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가격대비 성능에 만족스럽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위드블로그 ‘<로지텍마우스> 뛰어난 클릭감을 자랑하는 마우스’ 캠페인 리뷰어로 선정이되어 로지텍마우스를 무료로 받아서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해보고 리뷰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배송 포장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는 벌크형태로 배송이 왔네요. 아마 판매도 벌크로 판매가 되지 싶습니다. 다나와에서 검색을 해보니 벌크형태로 판매가 되며 USB와 PS/2 방식 두가지로 판매가 되고있는데 PS/2 방식으로 배송이 왔습니다.

PS/2 방식의 마우스와 키보드는 요즘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 방식이죠. 제가 현재 마우스를 2가지를 동시에 사용중인데 컴퓨터 뒷면엔 USB 꼽을 자리가 없었는데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가 PS/2 방식이라 오히려 저에게는 약간 득이 되었네요.


마우스

마우스를 왜 2개씩이나 사용을 하냐고요. 웹서핑이나 일반작업용 마우스와 게임용 마우스를 따로 사용을 하네요. 이유는 아시는분들만 아실테니 패스합니다. 마우스 감도가 게임에 중요하단걸 모르는 사람 붙자고 아무리 설명해봐야 소귀에 경읽기니까요~~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Logitech Optical Mouse)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제원
제품명 : 로지텍 PS/2 옵티컬 마우스
모델 : M-SBF96 로지텍
형식 : PS/2 , USB
선 : 길이 1.8M , 굵기 2mm
후지쯔 OEM, 벌크
가격 : 09년 10월 13일 기준 다나와 검색 : 최적가 4,520원-평균가 6,414원 (배송비 별도)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가 제가 받은건 PS/2 방식일뿐 제원에 적어놨듯이 USB 방식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S/2 방식은 선호하지 않거든요~

왼손잡이를 위한 좌우대칭 디자인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좌우대칭 디자인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좌우대칭 디자인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뒷쪽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앞쪽

왼손 잡이를 위한 좌우 대칭형 구조로 오른손, 왼손 모두 편안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해보았는데 그립감과 클릭감은 무난하고 좋습니다.

오래 사용하던 마우스를 교체하면 처음에는 좀 어색하고 불편한 점이 있는건 분명한 사실이고 개인적으로 느끼는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하죠~ 얼굴생김이 모두 다르듯 손도 모양이 다 달라서 손에 딱 맞는 마우스를 찾는건 사실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운점은 마우스 하단부분의 엄지로 감싸는 부분의 위치가 살짝 파여있는데 제 마우스 사용하는 버릇하고 파인부분의 위치가 살짝 안맞네요~ 마우스를 공잡듯이 손바닥과 손가락으로 모두 감싸쥐는 버릇이 있어서 모든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은 아니네요. 저처럼 공잡듯 손으로 마우스를 모두 덮어쥐시는분들 비교적 큰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분들만 해당될듯 하네요.

슬라이딩 패드로 최적의 컨트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하단

마우스의 슬라이딩 패드가 부착되어 안정되고 정교한 작업시 최적의 컨트롤을 할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물론 보급형 가격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여 간단한 웹게임, 스타크래프트는 문제없었지만 워록과 같은 슈팅게임시 저격병과 아파치 헬기를 조정할때 미세한 조정과 조준이 좀 안되는듯 하네요.


저격 조준

헬기 저격

게임용 마우스를 바꿔서 손에 안익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저격병 저격용총 2단 줌 사용시 미세한 조준이 잘 안되더군요. 상하로는 미세조준이 되는데 좌우로는 미세조준이 잘안는듯.. 마우스로 아주 살짝 좌우로 움직여 조준했을경우 캡쳐 이미지처럼 한칸 정도 벌어지더군요. 나이가 들어서 손가락이 굳은거라고 믿고싶지 않습니다. 무조건 마우스 탓입니다. ㅜ,,ㅜ ;;; 잘되면 내탓 , 잘못되면 마우스탓… …

마우스 테스트한다고 스타좀 하다 무진짱 까이고 워록도 좀 했더니 다구리나 당하고 있고 ㅜ,,ㅜ ;;;

물론 고사양의 정교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정교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보급형 6천원짜리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불평할것이라 생각지는 않네요. 비교자체가 무리인것이죠.

편안한 그립감을 위한 유선형 디자인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는 유선형의 둥근 디자인으로 마우스의 그립감이 좋아서 장시간 사용시 손목의 피로도가 많지 않은것 같더군요. 마우스의 무게가 상당히 가볍게 느껴져서 웹서핑이나 간단한 게임할때는 무리가 없습니다. 가격대비 성능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후찌쯔 OEM

왜 로지텍 마우스에 후지쯔 라고 찍혀있는가 하면 후지쯔 OEM 으로 생산된 제품이라 그런듯 합니다.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바닥

로지텍 옵티컬 광마우스 총평

왼손잡이를 위한 좌우 대칭 디자인에 그립감이 좋은 유선형 구조와 마우스의 무게가 가벼워 웹서핑이나 문서작업, 간단한 게임을 할때에는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것으로 판단됩니다. 편안함을 추구한 기능성 디자인과 가격대비 성능으로는 상당히 만족할만한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우스 사용시 무게가 너무 가볍다고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