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2 & 갤럭시탭10.1 스펙 기능 살펴보기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MWC2011에서 삼성 갤럭시S2 와 갤럭시탭2가 정식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MWC2011 개막전 13일 삼성 모바일 언팩(Samsung Mobile Unpacked) 행사에서 갤럭시S2 와 갤럭시탭2 의 대략적인 스펙이 미리 공개가 되긴 했었습니다.

 

갤럭시S2 스펙은 떠돌던 소문처럼 4.3인치 슈퍼 아몰레드에 1Ghz 듀얼코어 CPU, 8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이전 갤럭시S보다 더욱 가볍고 슬림해졌습니다. 생방송을 지켜봤는데 갤럭시S2 스펙은 현존 스마트폰중 최강이고 기능도 상당했습니다.그리고 갤럭시탭2도 공개가 되었는데 정식 명칭은 ‘갤럭시탭 10.1’이며 10.1인치에 듀얼코어 프로세서, 구글 안드로이드 허니콤(태블릿 전용 운영체제) 버전이 탑재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 언팩(Samsung Mobile Unpacked)’ 행사를 통해 모바일 기기, 컨텐츠/서비스, 4G 통신 기술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여 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주도해 나갈 비전을 발표 했습니다. 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생활 밀착형 어플과 기업 특화용 B2B 솔루션으로 소비자와 기업에 차별화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모바일 기기의 고성능화, 컨텐츠/서비스의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4G 기술 LTE, 모바일 와이맥스 통신 인프라 구축을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갤럭시S2 스펙, 더 가볍고 더 빠르게


갤럭시S2

운영체제 :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프로세서 : 1 GHz Dual Core Application Processor
디스플레이 : 4.27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Super AMOLED Plus) WVGA(800X480) 정전식터치
메모리 : 16/32GB + microSD (up to 32GB)
카메라 : AF 800만 / LED 플래시 / 전면 200만
비디오 : 코덱 MPEG4/ H.264/ H.263/ DivX VC-1
동영상 재생 : FULL HD(1080p)@30fps  동영상 촬영 : FULL HD(1080p)@30fps
오디오 : MP3, AAC, AAC+, eACC+
블루투스 : Bluetooth® technology v 3.0 + HS
와이파이 : Wi-Fi 802.11 (a/b/g/n)
크기 : 125.3 x 66.1 x 8.49mm,
무게 : 116g
배터리 : 1650mAh
센서 : Accelerometer, Light, Digital Compass, Proximity, Gyroscope sensor

USB 2.0, NFC Connectivity (Optional), MHL, DLNA (AllShare), 3.5mm 이어 단자, 소셜 허브, 뮤직 허브, 리더 허드, 게임 허브, Samsung TouchWiz

 

갤럭시S2 국내 출시일 가격은 미정입니다. 갤럭시S가 지난 여름 6월에 출시가 되었으니 애플처럼 1년 주기로 출시가 된다면 갤럭시S2 국내 출시도 작년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가격은 스펙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소 90만원대 중반이겠지요.


갤럭시S2 UX

갤럭시S2는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래드에 4.27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WVGA(800X480),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 되었습니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 1080P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1080P 풀HD 재생이 가능하고요. 여기까지 보면 최근에 선보인 LG전자의 옵티머스 2X와 비슷한 스펙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 HSPA+

하지만 갤럭시S2는 3G망 보다 최대 2배 이상 빠른 HSPA+, 블루투스 2.1 보다 최대 8배 빠른 24Mbps 초고속 블루투스
3.0+HS(High Speed), 최신 무선랜 규격의 Wi-Fi(a/b/g/n) 등 초고속 무선 통신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갤럭시S2 듀얼 코어 프로세서

갤럭시S2의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는 4.27인치 대화면으로 고화질 동영상 감상과 3D게임, 인터넷등을 보다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갤럭시S2는 자이로 센서가 탑재되어 정밀한 게임 조작이 가능하여 더욱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S2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갤럭시S2 Real Stripe Matrix 아몰레드

갤럭시S2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는 기존의 슈퍼 아몰레드의 픽셀 구조를 개선하여 가독성과 선명도가 높아졌다고 하니 더욱 생동감 있는 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1650mAh로 보통의 스마트폰에 비해 150mAh 정도가 늘었고 배터리 전력소비가 약 18%정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놀랍게도 이 모든것을 무게 116g, 두께는 8.49mm에 모두 담아 내었습니다. 갤럭시S2는 갤럭시S에 비해 4.27인치로 화면은 커지고 두께는 더욱 슬림해지고 무게는 초경량으로 휴대성이 더욱 좋아 졌습니다.

갤럭시S2, 4대 허브 서비스


갤럭시S2 리더스 허브

갤럭시S2에도 갤럭시탭의 리더스 허브가 탑재되어 책과 신문, 잡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리더스 허브는 갤럭시탭 관련 글로 소개를 드린적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 갤럭시탭 리더스허브’ 글을 참조 하시고요.


갤럭시S2 뮤직 허브

갤럭시S2 뮤직 허브는 7Digital Store에 등록된 37개국 약 천만개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2S 뮤직 허브는 인기곡, 최신곡, 추천 음악등의 기능과 검색기능으로 빠르게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생방송을 시청하느라 미쳐 캡쳐를 하지 못하였는데 갤럭시S2는 리더스 허브와 뮤직 허브 그리고 소셜 허브와 게임 허브도 제공이 됩니다. 소셜 허브는 주소록과 트위터, 페이스북등의 SNS, 이메일 등을 동기화 하여 연락처를 통합으로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게임 허브는 게임로프트, SNG와 파트너십으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과 프리미엄 게임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 NFC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 탑재


갤럭시S2 NFC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 탑재


갤럭시S2 NFC 교통 카드


갤럭시S2 NFC 결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전자태그(RFID)의 하나로 13.56M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로 10cm의 가까운 거리에서 단말기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을 말한다. NFC는 결제뿐만 아니라 슈퍼마켓이나 일반 상점에서 물품 정보나 방문객을 위한 여행 정보 전송, 교통, 출입통제 잠금장치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아직은 시기상조이기는 하나 교통카드와 신용카드, 출입카드등등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 하니 조만간 많이 사용될 기술 입니다. 갤럭시S2에는 NFC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2 드라이빙 모드의 음성명령


갤럭시S2 드라이빙 모드

갤럭시S2에는 드라이빙 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는데, 갤럭시S2 는 음성으로 명령이 가능 하더군요. 음성 명령이 가능 하면 운전 중 손을 쓸 일이 없으니 안전 운전이 가능 하겠습니다. 허나 운전 중에는 운전만 하는 것이 가장 안전 합니다.

갤럭시S2, 강력한 보안 솔루션 & 비즈니즈 서비스 탑재


갤럭시S2 보안 솔루션


갤럭시S2 보안 솔루션


갤럭시S2 시스코와 사이베이스 협력

MWC2011 생방송에서 갤럭시S2 소개 초반에는 스펙과 기능을 보며 ‘잘 만들었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중반쯤 지나자 ‘헉’ 소리밖에는 안 나오더군요. 캡쳐를 했어야 하는데 정신줄 놔버려서 몇장 못찍었지만 마지막 크래딧을 보시면 헉 소리 나시는 분들 좀 있을 겁니다.

새벽에 잠을 안자고 MWC2011 생방송 보다가 꿈을 꾸는줄 알았습니다. 시스코(CISCO), 사이베이스(Sybase)와 하드웨어 단계에서 부터 협력하여 갤럭시S2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시스코의 원격 화상 회의 서비스와 사이베이스의 보안 프로그램, 그리고 크래딧에는 없지만 MS 익스체인지 액티브 싱크 모바일 통합 관리까지 갤럭시S2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NFC 기능으로 출입카드 기능 간단한 문서 전송까지 업무 효율이 상당히 좋아 지겠는데요.


VPN


갤럭시S2 무선 기능

삼성전자에서 모바일 기기, 컨텐츠/서비스, 4G 통신 기술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여 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주도해 나갈 비전을 발표할 때 살짝 한쪽 입꼬리가 올라 갔었는데 갤럭시S2가 이정도면 저런 발표할만 하네요. 그리고 갤럭시S2는 컨텐츠를 PC로 관리할 수 있는 키스 에어(Kies Air)와  무선으로 프린트가 가능한 기능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 기능들도 마찬가지로 개인적인 용도는 물론 업무용으로 활용성이 아주 좋을을 기능들 이네요. 보안 문제도 해결이 되었고 업무용으로 활용이 많이 될 기능들이 생겼으니 갤럭시S2는 개인용은 물론 업무용 활용이 상당히 좋은 모바일 기기가 되지 싶습니다.

지금까지 대략 소개해드린 갤럭시S2 스펙과 기능 등을 보면 다른 긴 말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갤럭시S2는 안드로이드폰 종결자 입니다. 스펙도 기능도 모두 요즘 출시된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다르네요.

갤럭시탭2 스토리 동영상

갤럭시S2 몇가지 기능을 살펴 볼 수 있는 동영상 입니다. 오늘 생중계 방송을 보시면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으니 삼성전자 페이스북에서 다시 보기를 이용 하시면 되고요.

갤럭시탭2 스펙, 정식 ‘명칭은 갤럭시10.1’


갤럭시10.1

갤럭시탭2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갤럭시탭10.1’ 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허니콤(태블릿 전용 운영체제) 버전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10.1은 10.1인치 크기


갤럭시10.1 두께 및 무게


갤럭시10.1 해상도


갤럭시탭2(갤럭시탭10.1)는 이름 처럼 10.1인치(1280X800)에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무게는 599g, 두께는 10.9mm 입니다.


갤럭시10.1 듀얼 코어 프로세서


갤럭시10.1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


갤럭시탭2(갤럭시탭10.1)는 800만 화소카메라 내장에 풀HD급 동영상 촬영/재생이 가능하며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DDR2 메모리와 배터리 용량은 6860mAh 이고요. 갤럭시S2 소개는 오랜 시간하고 갤럭시탭2는 10분정도 하고 끝내서 많은 정보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좀 더 찾아보고 자세히 정리해서 별도로 올려보겠습니다.

갤럭시탭2 국내 출시일 가격도 미정입니다.


갤럭시탭2

갤럭시탭2가 명칭이 갤럭시탭 10.1 이니, 7인치 갤럭시탭2는 별도로 나오게 되는것일까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