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확실한 방법

카카오톡에 보면 나와의 채팅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나와의 채팅은 나올 수가 없더군요. 스마트폰에 설치한 카카오톡에서는 아무리 찾아 보아도 나와의 채팅에서 나올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는 것을 왜 못 나오게 만들었는지 정말 어이가 없는데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몽리넷이 못나가게 막는다고 그냥 쓸 놈이 아니죠. 닉네임을 순한 것으로 바꿨지만 본성은 어디 안 가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처럼 꼼수를 찾아 내기 위해 이런 저런 짓을 해보았습니다. 이틀 동안 뻘짓하다가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현재까지는 확실한 방법입니다만 언제까지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되어 막힐 수 있으니 말입니다.

여기서 잠깐! 솔직히 나와의 채팅이라고 부르는 것이 맞는지는 잘 모릅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한 것이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어리버리합니다. 10년전쯤에 슬쩍 설치해서 살펴보곤 사용을 안했는데요. 어머니께서 카카오톡 없으면 안되는 정도로 사용하셔서 어쩔 수 없이 카카오톡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그럼 무엇을 썼냐굽쇼? 구글 토크, 마이피플, 텔레그램을 사용했었네요. 마이피플은 자멸하였고, 구글 토크는 구글 플러스에 흡수되어 사망 선고 받기 일보 직전 상태이죠. 행아웃(구 구글 토크)은 따로 떼어진 것과 다름 없으니 결국엔 또 다른 이름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튼 구글 토크와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거의 없습니다. 조용하다 못해 적막감이 흘러 넘치는 곳입니다. 그래서 아주 좋습니다. 필요할 때만 실행 시켜 사용하면 되니 말입니다. 지하철에 보면 스몸비(스마트폰 좀비)라 부르는 사람들 많죠. 스몸비 중에 보면 카카오톡 대화방 열어 놓고 아무 의미 없이 위 아래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체 왜 그러는 건가요? 뭐 볼 것이 있다고 채팅방 목록 혹은 대화방을 열어 놓고 스륵 스륵 하는 것인가요? 유튜브 목록이나 넷플릭스 목록은 뭐 볼 것 없나 살펴 본다지만 카카오톡은 정말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를 설명해야 하는데 잡설이 길었습니다. 나와의 채팅은 스마트폰에서는 나갈 수 없지만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는 나갈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는 나갈 수 없고요. 구 버전의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만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카카오톡 PC 버전)


카카오톡 PC 버전

구 버전의 카카오톡 PC 구 버전은 네이버 소프트웨어나 이용하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국내에는 살아 남은 자료실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되니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등록되어 있는 카카오톡 페이지에서 v,2.7.5.2024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 현상이 정상인 것인지 아니면 제 PC만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는데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채팅방, 친구 목록, 대화 내용 등이 동기화 되지 않더군요. 마이피플, 텔레그램, 구글 토크에서는 대화 내용 동기화를 신경써본 일이 없었는데요. 카카오톡은 대체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어후~ 이에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대화방 및 대화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우선 먼저 카카오톡 대화를 백업한 후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대화 백업한 후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하면 인증 후 백업한 것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카오톡 PC 버전을 수십번 설치하고 삭제하다 우연히 구버전에서는 나와의 채팅 나가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어이 없게도 말입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시 최신 버전 유무를 체크한 후 구버전일 경우에는 서버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에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시 최신 버전 체크 및 다운로드를 막기 위해 인터넷 선을 뽑은 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노트북에서는 비행기 모드를 켜주면 됩니다.


지금은 SmartScreen에 연결할 수 없음

인터넷 연결을 해제한 후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를 진행하면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에 차단 될 겁니다. ‘지금은 스마트 스크린에 연결할 수 없음’ 창이 뜰 경우에는 창에 있는 실행 버튼을 클릭해 주면 카카오톡 PC 버전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옵션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시 설치 옵션에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옵션이 있으니 해당 구성 요소는 체크를 해제 시킨 후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체크 상태로 설치하면 인터넷 시작 페이지가 다음으로 변경 되네요.


카카오톡 로그인과 인증 완료한 후 대화 복원 선택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를 완료 되면 왼쪽과 같은 로그인 창이 뜹니다. 로그인 창이 뜨면 인터넷을 다시 연결한 후 카카오 계정 혹은 전화번호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로그인 후 인증을 완료하면 대화 복원 화면이 열립니다. 대화 복원을 클릭하면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백업한 대화 내용이 PC 버전 카카오톡으로 복원 됩니다.

이 부분도 정말 이해가 안되는데요. 대화 내용 백업한 것을 복구하더라도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 등의 미디어 파일과 첨부 파일은 PC 버전에서 복원 되지 않습니다.


채팅방 목록에서 나와의 채팅 선택한 후 채팅방 나가기

대화 복원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PC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 목록으로 이동한 후 나와의 채팅을 찾아 채팅방 나가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채팅방 나가기를 클릭하면 나와의 채팅방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에서 나오면 해당 채팅방은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도 사라집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가 완료 된 후 카카오톡 PC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면 됩니다. 더보기 > 카카오톡 정보 >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네요. 카카오톡 PC 버전을 재시작 시켜주어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만약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할 일이 없다면 나와의 채팅방에서 나온 후 바로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을 삭제해주면 되겠죠.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요약

1. 스마트폰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2. 인터넷 연결 해제 상태로 컴퓨터에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3.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완료 후 로그인 창이 뜨면 인터넷 연결

4.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 및 인증

5. 인증 완료 후 대화 내용 복원 선택

6. 채팅방 목록에서 나와의 채팅 선택 후 채팅방 나가기

7. 카카오톡 PC 버전 업데이트 혹은 삭제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요. 대체 왜 내가 나와 대화를 해야 하는 것이며, 그 채팅방에 갖혀 있어야 하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대화 백업 복구해야 하는 것도 이해가 안되는지만 이건 정말이지 감도 못잡겠습니다. 무슨 이유로 무슨 목적으로 내가 나와 대화하는 1:1 채팅방을 나올 수 없게 만들었을까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인데 그 이유가 너무 궁금하네요. 이런 메신저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니 에혀~ 너무 답답하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