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MWC2011 갤럭시S2 갤럭시탭2 스펙 어떻게 선보일까?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입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사랑하는 남자친구에게 전해줄 사탕이나 초코렛등의 선물을 준비 하느라 바쁠 시기입니다. 하지만 많은 남성 분들은 같은 날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1(MWC2011)에 눈길이 가지 않을까 합니다.

 

CES 2011은 여러 종류의 제품을 두루 살펴 볼 수 있는 가전 전시회였다면, MWC2011은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로 무선통신과 이동통신, 컴퓨터, 인터넷등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제품과 컨텐츠들을 선보이는 행사 입니다. 지난해부터 소문만 무성했던 삼성과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드디어 베일을 벗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 행사로 남자라면 누구나 주목을 할 수 밖에 없지 싶습니다. 삼성전자, 구글, 애플, MS등 글로벌 IT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제품, 컨텐츠들이 MWC2011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2월 14일 ~ 17일 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립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2011은 블로그 모토 ‘인터넷과 컴퓨터는 풍요롭게…’ 로 삼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 컨텐츠등이 총 집합하는 행사로 개인적으로는 가장 중요하게 지켜보는 행사입니다.

 

MWC2011 가장 기대 되는 제품은?

MWC2011에 가장 기대가 되는 제품은 개인적으로 갤럭시S2와 갤럭시탭, 그리고 글로벌 IT기업에서 새롭게 선보일 태블릿PC 이네요. 갤럭시S 후속모델인 갤럭시S2 ‘세느’는 구글 유튜브 SAMSUNG TOMORROW 채널에 ‘The Next GalaxyS’란 제목으로 티저 영상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MWC2011 삼성 모바일 언팩 티저 사이트(https://www.samsungunpacked.com)와 삼성 블로그에서 티저 영상 모두 확인이 가능 합니다.


The Next GALAXY S

갤럭시S 후속모델인 갤럭시S2 스펙은 현재 카터라 통신등에서 소문이 돌고 있긴 하지만 정확하게 발표된 내용은 없는 상태입니다.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갤럭시S2 세느 스펙은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래드와 듀얼코어 프로세서 오리온이 탑재되었고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Super AMOLED Plus), 800만화소 카메라, NFC 근거리 무선통신 칩셋등으로 무장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S2는 갤럭시S 보다 더욱 얇아진 약 9mm의 두께와 더욱 가벼운 무게로 옵티머스2X를 능가하는 최고사양이라고 합니다.


앨범 보기

티저영상속의 갤럭시S2 세느를 보면 실루엣이긴 하나 슬림한 라인과 미려한 디자인임을 짐작할 수 있고, 영화 인셉션에 나오는 토템 같이 회전하는 물체는 자이로스코프 탑재를 의미하는것이 아닐까 생각도 되네요. 그리고 초반 빠르게 지나가는 스케이트보드는 갤럭시S2의 빠른 속도를 의미하고 선그라스를 낀 남자가 달리는 차량을 찍고, 식물을 가까이서 찍는것으로 봐선 카메라의 AF와 셔터스피드 기능 강화를 의미하는듯 하고요. 마지막의 자동차 아래를 살피는 모습은 플래시 탑재도 의미하는듯 합니다.


갤럭시탭 후속 갤럭시탭2

그리고 갤럭시탭 후속 갤럭시탭2는 아이패드와 비슷한 크기의 10인치에 구글이 태블릿PC 전용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800만 화소 카메라, 64GB 내장메모리등으로 선보인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7인치 갤럭시탭의 휴대성이 좋다고 생각을 하지만, 타이핑시 다소 불편함 점을 아쉬워 하던 소비자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이지 싶네요. 갤럭시탭2는 안드로이드 3.0 허니콤이니 넷북과 노트북을 대체하여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갤럭시S2와 갤럭시탭2 출시일과 가격이 정말 궁금한데 MWC2011 에서 어느정도는 공개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네요.

MWC2011 생중계

갤럭시S 후속모델인 갤럭시S2 ‘세느’는 스페인 현지시간으로 2월 13일 저녁 7시(한국시간 14일 오전 3시)에 최초로 공계될 예정입니다. MWC2011 삼성 모바일 언팩 온라인 생중계는 삼성 페이스북에서 생방송 중계를 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되고요. 아래 삽입된 동영상으로도 시청이 가능 하니 편하신 곳에서 시청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갤럭시S2 ‘The Next GalaxyS’ 티저 영상이 나오나 2월 13일 저녁 7시(한국시간 14일 오전 3시)에 위 화면으로 생중계 시청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2와 갤럭시탭2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지 기대를 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삼성 모바일 언팩 온라인 생중계 QR코드
Android_ver_QR

삼성 모바일 언팩 온라인 생중계 QR코드
iOS_ver_QR

스마트폰으로 시청하실 분들은 위 큐알코드를 스캔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미니 4종

그리고 소셜허브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에이스, 갤럭시 핏, 갤럭시 지오, 갤럭시 미니 4종도 함께 공개되다고 하네요. 두눈 부릅뜨고 이번 MWC2011 지켜봐야 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