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 차량 관리, 차계부 어플 마이 카 드라이빙

지난번에 한국 타이어에서 선보인 자동차 어플 '마이 카 드라이빙(My Car Driving)'을 소개 드린적이 있습니다. 마이 카 드라이빙은 주행거리 기반의 정비 항목 설정과 차량 정비, 주유, 세금, 보험료, 세차비, 교통 범칙금 등의 차량 유지 비용 관리를 할 수 있는 차계부 기능이 있어 편리 하게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을 설치하고 주행 거리 설정을 하면 정비와 교체가 필요한 내역에 대해서 푸쉬 알림이 되어 자동차를 잘 몰라도 적절한 시기에 정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를 할 수 있는 티스테이션도 위치 기반으로 빠르게 찾을 수 있고요. 주변의 티스테이션 대리점을 단골 대리점으로 등록해두고 바로 전화도 가능해서 편리 합니다.


차계부 어플 마이 카 드라이빙

마이 카 드라이빙 아이폰 어플


자동차가 4바퀴로 굴러 가는 것만 아시는 분들 많지요. 컴퓨터 등 다른 기기라면 에러 증상과 비프음, 소음 등으로 대충 어디가 문제 인지 짐작을 하겠지만 자동차는 거의 컴맹 수준으로 저도 별반 다르지 않네요.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에 주행 거래 설정하면 점검과 교체가 필요한 항목들이 이렇게 주황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물론 푸쉬로 알려 주지요.

티스테이션 대리점 위치 찾기


자동차 점검과 교체가 필요한 항목들 푸쉬 알림도 되니 미리 등록해둔 티스테이션 대리점에 전화 한통 넣어두고 스윽 가면 되지요.

티스테이션


자동차에 대해서 아는 것이 없으니 그냥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에 주황생으로 표시된 거 비용 좀 많이 안드는 것 손 좀 봐주러 티스테이션에 갔네요.

브레이크 패드 교체

브레이크 패드 교체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패드 교체를 하고 싶었으나 정비하시는 분이 아직 교체 하기에는 상태가 너무 좋아서 아깝다고 하시네요. 2만 정도 더 타고 그리고 그때 브레이크 패드 다시 점검을 받으라고 하시네요. 친절하게 부품까지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시니 돈 굳었습니다. 보통 동네 정비소였다면 타이어 들어 냈으니 그냥 부품 교체했지 싶은데 말입니다.


먼지 제거

워셔액


브레이크 패드 교체는 필요 없으니 혹시 다른 곳은 어떤지 전체적으로 한번 주욱 살펴봐 주시더군요. 콤프레셔로 에어 좀 쏴서 먼지 제거도 해주고 서비스로 워셔액을 넣어 주시고....


티스테이션 기념품


그런데 별 다른 문제도 없고 해서 와이퍼 하나 교체했네요. 와이파 하나 딸랑 교체하고 방향제, 음악 시디, 전화번호 고무판 챙겨 왔습니다. 2만원에 말이죠.

타이어 모양의 방향제


한국 타이어 마크가 찍힌 타이어 모양의 방향제는 속에 줄이 있어 요요처럼 갖고 놀 수 있네요. 타이어 모양의 방향제가 상큼한 레몬향을 뿜어 주니 좋네요. 이것만 2만원 할 듯 싶은데 티스테이션에 자주 가야겠습니다.

티스테이션


뭐 어딘가로 놀러 가는 길에 잠시 들렸겠지만 일요일 가족끼리 티스테이션에 오시는 분들도 있고 말이죠.


마이 카 드라이빙 정비 항목 및 차계부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은 자동차 주행 거리에 따라 정비 항목 푸쉬 알림 서비스가 되어 자동차를 잘 몰라도 적절한 시기에 정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를 할 수 있는 티스테이션도 위치 기반으로 빠르게 찾을 수 있고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을 설치해두면 어렵던 차량 정비와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으니 차량 관리에 어려움이 많거나 차계부 어플이 필요하시면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은 자동차 정비나 부품 교체, 주유비, 세차비, 교통 범칙금 등 차량 유지비도 항목별/월별/연도별 관리가 가능하여 차계부로 사용을 해도 되겠고, 관리 항목 추가가 되니 몇 가지 항목 추가해두고 차계부와 함께 가계부로 사용을 해도 되지 싶네요.


건강은 건강할 때 잘 지키고 유지해야 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로 평소에 관리와 점검을 잘해야 오래 타는 법이지요. 물론 컴퓨터나 다른 기기들도 평상시에 관리를 잘해야 그 수명이 길어지는 것은 자명한 진리입니다. 차량 관리를 소흘히 하시는 분들, 평소에 차량 관리를 하고 싶지만 관련 지식이 없어 자동차 엔진 들어먹고 미션 망가지고 관리와 점검의 때를 놓쳐 호미로 막을걸 가래로 막고 계시는 분들에게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은 아주 유용한 어플이 되겠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마이 카 드라이빙(My Car Driving) : http://itunes.apple.com/us/app/my-car-driving/id403007846?mt=8


안드로이드 마켓 마이 카 드라이빙(My Car Driving)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kr.co.mvint.DriverDiary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 출시 기념 이벤트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 다운로드 이벤트


한국 타이어에서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 출시 기념 이벤트로 어플 다운로드 이벤트와 스크랩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인증샷을 올리면 경품으로 애플 노트북 1명과 영화 예매권 35명에게 준다고 합니다. 저도 애플 노트북이 탐이 나서 응모해 보렵니다.

마이 카 드라이빙 스크랩 이벤트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 출시 기념 두 번째 이벤트는 스크랩 이벤트로 경품은 동일하게 애플 노트북 1명, 영화 예매권 80명이네요. 애플 노트북 경품 득템하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둘 중 하나 안되려나요~

한국타이어 마이 카 드라이빙 어플 출시 기념 이벤트 : http://kr.hankooktire.com/event0228/index.asp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