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국내 출시 예정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전자가 새로운 형태의 TV를 선보였습니다. CES 2019에서 휘어지다 못해 돌돌 말리는 롤러블 올레드(Rollable OLED) TV를 공개하였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LG Signature OLED TV R)

공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LG Signature OLED TV R)입니다. TV가 낯설게도 길죽한 막대기 모양입니다.

 

공개된 내용으로는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 픽처 온 글래스, 4mm 두께, 알파9 2세대(α9 Gen 2) 프로세서 정도만 알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4.2채널 100와트(W) 출력의 크바드라트(Kvadrat) 패브릭 스피커가 탑재 되었고요. 박스 재질은 리얼 알루미늄입니다.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9

공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9 모델 사진입니다. 3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왼쪽부터 화면 일부만 사용하는 라인 뷰(Line View), 화면 전체가 돌돌 말려 있는 제로 뷰(Zero View), 전체 화면 모드인 풀 뷰(Full View)

휴지처럼 돌돌 말리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라인뷰 프레임모드

화면 일부만 사용하는 라인 뷰(Line View)는 위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인 뷰(Line View) 상태에서는 5가지 모드(음악, 시계, 프레임, 무드, 홈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라인뷰

프레임 모드에서 휴대용 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고, 홈 대시보드에서 TV와 연동된 스마트 기기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설명대로라면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이용할 때 모드를 전환해야 하기에 조금 번거롭지 싶네요. 이 부분은 뭐 펌웨어 업데이트로 기능이 업데이트 되거나 추가될 수 있겠죠.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풀 뷰

전체 화면 모드인 풀 뷰(Full View). 제한적이긴 하지만 특정 환경에서는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풀 뷰 상태로 TV를 본 후 제로 뷰 상태로 돌돌 말아 버리면 되니 말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그렇습니다. 위 광고 영상(LG 전자가 광고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과 같이 일단 집이 궁궐 같아야 합니다. 화면이 돌돌 말리는 것 까진 참 좋은데요. 화면이 말려 들어가는 박스 부피가 생각보다 큽니다. 천장 혹은 벽에 부착하거나 매립하는 방식이 아니라면 오히려 공간 낭비가 심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LG 시그니처는 몽리넷같은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죠. 저와 같은 환경에선 다소 불편할 겁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용도로 들여 놓기 좋은 신문물입니다. 정상 작동하고 화질에 큰 문제 없다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잘 팔릴 것 같아 보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이 완벽한 플렉서블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것중에서는 가장 완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것중에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만이 진정한 플렉서블 TV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2019년 출시 예정이며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