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글 회원 가입 없이 보는 방법 2가지

네이버 카페 글 회원 가입 없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년 전 회원 가입 없이 카페 게시물을 보는 방법을 정리하여 글로 발행했었습니다. 최근까지도 그 방법으로 네이버 카페의 펌질 글을 확인한 후 네이버 고객센터에 신고하여 삭제 조치를 취하고 있었는데요.

네이버 카페 패스

최근 정말 쉽게 네이버 카페 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쉽습니다. 쉬움 주의!

 

회원 가입 없이 네이버 카페 글 보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네이버 카페 패스

네이버 카페 패스라는 웹브라우저 익스텐션(extension)을 이용하면 멤버 공개로 작성된 네이버 카페의 비공개 글을 회원 가입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방법이 3~4단계 작업을 해야 했다면, 이 네이버 카페 패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한 단계로 작업이 완료 됩니다.

웹 브라우저에 부가 기능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비공개 게시물에 열면 되네요. 그게 전부입니다.

우선 먼저 부가기능과 확장 프로그램은 언제든지 사용이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개인 개발자가 만들어 공유해준 것들은 더욱이요.

개인 개발자가 시간을 쪼개 만들어 등록한 것이기에 어느 순간부터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거나 갑자기 익스텐션 사이트에서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먹고 사는 일이 더 중요하니 이해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에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있을 때 마음껏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글 확인 하는 이유

네이버 카페 비공개 게시물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유입 로그로 유입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유입이 찍혀 확인해 보면 대부분 요렇죠.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네이버 카페의 비공개 글입니다.

네이버 카페 비공개 게시물

크롬 브라우저에 네이버 카페 패스를 설치하면 이렇게 아무것도 볼 수 없는 네이버 카페의 비공개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멤버에게만 공개된 게시물 입니다

참고로 원래는 요렇게 카페 멤버에게만 공개된 게시물입니다라고 나와야 되는데요. 무슨 이유인지 크롬 브라우저에서 허옇게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 카패 패스 확장 프로그램

크롬 웹 스토어 네이버 카페 패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네이버 카페 패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카페 멤버에게만 공개된 비공개 게시물에 방문하면 됩니다.

크롬 웹 스토어 :

네이버 카페 패스 페이지

잘 아시겠지만 크롬 외에도 엣지, 웨일, 오페라 등의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는 크롬 스토어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패스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면 네이버 비공개 글 열람 가능

다시 방문하거나 키보드의 F5 키를 눌러 새로 고침 해주면 위와 같이 비공개 게시물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제 글을 불법으로 퍼다가 저러고 있습니다. 도둑질이죠. 비공개 카페는 십중 팔구 저짓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숨어서 하는 짓이 뻔하죠.

네이버 카페 패스 설치하면 네이버 비공개 글 열람 가능

검색 허용 및 맴버 공개인 글들은 해당 네이버 카페에 가입 없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검색 허용에 비공개인 글은 모두 싹 열어 확인할 수 있네요.

네이버 카페 패스 부가 기능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 네이버 카페 패스

파이어폭스에서는 네이버 카페 패스 부가기능을 설치한 후 방문하거나 새로 고침 해주면 짠하고 보입니다.

네이버 카페 패스 부가 기능을 설치한 이후부터는 검색 허용 및 멤버 공개 글들은 쭉 열람이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네이버 카페 패스 페이지

단순하지만 확실한 방법이죠.

잊혀진 회원 가입 없이 네이버 카페 글 보는 방법

이젠 잊혀진 방법도 있습니다. 더 이상 이용할 필요가 없는 방법이기 때문에 링크는 제거했습니다.

9년 전 쯤에 공개한 네이버 카페글 회원 가입 없이 보는 방법에서 자세히 설명했는데요.

수작업으로 네이버 검색에서 제목으로 검색한 후 검색 결과에 표시된 링크를 통해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 멤버 공개 등으로 설정된 네이버 카페 게시물의 제목으로 네이버 검색에서 검색합니다.
  •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검색된 링크를 클릭하면 회원 가입 없이 네이버 카페의 비공개 글을 열람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상당히 오랫동안 먹히고 있는 방법이니 앞으로도 오랫동안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소 불편한 방법이지만 방법을 알아 놓으면 언젠가 써먹을 날이 올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 불펌 글 게시 중단 요청하기 

네이버 저작권 침해 게시중단 요청폼

비공개로 숨어서 도둑질 하던 네이버 카페의 불펌 글을 확인하였으면 신고해야죠.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저작권 침해로 게시 중단 요청하기를 해주면 됩니다.

게시글 중단 URL별 처리 현황

요렇게 한 방에 불펌 글들을 모두 날려 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게시 중단 요청은 한 번에 70~80개 정도까지도 신고할 수 있네요.

그 이상도 될 것 같긴 한데 직접 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80여 개 까지는 확실하게 됩니다.

임시적으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글 입니다

게시 중단 요청하면 1시간 ~ 24시간 내로 불펌 게시물들은 이렇게 게시 중단 조치가 취해 집니다. 요청 검토 결과 안내는 메일과 문자로 보내 줍니다.

이 게시물은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게시중단(복제 전송의중단)되었습니다

게시 중단 요청을 하면 일단 임시적으로 게시 중단되는데요. 이 게시물은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게시중단(복제 전송의중단)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삭제 됩니다.

전문 복사한 게시물로 복구 시도 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단 한 번도 없었네요. 게시물을 불펌하여 무단 게재(저작권침해)한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다면 경찰서에 저작권 침해로 신고해도 됩니다.

상표권이나 캐릭터 저작권 등을 등록하였다면 확실하게 저작권 침해로 법의 심판을 받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펌질 글 네이버 카페에 게재하였다면 싹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저작권침해 신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험한 꼴 당하지 말고 정리하세요.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및 게시물 삭제 방법 참고하여 싹 정리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글 정말 난감하네요. 웹서비스 관련 글인데 웹브라우저 부가기능/확장 프로그램이 핵심 내용이니 말입니다. 일단 소프트웨어 카테고리로 발행. 그럼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