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옵티머스 마하 선탑재앱 및 테마 배경화면

옵티머스 마하 약 4주 정도 사용을 해보며 사용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옵티머스 마하 어플, 기본 탑재된 것 중 유용하게 사용될 어플들 소개를 드려 봅니다.

 

그리고 옵티머스 마하에 설치하고 쓸만한 어플도 몇 가지 소개 드려 봅니다. LG전자의 옵티머스 마하(Optimus Mach/LG-LU3000)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사의 1GHz OMAP3630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WVGA(800×480)급 3.8인치 TFT LCD와 500만화소 카메라, HDMI, DLNA 기능 등이 탑재된 스마트폰 입니다. 옵티머스 마하는 LG U+로 단독 출시되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스마트폰 선탑재 앱


옵티머스 마하 선탑재 앱

옵티머스 마하 선탑재 앱

옵티머스 마하 선탑재 앱

옵티머스 마하는 구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안드로이드폰으로 구글 마켓과 엘지 전자의 LG Apps, OZ 스토어 3곳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직접 구한 어플을 PC를 통해 직접 옵티머스 마하에 넣고 설치를 할 수 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옵티머스 마하에는 커뮤니케이션 11개, 멀티미디어 10개, OZ/편리서비스 19개, 응용프로그램 36개 총 76개의 어플이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중 유용하게 사용될 어플 몇 가지 소개를 드려 봅니다.

오피넷(opinet)


오피넷(opinet)

전국 유가 통계

주변 주유소 정보

오피넷 설정

옵티머스 마하 어플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opinet)’ 으로 오늘의 유가와 주변 주유소 정보를 거리순, 가격순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정을 통해 거리를 설정할 수 있고요. 전국 유가 통계와 고속도로 휴개소의 유가 정보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헬퍼(Helper)


헬퍼(Helper)

배터리 상태

와이파이 및 데이터 사용량

작업 관리 및 실행 어플 관리

옵티머스 마하 어플 ‘헬퍼(Helper)’는 옵티머스 마하의 배터리와 네트워크 사용량, 작업 관리자를 편리 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3가지 기능은 모두 별도의 어플을 설치를 하거나 했어야 하는데 초보자 분들에게는 좀 유용하게 사용이 될 듯 하네요.

테마 APP 꾸러미


테마 APP 꾸러미

테마 APP 꾸러미

테마 APP 꾸러미

옵티머스 마하 어플 ‘테마 APP 꾸러미’는 게임, 금융, 쇼핑 등 생활 밀착형 어플을 64개가 담겨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 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게임을 받을 수 없으니 테마 APP 꾸러미 어플에 담겨진 게임을 설치 하시면 되겠고요.

U+ 미디어


U+ 미디어의 미디어 공유 및 TV 리모콘 앱

옵티머스 마하 어플 ‘U+ 미디어’ 어플은 미디어 공유와 U+ TV앱(리모콘앱), U+ Box, myP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미디어 공유는 외부 기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무선으로 공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DLNA 기능 입니다. TV앱(리모콘앱)은 말 그대로 리모콘 어플입니다.

U+ Box는 영화나 미드, 만화 등의 동영상과 자막을 별도의 인코딩 작업 없이 컴퓨터에서 U+Box로 한번만 업로드를 해두면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옵티머스원, 갤럭시S 등의 안드로이드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영화와 미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에도 당연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고요. 옵티머스 마하에 저장된 파일이나 PC, 스마트폰의 파일 모두 업/다운로드가 가능하여 웹하드처럼 사용이 가능 합니다.

myPC는 컴퓨터에 있는 컨텐츠를 외부에서 옵티머스 마하로 언제 어디서든 다운로드를 하거나 재생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공유


미디어공유

컨텐츠 선택 후 재생할 장치 선택

원격 재생 장치 선택

미디어공유는 외부 기기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무선으로 공유 재생할 수 있는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 입니다. 동일 네트워크의 외부기기중 DLNA 기능이 내장된 외부기기의 동영상, 음악, 사진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무선으로 옵티머스 마하로 재생을 하거나 TV등 외부 기기로 재생을 시킬 수 있습니다.


HDMI 해상도 선택

옵티머스 마하는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단자를 통해 TV등 외부 기기로 동영상 등을 출력 시켜 볼 수 있습니다. 720P 출력이 지원 되고요. 옵티머스 마하의 미디어 공유 DLNA 기능과 HDMI는 큰 기대는 갖지 마시고 “이런 것도 된다” 쯤으로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테마 배경화면 사용 방법


홈 화면에 추가
1번. 홈 화면에 추가

배경화면 갤러리
2번. 배경화면 갤러리

라이브 배경화면
3번. 라이브 배경화면

배경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을 의외로 많이들 모르시더군요. 옵티머스 마하는 물론 안드로이드폰은 동일한 방법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화면을 손가락으로 꾸욱 누르면 ‘1번. 홈 화면에 추가’ 메뉴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하고 갤러리, 라이브 배경화면, 배경화면 갤러리를 선택하고 원하는 배경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옵티머스 마하 라이브 배경화면

라이브 배경화면 ‘크리스마스에 눈내리는 도시’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옵티머스 마하 배경화면에 눈이 내리게 됩니다. 캡쳐 화면이라 눈이 정지 되어 있지만 실제로 눈이 내리는것 처럼 효과가 나타나고요. ‘불꽃놀이’ 라이브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불꽃이 터지는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테마 서비스

테마 목록

원하는 테마를 고르세요

옵티머스 마하는 13개의 테마 배경화면에 미리 셋팅된 어플 ‘테마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틴에이저 테마

열혈남아 대학생 테마

생기 발랄 싱글즈 테마

사용자 패턴에 맞는 테마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어플들이 제공 되니, 어플 설치와 구성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트윗덱 어플

구글 크롬 투 폰

마지막으로 옵티머스 마하에 설치해 두면 유용하게 사용 될수 있는 ‘트윗덱(TweetDeck)’과 ‘구글 크롬 투 폰(Google Chrome to Phone)’ 어플 2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트윗덱 연결 가능한 SNS 목록

트윗덱 연결된 SNS 목록

트윗덱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버즈, 포스퀘어를 하나의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 입니다. PC용 트윗덱 만큼 강력한 기능은 아니지만 4가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한번에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트위터 어플

트위터 멘션 목록

트위터 어플은 트위터 하나만 살펴 볼 수 있지요.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이고 포스퀘어도 마찮가지이고요. 제각가 띄워서 살펴볼 필요 없이 트윗덱 어플 하나면 SNS는 한번에 모두 관리가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 투 폰은 PC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보고 있는 페이지나 링크, 전화번호, 지도, 텍스트, 이미지 등을 안드로이드폰으로 바로 전송을 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맛집 등을 검색하여 나온 검색 결과 페이지나 지도를 갤럭시탭에 바로 띄우거나 업소의 전화번호를 드래그하여 옵티머스 마하의 다이얼러로 바로 띄울 수 있습니다. 구글 유튜브 동영상 링크는 옵티머스 마하의 유튜브 어플로 띄워 볼 수 있고, 보고 있던 구글 지도를 어플로 바로 실행 시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