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블로그광고와 체크아웃 서비스 시작의 의미

한 달 전에 네이버 블로그의 광고 노출로 예상되는 일들이란 글을 발행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문맥 광고가 이제 막 시작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6월 30일부터 2008년 파워 블로거 1,000명이 참여하는 베타 테스터 시작되었고, 7월 17일부터 신청한 블로거 중 1,000명을 선정해 문맥 광고를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네이버에서 체크 아웃 서비스를 시행하기에 앞서, 쇼핑몰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


네이버 체크아웃

체크아웃 서비스는 7월 말 시작 예정이고, 네이버 아이디 만으로 네이버와 제휴를 맺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쇼핑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체크아웃 서비스가 시작되면 네이버 사용자들은 네이버와 제휴를 맺은 쇼핑몰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고 구매 현황, 배송 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문맥 광고와 체크아웃 서비스. 그림 그려지시죠. 네이버 사용자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로 유입이 될 것이고, 네이버 문맥 광고를 통해 쇼핑몰 등의 매출이 발생되게 될 것인데요. 쇼핑몰 쇼핑하는 것이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매우 편리해진다는 것이죠.

체크 아웃 서비스로 네이버는 쇼핑몰 시장에 뛰어들게 되는 모양새인데요. 검색과 쇼핑몰의 만남이라면 상당히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크게 우려해야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저는 영업과 마케팅의 전문 지식이 없으니 참고~~~

검색 광고와 체크 아웃도 광고처럼 비용을 지불해야 하겠죠. 블로그 문맥 광고도 해야 하고.. 쇼핑몰 운영 하시는 분들 광고비 때문에 가랑이 찢어질까 걱정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쇼핑몰 홍보 블로그를 만들어 상품 판매 페이지 혹은 쇼핑몰 홍보 하시면 광고 비용 좀 줄일 수도 있지 싶긴 합니다.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제 슬슬 네이버로 넘어가실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문맥 광고와 체크아웃 서비스가 잘 맞아 돌아간다면 ㅎㅎㅎ 광고 단가도 좋아지지 않겠습니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