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경 없애기, 3초만에 이미지 배경 제거하기

와 진짜 진짜 오래 살아야 합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 말입니다. 누끼 따기라고 하나요. 2초만에 되네요. 거짓말 하나 안 보내고 이미지 사진 배경 없애기 딱 2초만에 뚝딱 됩니다. 업로드 시간까지 포함하면 3초.


사진 배경 없애기

remove 사이트가 제공하는 Remove Image Background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 및 이미지의 배경을 싹 날리고 투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미지 배경이 투명이니 원하는 배경으로 사진 합성하기도 쉽습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remove 사이트(https://www.remove.bg/)에 방문합니다.

 

사진 배경을 지우고 싶다거나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진 혹은 사진 이미지 링크만 들고 가면 됩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샘플

일단 예시부터, 위와 같이 사진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배경 제거한 후 원하는 배경으로 스윽 사진을 합성하면 됩니다. 예시 이미지는 흠잡을 곳 없이 나왔는데요. 완전 자동이기에 완벽하게 배경이 제거 되진 않습니다. 사진 혹은 이미지에 따라 약간 덜 될 수도 있습니다.


사진 업로드 혹은 이미지 주소 입력

셀렉트 포토 혹은 URL 입력을 이용하여 사진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를 업로드 하던가 아니면 이미지 주소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이미지 주소를 이용할 수 있으니 붙여 넣기 후 확인만 눌러주면 됩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 완료

2초면 위와 같이 사진의 배경이 싹 제거 됩니다. 왼쪽에 원본 사진이 표시되고, 우측에 배경이 제거된 사진 이미지가 표시되는데요.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 혹은 마우스 우클릭 컨텍스트 메뉴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의 배경이 제거된 투명 이미지는 크기가 줄어듬

비율은 모르겠으나 원본 사진의 배경이 제거된 투명 이미지는 크기가 조금 줄어 듭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된 트와이스 정연 인터뷰 장면

800 x 450 크기의 사진 이미지는 위와 같이 500 x 357 크기의 .png 파일로 줄어 들었습니다.


 이미지 배경 제거된 트와이스 정연 공연 장면

658 x 899 크기 이미지는 377 x 500 크기로 줄어 들었네요. 모든 사진 이미지의 배경이 100% 완벽하게 제거 되진 않지만 제법 쓸만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후야 정말 겁나게 마음에 들었네요.

너무 흥분했나 봅니다. 중요한 정보를 빼먹었네요. remove.bg 사이트의 배경 제거 서비스는 회원 가입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초만에 이렇게 고퀄로 배경을 날려 버리고 투명 이미지로 만들 수 있다니 너무 좋습니다. 사진 배경을 지우고 싶다거나 이미지 배경을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은 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그나저나 도메인이 참 직관적이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