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프로그램 넷스피드모니터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인터넷 속도(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와 데이터 사용량(네트워크 업로드 및 다운로드 전송량)을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를 드립니다. 넷스피드모니터(NetSpeed​​Monitor)를 이용하면 네트워크 전송 속도 및 데이터 사용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및 다운로드 데이터 사용량과 모든 TCP, UDP 상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은 일별, 월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넷스피드모니터(NetSpeed​​Monitor)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XP, 윈도우 서버 2003,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윈도우10 등의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는 지원 대상이 아닌데요. 호환 모드 혹은 호환성 문제 해결을 이용하여 윈도우10 등에서도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작업 표시줄 등록된 넷스피드모니터(NetSpeed​​Monitor)로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확인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넷스피드모니터(NetSpeed​​Monitor)입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바로 데이터 사용량(업로드 사용량 및 다운로드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숫자로 표기된 내용으로 실시간 데이터 전송 속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오버 시키면 팝업 창으로 데이터 전송량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속도가 느려졌다면 어떤 이유로 느려지는지, 파일을 다운로드 중이라면 어느 정도의 속도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넷스피드모니터 다운로드 및 설치

소프트오닉 넷스피드모니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 클릭


넷스피드모니터(NetSpeed​​Monitor)는 소프트오닉 사이트 NetSpeed​​Monitor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은 바이러스 체크 한 번 해준 후 설치하시면 되겠고요.


소프트오닉닷컴 넷스피드모니터 다운로드 페이지


https://netspeedmonitor64.ko.softonic.com/


소프트페디아닷컴 넷스피드모니터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softpedia.com/get/Network-Tools/Bandwidth-Tools/NetSpeedMonitor.shtml


지원되지 않는 운영체제입니다


넷스피드모니터는 윈도우XP, 윈도우 서버 2003,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까지는 잘 설치 될 겁니다. 하지만 윈도우10, 윈도우8 등에서는 설치를 시도하면 위와 같이 지원되지 않는 운영체제라며 설치가 불가능할 겁니다. OK 누르면 튕겨 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를 이전 버전의 Winodws로 설정


설치 파일(netspeedmonitor_2_5_4_0_x64_setup.msi) 속성을 띄운 후 호환성 탭으로 진입하여 호환 모드를 체크해 주고 저장하면 윈도우10, 윈도우8 등에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NetSpeed​​Monitor 도구 모음을 표시하겠습니까?


넷스피드모니터의 설치는 크게 어려운 내용이 없으므로 패스~ 설치 완료 되면 작업 표시줄에 NetSpeed​​Monitor 도구 모음을 표시할 것이냐고 물을 것인데요. 예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에 넷스피드모니터를 표시하면 됩니다.


넷스피드모니터 기본 설정


이후 나오는 기본 설정은 또한 추후에 변경이 가능하니 일단 세이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넷스피드모니터 데이터 사용량 모니터링 설정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넷스피드모니터의 컨텐스트 메뉴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넷스피드모니터 업로드 속도 및 다운로드 속도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누르면 위와 같은 컨텍스트 메뉴가 펼쳐집니다. 중간 부분의 데이터 트래픽, 커넥션, 컨피그레이션 3개 정도만 이용하면 되네요.


넷스피드모니터 환경 설정에서 속도 단위 변경


넷스피드모니터 환경 설정입니다. 단위가 kbit/s로 되어 있는데요. 익숙한 MB/s 등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이아웃에서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업로드 속도 및 다운로드 속도 디자인 설정


작업 표시줄의 도구는(업로드 속도 및 다운로드 속도)는 레이아웃에서 입맛대로 설정하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넷스피드모니터의 커넥션 정보


커넥션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모든 TCP, UDP 등의 상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넷스피드모니터의 데이터 트래픽 통계


데이터 트래픽입니다. 월별, 일별 데이터 전송량 통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넷스피드모니터의 데이터 트래픽 통계


넷스피드모니터 프로그램을 설치한지 얼마 되지 않아 데이터 트래픽의 네트워크 전송 데이터 통계는 표시가 안되는 관계로 제조사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위와 같이 월별, 일별 데이터 전송량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은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량 통계를 확인할 수 있긴 하지만 진입 단계가 좀 복잡스럽죠. 인터넷 속도는 확인할 방법도 없고요. 넷스피드모니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컴퓨터 사용 중 간단하게 파일 전송량과 인터넷 속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숫자로 대략적인 속도를 확인할 수 있고, 마우스 툴팁으로 전송량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물론 인터넷 자체의 속도 체크는 할 수 없습니다. 파일 전송 시에는 파일 전송 속도(업로드 속도,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램 실행 시나 사이트 접속 시 초반의 일시적인 속도만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노파심에 말하지만, 넷스피드모니터는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지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오래 전에 발행한 글인데요.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가 404오류를 뿜어 확인해 보았더니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가 사라졌더군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만 변경하고 끝낼까 했는데요.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다 운영체제에 따라 설치 시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내용 추가하는 김에 싹 뜯어 고쳤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