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공서, 병원, 약국, 맛집 위치 정보가 내 손안에 쿡타운 어플

거주하는 곳의 관공서, 은행, 병원, 마트, 영화관, 약국, 세탁소, 미용실, 부동산, 학원, 어린이집, 커피숍이나 맛집 음식점 등의 위치 다들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한동네에 오랜기간 살아온 저도 집주변의 관공서나, 병원, 대형 마트, 영화관, 맛집 등 굴직하거나 자주 가는 곳들의 위치는 대략 다 알고 있지만 약국이나 세탁소, 미용실, 부동산, 학원, 어린이집, 음식점 등의 위치는 모두 알지 못합니다.

어느날 배가 아파 약국을 갔더니 문이 닫혀있고 급하게 소개팅이나 맞선이 들어와 초특급 세탁과 두발 정리를 해야하는데 단골 세탁소와 미용실이 문이 닫혀 있다면 어떻게 하시렵니까?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거주하는 동네는 물론이고 전국의 450만개의 업소정보를 위치 정보를 이용 증강현실로 가장 가까운 업소 정보 제공을 해주는 쿡타운을 설치를 해두세요. 쿡타운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전화번호부가 내 손 안의 안드로이드폰으로 들어오게 되는것 입니다.

내 주변 지역 정보 어플 쿡타운


쿡타운 어플

자주 느끼는것이지만 맛집 등을 찾아 타지나 옆동네까지 갈 것 없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쿡타운을 이용하여 거주지역 우리동네 맛집 탐방부터 하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자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쿡타운을 이용하여 자신의 업소를 홍보를 하시는것도 괜찮을듯 하고요.

 

제가 살고 있는 동대문구에는 청량리시장이나 광장시장, 동대문시장 등 오래된 시장들이 많아 주변에 싸고 양이 많은 진짜 맛집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저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우리동네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동대문구에서 제가 자주 가는 맛집 등의 정보를 블로그에 좀 올려 볼까 합니다. 맛집 등 소자본으로 사업을 하시는 사장님들께서도 쿡타운을 잘 활용을 하시고 대박 터트리세요.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이글의 하단 부분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쿡타운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아이폰용 무료 어플도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쿡타운 :

http://itunes.apple.com/us/app/id373711991?mt=8

우리동네 모든시설 정보가 스마트폰 속으로 쿡타운


쿡타운 어플 내 주변 및 지역정보 검색

쿡타운 어플의 ‘내주변’ 메뉴에서는 내주변 반경 최대 1Km까지의 주변 업소정보를 지도와 증강현실로 위치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업소명칭, 전화번호, 일반 키워드 등으로 검색을 하여 업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메뉴에서는 지역정보를 선택하여 구단위 지역 내의 업소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고요.


음식점 평점 순위 및 리뷰 수 순위

주변 지역정보 검색을 통해 카테고리별로 업소의 평점별, 리뷰수별, 랭킹별로 정렬을 시켜 살펴 볼 수 있어 주변 지역의 인기있는 맛집등의 업소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평점이 높고 평가가 좋은 리뷰가 많이 작성된 곳을 선택하여 이용을 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확율이 높을것이고요.


회기동 경희대 한국빈대떡 정보

쿡타운 어플로 저도 많이 찾았던 회기동의 한국빈대떡 집이 어떻게 나오는지 살펴 봤습니다. 전화 번호가 표시되는데 무료통화가 가능합니다. 쿡타운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마켓 쿡타운 어플 페이지를 살펴보니 무료통화는 KT와 업소주가 제공한다고 하네요. 예약 등의 문의를 할 경우 바로 전화를 할 수 있고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니 상당히 좋습니다. 무료통화의 경우 주로 사용되는 카테고리인 음식점, 커피/베이커리, 미용실, 병원/약국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업소의 메뉴사진과 이용시간 등에 관한 간단한 기본정보가 제공되고 지도를 통해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찾아오시는 길’로 설명이 되어 있고 지도를 통해 위치 정보도 정확하게 제공을 해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용자들의 평가 리뷰도 살펴 볼 수 있어 이를 참고 삼아 해당 업소를 찾을것인지 판단을 하고 결정 할 수 있습니다. 평가가 나쁜 업소를 찾았다가 낭패 볼 확율이 그만큼 줄어 들게 되니 이런 평가 리뷰 시템도 상당히 괜찮네요.

한국빈대떡집의 경우 저도 오래전 부터 많이 찾던 곳이라 리뷰를 작성할까 싶었지만 최근에 가본 적이 없어 현재 분위기가 어떤지 몰라 리뷰작성은 직접 한번 방문한 뒤에 작성을 하려고 미루어 두었네요. 업소에 대한 사용자 평가 리뷰는 사진 등록도 가능하며 쿡타운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합니다. 안그러면 업소주께서 알바를 동원해서 무한 감동과 사랑의 평가 리뷰를 등록 할 수가 있으니까요.


증강현실로 무료 와이파이존 위치 검색

그리고 올레 와이파이 존이 설치된 업소를 증강현실과 검색을 통해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 유저들이 마찬가지 겠지만 와이파이가 되는곳을 선호 하는 경향이 좀 있으니 맛집긍의 업소 위치와 정보와 동시에 올레 와이파이 존이 설치된 업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점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구폰 보관함 및 설정

증강현실을 통해 무료상품과 경품 등이 제공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쿠폰 하나도 못얻었네요. 더 열심히 해서 밥한끼 공짜로 한번 먹어 보렵니다.


쿡타운,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 무료 어플, 무료어플,위치정도,지역기반,자영업

쿡타운 어플은 소비자들을 위한 지역기반의 관공서, 은행, 병원, 마트, 영화관, 약국, 세탁소, 미용실, 부동산, 학원, 어린이집, 커피숍이나 맛집 음식점등의 업소 위치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사용자 평가 리뷰를 통해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찾을 수 있으니까요. 이런 쿡타운은 소비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 어풀이지만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시고 장사를 하시는 자영업자 분들에게도 아주 활용성이 좋습니다. 쿡타운 사이트를 보면 가게 가게홈피 주인장 지원 서비스가 다양하게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대해서 제가 아는것이 없어 확신있게 말씀 드리기는 힘들지만 쿡타운 가게홈피는 무료로 제공이 되고 인터넷과 쿡TV, 인터넷전화, 스마트폰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쿡타운 어플이 되겠지요. 그리고 가게리뷰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트윗과 게시가 된다고 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제가 좀 사용을 해서 어느 정도 압니다. 요즘 대기업들도 트위터에 계정 만들고 다양한 경품 등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파급 효과를 마케팅으로 활용을 하려는 목적 때문입니다. 트위터 팔로워와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정보와 소문이 엄청난 속도로 퍼져 가기 때문에 이런 효과를 마케팅으로 활용을 하기 위해 대기업들도 트위터에서 비용을 들여가며 입소문을 내기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것 입니다.

발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고 하는데 실제 말이 퍼져 부산까지 소문이 나려면 며칠 걸린다고 합니다. 허나 트위터는 리트윗이라는 독특한 형태의 기능이 있어 뉴스나 이슈 등이 지구 반대편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게는 몇 시간 짧으면 몇 분이면 가능합니다. 규모가 작은 사업을 하시는 사장님들도 쿡타운 가게홈피를 통해 홍보를 하다보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연동이 된다니 이를 통해 한번 입소문이 퍼져나가게 되면 엄청난 홍보 효과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당연히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을 해야 하는것은 기본입니다. 양질의 서비스는 좋게 소문이 날것이고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면 거꾸로 소문이 나게될 테니까요.

트위터와 페이스북, 홈페이지등을 대행사를 통해 비용을 지출하며 관리할 수 없으신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시고 영업장에서 일을 보시느라 직접 관리할 시간이 안되시는 사장님들께서는 쿡타운의 가게 홈피같은 지역기반의 서비스를 한번 잘 살펴보시고 잘 활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케팅에 대해서는 제가 뭐 아는것이 없어 제가 알려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여기까지 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