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 호스트 IP(A) 관리

네이버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 호스트 IP(A) 관리

네이버 블로그에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려면 네임서버(dns) 설정을 통해 보유한 도메인과 네이버 블로그를 연결 시켜주어야 합니다. 네임서버(dns)에 도메인을 연결한 후 호스트 IP(A) 관리에 네이버 블로그의 아이피를 설정해 주면 개인 도메인이 네이버 블로그에 연결됩니다.


무료 네임서버(dns) 관리 서비스 dnszi.com


네임서버(dns) 설정은 도메인 등록 업체에 따라 방법이 다르므로 일단 패스하고요. 호스트 IP(A) 관리 방법은 무료 네임서버(dns) 관리 서비스 dnszi.com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호스트 IP 관리(A레코드)


호스트 IP 관리(A레코드) 메뉴로 진입합니다. 아래쪽에 A레코드, IP 주소, DDNS 설정, 관리메모 입력 항목이 있을 것인데요. 이곳에 네이버 블로그의 아이피만 추가해 주면 됩니다.


호스트 IP 관리(A레코드) IP 주소 설정


IP 주소에 네이버 블로그의 IP 주소인 125.209.214.79를 입력한 후 IP 주소(A)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리메모는 빈 상태로 두어도 되고, 관리를 위해 간단한 메모를 입력해도 됩니다. 도메인이 하나라면 뭐 메모할 필요 없겠죠.


호스트 IP 관리(A레코드) IP 주소 설정


호스트 IP 관리에서 IP주소를 추가해 주면 위와 같이 아래에 설정 내역이 등록 됩니다.


설정 내용이 반영되려면 몇 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에 3~4시간 후에 네이버 블로그 설정에서 개인 도메인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늦어지면 하루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개인 도메인 설정


네이버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기본설정 > 블로그 주소로 진입합니다. 네이버 도메인으로 선택 되어 있을 것인데요. 개인 도메인을 선택한 후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개인 도메인 설정


설정이 저장되면 네이버 블로그 개인 도메인 설정은 완료된 것이네요. 개인 도메인으로 접속하면 네이브 블로그로 연결 됩니다.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