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어플리케이션

지난 글에서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소개를 드렸으니 오늘은 웹탑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아트릭스 웹탑 애플리케이션은 랩독에도 똑같이 사용이 되는 기능 입니다. HD 멀티미디어 독이 집이나 사무실 등에 놓고 TV, 모니터, 프로젝트 등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데스크탑PC 본체의 역활을 한다면 랩독은 휴대용 노트북과 같은 역활을 하는 악세서리 입니다. 물론 HD 멀티미디어 독과 랩독은 아트릭스를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 하고요.


모토로라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과 랩독

관련 게시물

모토로라 아트릭스 스펙 정보

모토로라 아트릭스의 지문인식 기능

아트릭스 주목 해야할 이유 5가지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엔터테인먼트 센터

아트릭스 랩독 & 멀티미디어독 표준 규격화 필요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모토로라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우선 간단하게 HD 멀티미디어 독은 리모컨이 제공이 되어 아트릭스 직접 컨트롤할 필요 없이 멀리서 리모컨으로 아트릭스의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통해 편안하게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트릭스를 HD 멀티미디어 독에 꼽았을때 아트릭스 화면을 노트북의 터치패드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단자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은 HDMI와 USB, 3,5mm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어 HDMI 케이블로 TV, 모니터, 프로젝터 등과 연결하여 아트릭스의 화면을 대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3개의 USB 포트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유/무선으로 연결하여 아트릭스를 보다 빠르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리모콘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리모컨입니다.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어플리케이션 사용 동영상


아트릭스를 HD 멀티미디어 독에 꼽으면 엔터테인먼트 센터외에 아트릭스의 웹탑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하여 컴퓨터 처럼 사용이 가능 합니다. 동영상을 주욱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어플리케이션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어플리케이션


아트릭스를 HD 멀티미디어 독에 꼽으면 어플리케이션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웹탑을 선택하면 HD 멀티미디어 독의 HDMI로 연결된 TV, 모니터, 프로젝터 등 외부 출력장치로 웹탑 어플리케이션의 실행 화면이 출력 됩니다. HD 멀티미디어 독에 제공되는 3개의 USB 포트에 유/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 하여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페어링 시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아트릭스를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화면 입니다. 좌측에는 아트릭스의 화면이 우측 상당에는 웹탑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위치해 있습니다. 웹탑 어플리케이션에 보여지는 모든 내용은 HD 멀티미디어 독 USB를 통해 연결된 유/무선/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로 조작이 가능 합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하단의 메뉴바

하단에는 맥OS X 형태의 메뉴가 위치해 있습니다. 모바일뷰, 전화, 메시지, 파일관리, 파이어폭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설정 등의 바로 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설정

우측 상당 웹탑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를 통해 해상도, 화면 보호기,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절전모드 등의 설정이 가능 합니다. 웹탑 어플리케이션 우측 상단에는 웹탑 어플리케이션의 상태와 시간, 배터리 잔량, 와이파이, 블루투스, 데이터 로밍 등의 상태를 살펴 볼 수 있는  작업 표시줄이 위치해 있습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키보드 및 마우스 설정

화면 해상도와 키보드, 마우스 설정도 보시다 시피 컴퓨터와 비슷한 형태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두 기본적인 내용이니 다들 잘 아시죠.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관리 메뉴

관리 메뉴로 네트워크, 메모리, 디스크, 파이어폭스 안전 모드 관리 등이 가능하고요. HD 멀티미디어 독을 짧은 시간 빌려 사용을 해서 미쳐 프린터 설정은 살펴 보지 못했네요. USB로 프린터 설정이 가능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블루투스 키보드 페어링 요청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에서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HD 멀티미디어 독에 제공되는 3개의 USB 포트에 유/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 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이렇게 블루투스 키보드를 페어링 시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와이파이 설정

랩독에 아트릭스를 꼽아 웹탑 어플리케이션 화면에서 와이파이 설정도 가능합니다.


아트릭스 웹톱 어플리케이션에 내장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아트릭스 웹탑 어플리케이션에는 파이어폭스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HD 멀티미디어 독과 랩독에서 공통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 유저로써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내용인데요. 내장된 파이어폭스에 부가기능 설치의 가능 유무 였는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설치가 됩니다.


HD 멀티미디어 독 웹탑 내장 파이어폭스에에 탬믹스 설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탭믹스 설치가 가능하고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탭믹스 설치가 되면 파이어폭스가 10배는 똑똑해 지지요.

웹탑 애플리케이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설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설치가 가능합니다. 음악은 물론 아트릭스에 저장된 음악으로 HD 멀티미디어 독을 통해 재생을 시키고 있는 상태 입니다. 파이어폭스 유저 분들은 잘 아시지요. 강력한 파이어폭스의 부가기능으로 컴퓨터에 왠만한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랩독에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얹혀져 부가기능 설치가 가능하니 정말 맘에 듭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아트릭스 웹탑 어플리케이션에는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가 내장 되어 있어 웹서핑이 가능 합니다. 물론 검색, 이메일 등 기본적인건 말할 것도 없고 음악을 들으며 파이어폭스의 여러 탭으로 웹서핑도 하고 동시에 트위터와 페이스북, 마이피플, 구글토크를 통해 친구들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으로는 할 수 없는 진정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집니다.

 

아트릭스 HD 멀티미디어 독이 TV,모니터, 프로젝터 등에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인터넷을 통한 웹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니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으로는 다소 무리가 있던 웹서비스 활용도 가능 합니다. 구글 문서도구를 통해 문서작업을 하고 이미지, 동영상 편집 등의 웹서비스를 이용하면 그 활용성은 무궁무진 합니다. 컴퓨터와 거의 비슷한 환경을 만들진 못하겠지만 다양한 웹서비스를 활용하면 업무용이던 개인적인 용도던 충분히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 한국의 웹환경 특성상 엑티브 엑스를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는 이용의 제한이 있긴 합니다. 아트릭스가 안드로이드폰이니 안드로이드 어플이 제공되는 은행, 증권 등 서비스는 이용은 가능 합니다. 쇼핑몰 이용도 계좌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 할듯 싶은데 직접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아트릭스 랩독


다음 글에서는 아트릭스 랩독을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이 아트릭스 랩독도 잠시 빌려 사용하는 중이라 반납 전에 뽕을 뽑기 위해 계속 들고 다니며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컴퓨팅이란 경험을 할 수 있어 아주 좋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