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독, 네이트에서 메타블로그 서비스 시작

네이트 메타블로그 서비스 시작

네이트(http://www.nate.com/)에서 새롭게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미 네이트는 엠파스와 통합된것은 다들 잘 아실테고 9월 7일 부터는 메타블로그 서비스 블로그독 의 서비스도 시작한다고 합니다.

네이트


요즘 SK커뮤니케이션즈 소식들이 상당히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저도 몇 가지 소식을 전해드린적이 있었습니다만 싸이월드, 구글과 손잡고 플랫폼 개방 네이트, 엠파스합병+ 네이트 Q&A 지식검색 서비스에 이어 + 싸이월드 트위터연동 + 블로그독 메타블로그 서비스 그리고 이달말에 있을 개편까지 쉴세 없이 새로운 서비스와 개편을 하고 있네요. 이달 말(9월 30일)부터는 네이트와 싸이월드가 하나의 메인 페이지에서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로그독 사전 등록


현재 블로그독(http://blogdoc.nate.com/) 에서는 블로그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동시에 블로그독 사전 등록 이벤트를 벌이고 있습니다. 어차피 메타사이트에 이용하셔야 하니 이벤트 상품도 노릴겸 사전등록 기간에 블로그 등록을 해보세요. 네이트 로그인후 블로그 등록을 하실수 있습니다.

블로그독 사전 등록 이벤트 경품


SK커뮤니케이션즈가 포털시장에서 자리를 잡기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넘어 거의 융단폭격의 새로운 서비스들과 개편을 선보이고 있네요. 정확하게 네이트가 포털시장에서 점유율이 어느정도 인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다음에 이어 3~4위 안에 들지 않나 싶은데 목표는 2~3위가 아닌 포털시장에서의 선두자리를 넘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뭐 이런 융단폭격이라면 개인 사용자들이나 블로그 운영자들은 대환영이죠. 서로서로 치고박고 싸워줘야 유저들이 보다 발빠른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네이트와 블로그독은 다음과 다음뷰가 아마도 제일의 목표가 되겠지요. 다음부터 밟고 올라서야 네이버에 시비라도 걸어볼테니까요. 국내 최대 사용자를 보유한 네이트온 메신저와 효과적으로 연동 시킨다면 상당히 큰 효과를 얻을수도 있을것 같네요. 이미 네이트판이나 블로그, Q&A영역보다 상단에 네이트커넥트 영영에서 여러가지 네이트와 연동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고요.

네이트 메인 페이지


9월 7일 선보일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독이 네이트 메인페이지의 영역중 어느 부분까지 내어줄런지는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현제 이글루스, 싸이블로그도 밀어줘야 하니 선뜻 메인페이지까지 내어주기는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판과 Q&A 그리고 블로그 영역으로 되어있는 메인에 한자리 만들어줬으면 정말 좋겠네요. 블로그 영역에 꼽사리좀 끼워주고 메인에 노출시켜준다면 모든 블로그의 대환영을 받게 되겠죠~~ 선급하게 결론을 내리자면 메타사이트의 양대 산맥이 될것으로 예상이됩니다. 물론 다음뷰와 블로그독이 말이죠.

네이트가 네이버처럼 싸이월드를 이용중인 수많은 연예인들을 전면에 내세운다면 폭발적인 성장을 할수가 있게 되겠죠. ^^

블로그독


테스트큐브 문제점 글에서 말씀드렸지만 전반전으로 블로그의 정체와 하락세가 보이는 시점에서 네이트의 메타블로그 서비스 블로그독까지 서비스가 된다니 가장큰 피해가 예상되는 곳은 중,소규모의 메타사이트들이 될것 같습니다. 올블로그,믹시,블로그코리아 등이 되겟죠.

SK커뮤니케이션즈의 최종 목표는 당연히 네이버의 검색 영역일것입니다. 기업으로서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는건 당연한것이고 SNS, 메신저, Q&A등의 네이트와의 연동 그리고 10월부터 음악검색, 시맨틱검색, SNS연계 검색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포털내 검색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다한다고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