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MAXX) 오즈앱, 와이파이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맥스폰 스펙의 기능도 발휘되고 가격도 합당할듯

맥스(MAXX) 오즈앱, 와이파이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지난번 글에서는 LG전자 아레나 맥스(MAXX, LG-LU9400)의 외형과 스펙과 맥스폰의 요금제와 판매 가격(http://mongri.net/1171)등을 알려드렸으니 오늘은 슬슬 맥스의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맥스의 요금제와 판매 가격, 조건등에 대해서 여러곳에 문의를 해보았는데, 똑같은 조건이 없이 천차만별이였으니 지난글에서 알려드렸듯 OZ스마트45 요금제 기본요금 45,000원 + 월 4,500원에 24개월 약정 분납 조건보다 비싸다면 다른 대리점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평균 이정도로 개통을 하는것으로 보이고 심지어, OZ스마트45 요금제 기본요금 45,000원 24개월 약정에 기기 가격 분납 없이 구입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까요.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



맥스(MAXX, LG-LU9400)는 기존의 일반 피처폰과는 다르게 스마트폰의 유용한 몇가지 기능들이 탑재되 있습니다. 별도의 데이타 통신요금없이 무선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는 와이파이(Wi-Fi)와 자신의 위치를 정보를 알수있는 GPS, 그리고 다양한 웹서비스를 사용할수 있는 오즈 애플리케이션(OZ Application)등이 되겠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에 와이파이(Wi-Fi)와 다양한 기능의 오즈 앱과의 만남 이것이 바로 기존의 피처폰과는 차별화된 맥스(MAXX, LG-LU9400)를 주목받게한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오즈 어플리케이션 (OZ Application)

오즈 어플리케이션 (OZ Application)오즈 어플리케이션 (OZ Application)



LG전자 아레나 맥스(MAXX, LG-LU9400)가 출시 되면서 LGT에서는 OZ Application(link)을 선보였습니다. 오즈 앱에서 제공하는 어플은 현재로써는 맥스(MAXX, LG-LU9400) 한가지 기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스(MAXX, LG-LU9400)의 메뉴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으며 어플의 다운로드시 데이터 통화료와 이용료는 모두 무료입니다.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오즈 앱 메인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다음 날씨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미투데이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웹툰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티스토리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오즈 엠넷뮤직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


맥스(MAXX, LG-LU9400)에 이미 내장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은 다음팟, 티스토리, 다음뉴스등 12가지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


추가로 설치할수 있는 어플은 7가지로 다음지도, 다음카페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네이버와 다음 포탈 관련 어플들로 한국 포털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할듯 합니다. 하지만 구글, 플리커, 트위터등의 외국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이런 어플들은 그다지 유용하지는 않겠지요. 트위터 어플이 아직 없다는게 트위터 사용자로써 상당히 불만스럽네요.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맥스(MAXX, LG-LU9400) 사용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티스토리, 다음뉴스, 실시간 급상승검색어등을 활용하여 PC없이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때 활용을 하면 상당히 좋을듯 하네요.

아레나 맥스폰은 오즈 앱뿐만 아니라 오즈 위젯과 오즈 라이트등의 서비스를 북마크 형식으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현재 종류가 몇가지 없는 오즈 어플의 보완적인 용도로 사용을 하시면 되실듯합니다. 쓸만한 위젯이나 기능들은 차츰 소개들 드리겠습니다.





3G만 허용하는 아쉬운 오즈 앱 (OZ Application)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로 오즈 앱의 어플들을 실행시킬수 있다는 부품꿈은 바로 사라져 버렸습니다. 와이파이(Wi-Fi) 환경에서 접속 설정을 해두고 어플들을 실행시키면 데이타 요금이 발생되는 3G망으로 연결하라는 화면이 출력될뿐 오즈 앱 대부분의 어플들은 무선인터넷 환경에서는 사용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이부분에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는데 대체 왜 와이파이(Wi-Fi) 이용을 차단시켜놓았는지 이유가 궁금해지더군요. 왜 이런 정책을 펼치는 것인지.. 어플 제작 당시 이렇게 제작을 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와이파이(Wi-Fi) 사용이 가능하게 풀어줄것인지 상당히 궁금하군요. 4~5월 중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글들도 보았지만 왠지 신뢰할만한 정보처가 아니라 일단 LGT에 문의는 해두었습니다.

아무리 오즈 데이타요금이 저렴하여 3G로 접속해도 오즈의 1GB 용량이면 충분할수도 있다고 하지만 무선인터넷 환경에서의 인터넷속도가 빠른데 대체 왜 기능을 넣어두고 사용을 못하게 막아둔것인지 이해를 못하겠더군요. @bloglgt LG Telecom 트위터에 문의를 했으니 답변 멘션이 오면 추가를 해놓겠습니다.

 @bloglgt 맥스(MAXX) 오즈 앱들 와이파이 사용이 불가능 하던데, 사용이 가능하게 업데이트 계획이 있는건가요? 없는건가요? 아무리 오즈의 1GB 용량이 저렴하고 충분하다고 해도 무선인터넷이 속도가 훨씬 빠른데 대체왜 막아두셨는지요? http://twitter.com/lovedweb/status/10926913978





만약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으로 오즈 앱 사용이 안된다면 대체 왜 넣어둔것인지... 그렇다면 앞으로 출시되는 LGT의 와이파이(Wi-Fi) 탑재 기종은 모두 이런 방식으로 3G접속만 허용을 하게 되는것일까요?

또한가지 이것이 버그 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선 공유기가 컴퓨터 책상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접속 상태가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좀더 살펴봐야 확신이 들겠지만 휴대폰 잠금 설정에서 활성으로 전환시와 몇가지 화면전환과 작업시 접속상태 안태가가 심하게 요동을 치네요.





오즈의 저렴한 1GB 데이터 빛을 발하나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아이폰3GS vs 맥스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맥스 vs 옴니아팝


일단 스마트폰인 애플 아이폰 3GS와 삼성 옴니아팝은 와이파이(Wi-Fi) 환경에 대한 접속 차단이나 사용에 제약이 없습니다. 일반 피처폰에서는 아예 와이파이(Wi-Fi)기능이 없으니 인터넷 검색과 서핑이라도 무선인터넷을 이용할수 할수 있는 맥스가 그나마 피처폰중에서는 데이타 요금의 절약이나 활용적인 측면에서는 괜찮을듯 합니다. 오즈의 1GB 용량이 저렴하니 오히려 와이파이(Wi-Fi) 차단으로 더욱 그 가치가 빛을 발하는것 같네요.  3G망으로 고화질의 영상이나 파일만 다운받지 않고 잘 관리만 해준다면 오즈의 1GB 용량이면 충분하겠지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던 와이파이(Wi-Fi)를 탑재하고 3G보다 속도가 빠른 무선인터넷을 차단해놓은건 하루 빨리 와이파이(Wi-Fi) 이용이 가능하게 오즈 앱의 업데이트가 필수로 되길 바라네요.

맥스(MAXX) 오즈앱, 와이파이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맥스폰 스펙의 기능도 발휘되고 가격도 합당할듯중앙의 큰버튼이 핑거마우스



광학조이스틱 핑거마우스 기능은 웹페이지의 손가락으로는 터치하기 버거운 작은 링크도 정확하게 클릭할수 있도록  풀브라우징말고도 어플과 위젯에서도 동작을 하니  광학조이스틱 핑거마우스 기능은 상당히 쓸모가 있을듯 싶네요. 귀찮아서 아예 이 핑거마우스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것도 같고요



오즈 앱 와이파이를 허용해야

특정분야에 관심이 많은 네티즌들이 밀집 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조만간 맥스에서 사용이 가능한 트위터 어플도 선보이겠지만 일단 트위터 사용자들을 외면한것은 큰 실수라는 생각이네요.

SNS 서비스인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서비스의 사용자들에 비해 사용자가 결코 많지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뭐 제가 트위터(@lovedweb)를 적극 사용하는 유저라 서 이런 얘기를 꺼내는것은 아니지만, 트위터는 아이폰용 어플이나 윈도우 모바일용 어플도 기타 스마트폰 OS용의 어플들이 다양하게 많이 있는데 맥스에는 이런 어플이 빠져있다는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적어도 한국의 트위터 사용자들은 특정 계층과 특정관심사를 갖은 유저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IT 쪽의 종사자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트위터 유저들을 보면 각종 모바일 기기와 웹서비스, PC 클라이언트등을 이용하여 사진등을 첨부하여 트윗을 하는데 이런 유저들을 외면하면 결코 이득될것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같은 맹락에서 본다면 이런 이유로 와이파이를 막을 이유가 없게되는것인데 아이폰 사용자들중 트위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보면 PC에서만 트위터를 이용하는 유저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트위터어플로 아이폰에서 트위터를 동시에 사용하며 점차 사용이 익숙해지니 아이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여 바로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통해 전송을 하는 일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다 터득을 했겠다 재미도있고 정보도 얻을수 있고 새로운 온라인 인맥을 구축할수도 있으니 3G망이던 와이파이 무선인터넷 환경이던 가리지 않고 사용을 하게 됩니다.

쉽게 중독에 비유를 하자면 데이타요금이 발생하는 3G망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면 이런 중독자를 대량으로 양산할수가 없습니다. 공짜를 미끼로 일단 사용하게 만들고 익숙해지게 해야 사용자들을 확보할수가 있는데 이런 기회를 박탈하면 결코 데이타 사용량을 늘리수가 없다고 봅니다. 실제로도 아이폰 유저들은 일반유저들에 비해 데이타 사용량이 20배가 많다는 자료도 있고, 투자만 하고 수익을 내지 못하던 네스팟존은 지금은 KT 의 효자서비스가 됐다고 합니다. 당장 저만 같아도 오즈 어플리케이션들이 3G망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아예 접속 자체를 안하게 됩니다.

맥스(MAXX)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데이타 사용량도 늘지 않을까



LGT도 이런 점을 절대 간과하지 말고 3G던 와이파이던 모두 사용이 가능하게 오픈을 해야 할것이며, 국내 유명 포털과 제휴하여 선보였을듯 보이는 어플등이 대부분인 오즈 앱은 현재 스마트폰 대중화 바람이 불고 있는 시점과는 좀 맞지 않는다고 보이니 안일하게 포털 사용자들의 입맛에만 맞추다 보면 하루하루 변해가는 모바일 서비스의 급변하는 세상에서 도태될수가 있으니 맥스폰(MAXX, LG-LU9400) 을 제대로 활용할수있도록 좀더 다양한 어플들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LGT의 독자적인 개발이 어렵다면 스마트폰 별로 사용자들의 어플 개발참여가 개방되고 활발해 지는 시점이니 폐쇄적인 정책보다는 LGT도 발을 맞춰 개방을 하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채울수 있는 다양한 어플을 제공할수 있는 기반이 갖춰져야 한다고 봅니다.

오즈 앱 기능들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자세한 기능등을 소개드리려고 했으나 와이파이가 사용이 차단되어 반쪽자리 기능이라 별 의미가 없다고 판단이 되어 계획과는 좀 다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즈 앱의 기능들은 별도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사용을 해보고 테스트를 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맥스폰은 오즈 앱, 와이파이 사용을 허용하고 보다 다양한 어플을 제공해야 넷폰에 걸맞는 스펙이 발휘 될듯하고 고가의 맥스폰 가격이 합당해질듯 판단이 됩니다.

항상 동영상을 PC를 통해 넣어놓고 볼수도 없는법, 고화질의 동영상을 3G망으로 봐야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의 성능이 발휘 될것 같지도 않으니,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의 제속도를 발휘하려면 일단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해야 오즈 앱을 통한 뮤직비디오 영상등을 보거나 유튜브의 고화질 영상도 제성능으로 볼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부분은 다음번 글에 자세하게 테스트를 해보고 올려보겠습니다.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