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서 CPU 메모리 사용량을 체크하자

CPU 메모리 사용량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서는 점프리스트, 썸네일 미리보기등 유용한 기능들로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여러 제작자들이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도 유용한 것들이 많이 있고요. 윈도우7 작업 표시줄과 관련된 프로그램 종종 소개를 드렸었지요. 오늘은 윈도우7 작업표시줄에서 메모리와 CPU 사용량을 그래프를 통해 간단하게 살펴 볼 수 있는 ‘RAM CPU Taskbar for Windows 7’ 을 소개드려 봅니다.

관련 게시물

윈도우 점프리스트 만들기

메모리 최적화로 컴퓨터 속도 향상 시키기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SMART

작업표시줄 썸네일 사이즈 변경하기

윈도우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윈도우 점프리스트 런처

작업표시줄 단추 설정 간단팁

 

작업 표시줄에서 CPU 메모리 사용량 체크


RAM CPU Taskbar for Windows 7

프로그램 ‘RAM CPU Taskbar for Windows 7’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윈도우7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인스톨이 필요없는 포터블 버전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며 메모리와 CPU 사용량을 꼼꼼하게 살피는 사용자에게는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서 간단하게 사용량의 색상을 3단계로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어 괜찮지 싶네요.

메모리와 CPU 사용량은 막대 그래프 형식으로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프의 시작 위치를 좌/우로 설정할 수 있고,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도 가능 합니다.


CPU 사용량과 메모리 사용량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 표시될 메모리와 CPU 사용량 막대 그래프 색상은 원하는 색상으로 3단계 설정을 하면 되고요.


작업 표시줄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 표시될 그래프의 시작 위치를 좌/우로 설정하여 메모리와 CPU 사용량을 이렇게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RAM CPU Taskbar for Windows 7 옵션


옵션외에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체크하는 기능도 있네요.

윈도우7 작업 표시줄에서 CPU 메모리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는 ‘RAM CPU Taskbar for Windows 7’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톨이 필요없으니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CPU 메모리 사용량 체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RAM CPU Taskbar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는 우측 ‘Add to Favourites’ 버튼 아래의 ‘Download File’링크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RAM CPU Taskbar for Windows 7 다운로드 페이지 :

RAM CPU (+DISK) Taskbar v2.2.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