매 조건과 가격을 잘 모르는듯 하니 잘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레나 맥스폰 (MAXX, LG-LU9400) 가격은 정확하지 않으니 참고만 하시고 터무니 없이 비싼 조건을 내세운다면 다른 대리점에서 알아보세요.

OZ스마트45 요즘제 2년 약정에 판매가 108,000원에 개통이 가능하다고 하니
OZ스마트45 요금제 기본요금 45,000원 + 월 4,500원이 되겠습니다. 
OZ스마트65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공짜

-- 추가내용 --
MAXX사용자 카페에 보니 구리쪽에서 OZ스마트45 요금제에 할부금없이 개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오프에서 구입하실때 절대 주의를 해야 할듯 보이네요. 눈탱이 얻어 맞은 분들도 많다는...
----

휴대폰 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가 장착된 맥스(MAXX: LG-LU9400)는 와이파이(Wi-Fi) 내장에 GPS와 블루투스 탑재, 3.5인치 풀터치 스크린, 정전식 터치, 핑거터치 마우스, 지상파DMB, 5백만화소 AF 카메라 등과 3.5파이 이어폰단자, Dvix 지원, 멀티태스킹, 영상통화 등등 하드웨어 스펙은 상당히 좋습니다. 모바일 기기라는것이 하드웨어 스펙만 좋다고 되는게 아니지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잘 어우려져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야 피처폰이던 스마트폰이던 제성능을 발휘하고 쓸만하다는 평가를 얻을수 있습니다. 피처폰이지만 OZ App 에서 제공하는 어플들이 있으니 잘 어우려져 있는지는 좀더 사용을 해보고 다음번 글에 자세히 올려보겠습니다.

스마트폰과 피처폰은 비교대상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니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어플들인지 스마트폰 사용을 어려워하는 유저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쓸모있는 것들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졌는지와 오즈(Oz)는 웹서핑시 속도가 많이 느려 고화질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등 불편이 많이 있었는데,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와 와이파이(Wi-Fi)로 이런 문제가 어느정도 보완이 되었는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
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곤 1GHz와 와이파이가 장착된 맥스폰
안드로-1 스펙 가격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