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동영상 옮기기, 오플레이어 무선 파일전송

VLC 어플과 아이튠즈의 파일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그나마 덜 피곤하게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고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VLC 어플은 치명적인 몇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사운드의 싱크가 안맞는 문제점과 자막 지원이 안되는 문제점 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 오플레이어(OPLAYER)는 VLC 어플과 비슷하게 동영상 인코딩 없이 아이폰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고 볼 수 있고 그리고 자막도 지원이 됩니다

 

오플레이어(OPLAYER)는 아이튠즈 파일 공유 기능으로 인코딩 없이 동영상과 자막을 넣을 수도 있지만 유무선으로 네트워크가 구성 되어 있다면 유선으로 연결된 조립PC나 노트북에 있는 동영상 등의 파일을 무선으로 아이폰 아이패드로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오플레이어(OPLAYER)는 잘 활용을 하면 아이폰 아이패드를 무선 USB 메모리나, 무선 이동식 디스크로 활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오플레이어 어플

오플레이어(OPLAYER)에 대해 잘못 알려지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블로거들에 의해 알려진 “모든 비디오 파일을 이상 없이 재생한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들이 보는 동영상의 화질이 저화질이면 가능 하겠지만 아이패드로 저화질을 동영상을 본다는건 좀 웃기죠. 정확하게 어떤 문제 인지는 모르겠지만 720p.HDTV.X264.mkv 등의 비슷한 형식의 파일을 아이패드에서 오플레이어로 재생을 하면 슬로우 비디오로 재생이 되는 문제가 있네요.

해상도의 문제인지 확장명 탓인지 코덱의 문제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720p.BRRip.XviD.AC3.mp4 와 1080p.mp4 형식은 플레이중 슬로우 비디오에 사운드 재생이 안되는 문제도 나타나고 있어 아마 고화질 720p(1280 x 720) 해상도의 문제로 파일 재생에 문제가 발생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아이패드 어플 OPLAYER는 AVI, MKV, RMVB, WMV, WMA, FLV 등의 동영상 파일을 재생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데스크탑 인텔 i5로 1080p 동영상 인코딩하고 아이패드에 옮겨 넣는 시간이면 영화 한편 다 볼 시간의 작업 시간이 필요하니 인코딩없이 720p, 1080p 고화질을 동영상을 보려면 아이패드는 현재까지 답이 없네요. 갤럭시탭은 아무런 문제없이 파일 재생이 잘되니 영화 좋아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아이패드로 고화질의 영화를 보려고 인코딩을 하는건 시간 낭비이니까요.

아이패드 어플 오플레이어 에서 보통 미드에 많이 사용되는 HDTV.XviD.avi 형식은 깔끔하게 아주 잘 나오니 미드 정도나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HDTV.XviD.avi 파일은 요즘 스마트폰에서는 그냥 다 재생이 되긴 합니다

아이폰 동영상 옮기기


미드 프린지 장면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 오플레이어 에서 지원되는 자막의 형식이 smi 자막이 아니라 srt 자막이 지원 되지만 이런 문제는 smi srt 자막 변환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니 미드나 뮤직비디오 등 저화질의 동영상을 많이 보시는 분들에게는 오플레이어 어플 추천 드려 봅니다. 오플레이어 어플은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저는 돈이 없어서 무료 버전을 받아서 사용을 해봤네요. 아이폰 오플레이어 어플도 무료와 유료버전 두가지 모두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상단에 광고가 나오는데 아이패드 어플 오플레이어 은 그냥 회색으로 구멍이 뻥 뚤려서 나오네요. 검은 색으로 좀 메꿔주면 좋으련만…

smi srt 자막 변환은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아이튠즈 파일 공유

이제 아이튠즈로 동기화 없이 파일 공유로 아이폰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파일 공유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은 모두 동일 하게 사용을 할 수 있고요. 여러 대의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USB 메모리나, 이동식 디스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폰4 USB 메모리 이동식 디스크로 활용하는 방법‘ 글을 참고 하시고요.

오플레이어도 마찬가지로 애플 아이튜즈 파일 공유 기능으로 동기화 없이 아이패드와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옮길 수 있습니다. 오플레이어는 별도의 인코딩 작업 없이 동영상 자막 지원이 되네요.


오플레이어 와이파이 전송 기능

위에서 말했지만 오플레이어는 아이튠즈 파일 공유 기능으로 인코딩 없이 동영상과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유무선으로 네트워크가 구성 되어 있다면 유선 혹은 무선으로 연결된 조립PC나 노트북에 있는 동영상 등의 파일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잘 활용을 하면 아이폰 아이패드를 무선 USB 메모리나, 무선 이동식 디스크로 활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오플레이어 화면 하단 우측의 ‘기타’ 메뉴를 클릭하고 WiFi 전송을 선택 하면 아이폰의 내부 아이피와 포트정보가 나옵니다. 예로 아이피 주소가 http://192.168.0.25:54068/ 이렇게 나온다면 이 주소를 그대로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내부 아이피로 접속한 후 파일 전송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오플레이어의 와이파이 전송기능으로 생성된 아이피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면 요렇게 오플레이어 내의 폴더가 보입니다. 하단의 찾아보기 버튼으로 업로드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후 녹색의 ‘Submit’ 버튼 클릭하고 동영상 선택하여 넣어주면 됩니다. 당연히 무선 공유기와 파일 용량에 따라 전송 시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오플레이어 폴더 내의 동영상은 마찬가지로 와이파이 전송 기능을 활성화 시킨후 브라우저창에 내부 아이피를 입력하고 폴더 내의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메뉴중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빠르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유 좋은날 뮤직 비디오 한 장면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오플레이어 어플은 이렇게 아이유 좋은날 .flv .mp4 확장명의 뮤직 비디오나 HDTV.XviD.avi 프린지 등의 미드와 영화를 별도의 인코딩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자막도 지원되어 간단하게 뮤직 비디오와 미드를 즐기기에 딱 괜찮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에 설치된 오플레이어 어플 와이파이 전송 기능으로 네트워크상의 조립 컴퓨터나 노트북 등의 파일을 무선으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동영상 넣기도 쉽게 가능하고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 오플레이어 폴더 내의 파일도 와이파이 전송 기능으로 무선으로 빠르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이 있을지 몰라 알려 드리는데 오플레이어 폴더에는 동영상 말고도 문서나 압축파일, 텍스트문서 등 모든 파일을 넣을 수 있으니 잘 활용을 하면 아이폰 아이패드를 무선 USB 메모리나, 무선 이동식 디스크로 활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