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4:3 화면 비율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3 개봉기

최근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화면과 해상도를 키우는 추세로 비슷한 크기에 비슷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 낮은 해상도의 스마트폰 보다는 화면이 크고 해상도가 높은 스마트폰이 당연히 사용하기에는 더 좋습니다. 고화질에 광활한 화면을 제공하니 당연히 더 좋을 수 밖에 없잖아요. 하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화면 비율은 16:9로 굳어져 가고 있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고,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감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16:9 비율이 대세가 되어 가고 있으나 모든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16:9 화면 비율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16:9 비율은 해상도로 보면 1920 x 1080, 1280 x 720, 960 x 540 등의 크기가 됩니다. 16:9 비율은 우리들이 주로 사용하는 PC 모니터와 TV의 화면 비율과 같습니다. HD TV가 보급되며 방송 컨텐츠들이 16:9 화면 비율로 제작 되었기에 16:9 비율은 당연히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보기에 좋은 비율입니다. 하지만 웹서핑을 하거나 문서, 책, 만화책 등을 볼 경우에는 4:3 비율의 화면이 더 보기 편합니다. 참고로 아이폰5 이전의 구형 아이폰들의 화면 비율은 3:2였고, 갤럭시 노트는 16:10 비율이었습니다.


LG 뷰3

스마트폰으로 게임과 동영상 보다는 문서 작업과 책, 웹서핑 등을 이용하는 시간이 많다면 4:3 비율의 LG 뷰3 최상의 환경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와이드 화면에 비해 표시 정보량이 많다는 점 때문에 웹서핑이나 문서작업을 하기에 딱 안성맞춤이니까요. 오늘 LG 뷰3 후기 글은 여기서 끝~ 옵티머스 뷰3 개봉기를 보실 분들은 아래로~

옵티머스 뷰3 개봉기


SKT 옵티머스 뷰3 패키지 박스


SKT 옵티머스 뷰3 패키지 박스 우측면


SKT 옵티머스 뷰3 패키지 박스 바닥면


옵티머스 뷰3

SKT에서 출시한 옵티머스 뷰3 화이트 패키지 박스입니다. 정식 명칭은 LG 뷰3이고요. LG 뷰3는 패키지 박스 디자인부터 다른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독특함이 느껴집니다. 처음 보았을 땐 선물용으로 나온 기프트 버전이 아닌가 싶었는데 LG 뷰3 패키지 박스 맞습니다. 아마 다른 이통사 출시 모델도 동일한 박스를 사용하겠고요.


SKT 옵티머스 뷰3 구성품


옵티머스 뷰3 구성품


번들 이어폰 쿼드비트2


번들 충전기

SKT에서 출시한 LG 뷰3 구성품은 뷰3 단말기, 배터리 2개, 배터리 충전 거치대, 쿼드비드2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 충전 어댑터, 여분의 펜 심 2개, 간단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제공 되는지 알았던 멜론 쿠폰과 티스토어 쿠폰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제조사마다 다른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항상 들어 있던 것들이 안 보이니 좀 허전하네요.


LG 뷰3 배터리 용량 배터리 커버


LG 뷰3 디자인


LG 뷰3 배터리 커버

LG 뷰3 배터리 용량은 2610mAh이고요. 화이트 모델 전면과 후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LG 뷰3 스펙

상세한 LG 뷰3의 스펙은 위와 같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민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통3사를 통해 출시되었으나 제가 사용하는 단말은 SKT에서 출시한 LG 뷰3 16GB입니다.


LG 뷰3 디자인

LG 뷰3는 5.2인치 IPS True 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해상도는 1280 x 960으로 4:3 비율이고요. LG 뷰3는 5.2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도 얇은 베젤로 크기는 132.1 x 85.6 x 9.4 mm입니다. 무게는 161g이고요.


후 카메라


왼쪽 측면


상단면


하단면 충전 단자와 스피커

LG 뷰3 디자인을 살펴보면 뒷면은 전체적으로 둥근 유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만 각지게 마감이 되어 있고 좌우측과 상단 부분은 둥글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4군데 모서리도 둥근 형태로 되어 있어 전체적인 느낌은 둥글 둥글합니다. 좌측면 상단에 Q 메모 버튼이 있고, 그 아래 볼륨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전원 버튼이 있고요. 상단면 좌측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우측에는 DMB 안테나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단면 중앙에는 충전 단자가, 우측에는 러버듐 펜 삽입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 기본으로 부착된 비닐을 떼어내지 않고 찍은 사진이므로 눈의 초점을 흐려 비닐을 필터링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면 카메라


스피커와 충전 단


왼쪽면 버튼과 상단면 3.5mm 이어폰 단자


상단 우측 모서리의 DMB 안테나

LG 뷰3 카메라는 후면에 1300만화소 BIS 카메라가, 전면에는 21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살짝 돌출된 형태이고요. 카메라 아래에는 플래시가 있고, 그 아래에 SKT LTE-A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하단면 2개의 타공망은 스피커 입니다. LG 뷰3는 G2와 마찬가지로 하이파이 음원 재생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LG 뷰3는 LTE-A를 지원하며, 광대역 LTE도 지원합니다. LTE-A가 구축된 지역에서는 LTE-A를 사용하고, 광대역 LTE가 구축된 지역에서는 광대역 LTE를 사용합니다. SKT 광대역 LTE의 자세한 내용은 ‘SKT 광대역 LTE 서비스 시작‘ 글을 참고하시고요. 광대역 LTE 속도가 궁금하신 분들은 ‘광대역 LTE 속도‘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러버듐 펜


러버듐 펜


러버듐 펜 촉


러버듐 펜

LG 뷰3는 내장형 러버듐 펜을 사용합니다. 옵티머스 뷰2까지는 외장형 펜을 사용하여 펜을 따로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뷰3에서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처럼 단말기 하단 우측에 펜 수납 공간이 있어 러버듐 펜을 꼽을 수 있습니다. LG 뷰3에서 러버듐 펜을 꺼내면 노트북, Q 메모, 인터넷, 캘린더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나와 손쉽게 리버듐 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러버듐 펜은 반원과 100도 정도의 각이 합쳐친 3각 기둥 형태로 생겼으며, 길이는 약 93mm 정도입니다. LG 뷰3 러버듐 펜의 심은 단단한 고무로 되어 있고, 기본 구성품에 2개의 여분 펜 심이 있습니다. 직접 펜 심을 갈아 끼워보진 않았으나 설명서를 보면 쉽고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LG 뷰3 러버듐 펜은 삼각형 형태로 그립감이 좋고 필기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펜의 길이가 짧고 얇아 손이 큰 사람의 경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LG 뷰3 T간편모드


LG 뷰3

끝으로 SKT에서 출시한 LG 뷰3는 초기 설정 단계에서 T 간편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 뷰3 화면을 피처폰과 같은 형태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 간편모드가 필요 없다면 건너 뛸 수 있고, 추후 필요하다면 설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T 간편모드의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 정리한 ‘T간편모드‘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LG 뷰3 기능 중 러버듐 펜을 이용한 기능들은 자세하게 정리하여 별도의 게시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