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Memory Fox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Memory Fox

저도 파이어폭스를 오랫동안 사용했지만 파이어폭스의 최대 장점은 애플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만의 우수한 성능 보다는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할수 있는 유용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무궁 무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들로 때로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바로 파이어폭스의 메모리 점유율 상승문제로 장시간 사용시 파이어폭스의 메모리 누수때문에 시스템이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저는 수많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중이라 항상 이 메모리 문제로 자주 파이어폭스를 제시작하여 사용하는 불편함을 격고있는데 이게 이럴수 밖에 없는 이유가 설치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50개이고 활성화 시켜서 사용중인것만 무려 28가지나 됩니다.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파이어폭스 메모리 누수로 메모리 점유율이 보통 300메가가 넘는 상태이고 사용중인 탭을 모두 닫아도 도대체가 사용했던 메모리를 반환을 안하고 계속 300메가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메모리 누수

캡쳐좀 하려고 봤더니 왠일로 300미만으로 나오고있는데 좀더 쓰다보면 금방 300메가를 넘어 버리고 다시 돌려주지 않게되는데 이 사용된 메모리를 비워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있어서 소개를 드려봅니다.

Memory Fox는 한 2주정도쯤 사용을 해봤는데 그럭저럭 효과가 괜찮은것 같으니 파이어폭스 유저분들중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Memory Fox를 사용을 해보시게 좋을듯 합니다.


Activate Memory Fox 클릭

Memory Fox 설치후 작업표시줄의 녹색 M 아이콘으로 쓱싹 메모리를 비워주면~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후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 메모리 최적화 효과를 보여줍니다. 뭐 일시적으로 사용중인 램이 확 줄어든 모양이고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후

평상시에는 100메가 정도의 점유율로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PC환경과 파이어폭스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는 나타나겠지만 무려 2/3 를 줄여준다니 놀라울수 밖에 없네요.


파이어폭스 메모리 최적화 Memory Fox 옵션

Memory Fox 옵션에서 파이어폭스 시작시 자동 활성화 체크를 해주시고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간절정은 입맛대로 설정하세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Memory Fox는 아래의 링크페이지에서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Memory Fox :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53880

관련 게시물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총정리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방문자 실시간 카운터
웹 개발자 필수 파이어버그 Firebug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Coral IETab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