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워치 LG 워치 W7(LG Watch W7) 가격 스펙 살펴보기

LG 워치 W7(LG Watch W7)

LG전자가 새로운 스마트워치 LG 워치 W7(LG Watch W7)를 선보였습니다. LG 워치 W7은 스마트워치에 아날로그 시계가 합쳐진 형태인데요. 글쎄요. 소비자들이 시계 바늘을 넣은 스마트워치를 좋아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왜? 전자 시계에 전자 시계 바늘을 사용한 것과는 전혀 다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숫자로 표시되든 전자 시계 바늘로 표시되든 결국 전자 시계의 사용 목적은 시간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의 사용 목적은 시간 확인이 아닙니다. 스마트워치의 주 용도는 저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시간 확인이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LG Watch W7

LG전자 스마트워치 LG 워치 W7(LG Watch W7) 입니다.


LG Watch W7 디자인

LG 워치 W7은 1.2인치 Hole in LCD가 채용 사용 되었습니다.

 

LG 워치 W7에는 작은 크기의 아날로그 기어박스를 집어 넣어 실제로 시계 바늘이 움직인다고 합니다. 화면이 켜지면 스마트워치 기능을, 화면이 꺼졌을 때는 시계 바늘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워치 W7 크기

LG 워치 W7의 크기는 44.5 x 45.4 x 12.9mm이고, 무게는 79.5g입니다.


LG 워치 W7 전면 및 후면

전면 및 후면은 보통의 원형 시계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후면 우측에는 5접점 충전 단자가 위치했고요.


LG 워치 W7 용두와 2개의 물리 버튼

가운데 용두는 회전 용두이고, 작은 2개의 둥근 버튼은 물리 버튼입니다.

 

LG 워치 W7은 1.1GHz Quad Core CPU에 768램, 4GB 내장 메모리가 탑재 되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유저 메모리는 1.3GB입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고요. E-나침반, 기압계, 가속도 자이로 등의 센서가 내장 되었습니다. IP68 방수방진을 지원하지만 정작 중요한 GPS, 심박센서, NFC 등의 기능은 빠졌습니다. LG 워치 W7의 운영체제는 웨어 오에스 바이 구글(Wear OS by Google)입니다. 참고로 구글이 올 봄에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웨어 오에스 바이 구글(Wear OS by Google)로 변경하였네요.


LG 워치 W7 충전

배터리 용량은 240mAh이고, 유선 충전기로 충전합니다.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LG 워치 W7를 아날로그 시계로만 사용할 경우에는 최대 100일가지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00일 동안 시계로만 사용할 것이면 다른 시계 구입하는 편이 낫죠.


LG 워치 W7 워치페이스

LG 워치 W7은 다양한 화면 디자인이 제공 됩니다. 하지만 목적이 패션이라면 다른 패션 시계를 착용하는 것이 더 멋 나겠죠.

LG 워치 W7 가격은 396,000원입니다. 통화, 무선충전, GPS, 심박센서, NFC 등의 기능이 빠진 스마트워치의 가격치고는 너무 비싼 것 같습니다. GPS, 심박센서, NFC 기능이 빠졌는데 왜 이리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시계 바늘 하나 얻자고 통화, 무선충전, GPS, 심박센서, NFC 등을 몽창 포기해야 한다면 그냥 LG 워치 W7말고 다른 스마트워치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