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옵티머스G 프로 해외 단말과 스펙 다르다?

최근 일본 블로그를 통해 LG전자의 옵티머스G 후속작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이 유출 되었습니다. 엔가젯도 익명의 제보자에게 제공 받은 티머스G 프로 스펙과 디자인이 담긴 이미지을 공개했고 이런 루머 소식은 국내 언론을 통해서도 전해졌지요. 이미 다 알고 있겠지만 유출된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1080p의 5인치 디스플레이에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램, 32GB 메모리, 1,300만 화소 카메라, 3000mAh 배터리 그리고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 4.1.x 젤리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단 유출된 스펙이 사실인지 루머인지는 모르겠지만, 외국발 소식을 보면 옵티머스G 프로 출시일은 MWC 2013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이 되니 그 이후에 그리고 NTT 도코모에서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고요. 오늘 LG전자가 공식 발표한 내용을 보면 국내에 출시되는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은 지난 옵티머스G와 마찬가지로 외국 단말과는 다른 사양으로 출시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G 프로 스펙 및 디자인

엔가젯에 올라온 옵티머스G 후속작 옵티머스G 프로 스펙과 디자인입니다. 익명의 제보자에게 제공 받았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출보다는 배포의 향기가 물씬 풍기므로 아마도 거의 확실한 정보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뭐 개인적인 생각이니 한 귀로 흘려주시면 됩니다.

옵티머스G 프로 디자인, 새로운 방식으로 생산되는 일체형 패널이라 전면은 어쩔 수 없이 블랙으로 되는 듯 싶습니다. 테두리를 보면 왠지 뭔가 있지 않을까 싶어 보이는데 Q시리즈가 아니니 설마 쿼티 자판이 스륵 나오진 않겠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화이트는 일단 피하는 것이 깔 맞춤에 좋지 않을까 싶은데 케이스를 사용하면 별 의미가 없어 지니..

옵티머스G 프로 스펙, NTT 도코모 출시 단말


일본에 출시되는 옵티머스G 프로 스펙

Blog of Mobile이라는 일본 블로그에 올라온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러브드웹의 일본어 수준, 영어도 깡통 수준인데 영어로 되어 있는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되는 완전 깡통 수준이나 다행스럽게도 스펙은 거의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Optimus G pro L-04E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x 젤리빈
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S4 Pro /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 퀄컴 APQ8064
GPU : 아드레노 320(Adreno 320)
디스플레이 : 5인치 Full HD 1080 x 1920
카메라 : 1320만 화소 카메라 / 전면 240만 화소 카메라
네트워크 : LTE(UE Category 3)/W-CDMA/GSM
무선랜 : IEEE 802.11 a/b/g/n (2.4GHz and 5.xGHz Dual-Band)
메모리 : 2GB RAM
저장공간 : 32GB ROM
배터리 : 3000mAh
크기 : 139.0×70.0×10.0mm
무게 : 160.0g

블루투스 4.0 등

우선 일본에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진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APQ8064 칩셋은 스냅드래곤 S4 Pro 라인입니다. 쿼드코어 Krait에 Adreno 320 GPU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4개의 코어를 사용할 경우에는 1.5 GHz 클럭으로 동작하고 1개의 코어를 사용할 경우에 1.7 GHz 클럭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뭐 조금 틀려도 뭐 대충 눈감아 주시고요.


스냅드래곤 S4 스펙

잘 아시겠지만 스냅드래곤 S4 Pro는 CES 2013에서 선보인 스냅드래곤 600 시리즈가 아닙니다. 같은 것으로 오해 하시면 안돼요. 스냅드래곤 600 시리즈는 S4 프로보다 40%더 성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고 스냅드래곤 800 시리즈는 S4 프로보다 70% 이상 향상된 성능이라고 하는데 이 두 가지를 사용한 스마트폰이 출시 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https://www.qualcomm.com/media/blog/2013/01/07/snapdragon-800-series-and-600-processors-unveiled’ 내용을 보면 600 시리즈가 2분기에 상용 장치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합니다. 800 시리즈는 하반기~


스마트폰 5종

옵티머스G 프로가 1.7 GHz로 클럭이 0.2 높지만 넥서스4와 옵티머스G에 사용된 스냅드래곤 S4 Pro APQ8064 칩셋과 동일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는 옵티머스G에 비해 대략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해상도가 커진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옵티머스G 프로는 배터리 용량이 3000mAh로 크게 늘어났고 그로 인해 두께와 무게는 다소 증가했네요. LTE 스마트폰 배터리 광탈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소 무겁고 두꺼워도 배터리 용량이 넉넉한 것이 좋다고 봅니다. 다만 화면 크기가 커진 만큼 배터리 소모 또한 빠르니 옵티머스G 프로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일단 제품이 출시 되어봐야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의 디스플레이 부분, 다른 제조사들도 모두 Full HD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 스마트폰에 풀 HD 해상도가 굳이 필요할까요… 직접 사용해보질 못했으니 꿀 한 숟가락 먹고요. 옵티머스G 프로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이지만 전작보다 카메라 성능이 개선되었기를 기대할 뿐 솔직히 크게 기대가 되진 않네요. 옵티머스G 프로 스펙 중 듀얼밴드는 사용 가능한 사람이 많지 않을터이고, 다른 부분들은 뭐 그냥 저냥 하니 패스~

옵티머스G 프로 스펙, 해외 단말과 다르다?

1월 21일 LG전자가 옵티머스G 프로에 대해 공식 발표한 내용을 보면 국내에 출시되는 옵티머스G의 후속작은 ‘옵티머스 G Pro’이고, ‘5.5인치 풀 HD 디스플레이 탑재’했다고 합니다. 노트북도 그렇고 스마트폰도 한국인은 화면이 큰 것을 좋아하니 이렇게 화면을 키워 출시하는 것일까요. 위에서 알려 드렸지만 동일한 AP를 사용할 것으로 뻔히 예상되니 일단 유출된 스펙과 비교해 보면 5인치와 5.5인치로 화면 크기 정도만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유출된 옵티머스G 프로 스펙이 확실한 내용이 아니지만 옵티머스G 프로도 옵티머스G와 마찬가지로 외국 단말과는 다른 사양으로 출시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아니라면 뭐 유출된 스펙이 잘못되었겠죠. 옵티머스G 프로 배터리 3000mAh로 늘어나긴 했지만 화면이 커진 만큼 배터리 소모가 많아 질 수 밖에 없는데 설마 또 배터리 일체형은 아니겠지요. 설마요~

옵티머스G 프로는 배터리 착탈식에 외장 메모리도 지원한다는 반가운? 소문도 있습니다. LG 스마트폰, 항상 뭔가 2% 부족한 모습을 보였기에 이런 반가운 느낌이 들겠지요. 하지만 옵티머스G 프로 배터리 착탈식과 외장 메모리 지원은 공식으로 확인된 내용이 아니고 또한 다른 부분에서 2% 부족함이 느껴질 수 있으니 일단은 대략 참고만~~ 운영체제 얘기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아마도 4.2가 아닌 4.1.x 젤리빈이…

옵티머스G의 옆그레이드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G 프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옵티머스G의 뒤를 잇는 후속 모델은 아닙니다. G전자가 워낙 많은 프래그십 라인을 갖고 있으니 그럴 수도 있겠지만 보통의 바보가 아닌 이상 이렇게 짧은 시기에 플래그십 모델의 후속 모델을 내놓을 리 없잖아요. 아마도 옵티머스G2가 출시 되는 시기는 옵티머스G 출시일에 맞춰 가을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가을에는 옵티머스G2 베이스에 4:3 비율을 유지한 1280×960 해상도의 옵티머스 뷰3도 출시 된다는 루머도… 1600×1200은 설마?

옵티머스G 프로는 그냥 쉽게 갤럭시S2 HD 정도로 화면을 키운, 옵티머스G의 화면을 키운 풀 HD 스마트폰으로 일종의 변종 라인으로 보면 되지 싶습니다. 옆그레이드라는 소리를 들어야 하는 변종이긴 하여도 옵티머스G 프로가 최신 트랜드도 따라 갈 겸 간 보기 정도로만 선보이는 것은 아니겠지요. 옵티머스G 프로는 시기와 상황을 보면 타사 제품과 경쟁을 하고 힘을 빼줘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있습니다. 물론 MWC 2013에 선보이는 모든 스마트폰과 경쟁을 해야 하지만 우선은 갤럭시S4 출시 전에 힘 빼기용 그리고 팬택에서 출시 예정인 6인치 풀 HD 스마트폰과 갤럭시노트2가 경쟁 대상이 될 제품이니까요. 다만 옵티머스G 프로가 옵티머스 뷰 시리즈와는 화면 비율이 다르니 팀 킬 까지는 아니겠지만 어느 정도 파이는 떼어 줘야 하지 싶습니다. 혹시 그럴 리는 없겠지만 만약 옵티머스G 프로에 펜이 있더라도 와콤 펜은 아니겠지요? 와콤 펜을 사용한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 외에는 없어 보이는데 이게 비용 때문인지 독점 문제인지… 여튼 옵티머스G 프로 국내 출시일은 오늘 발표된 내용을 보면 ‘이르면 1분기 출시’라고 뙇~ 대리점에서는 4월은 되어야 구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