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4 S뷰 커버 물세탁 하면 어떻게 될까?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갤럭시S4 S뷰 커버는 사용하다 보면 손때에 의해 안감과 겉감이 꼬질꼬질해집니다. 오래 사용하면 할 수록 더욱 꼬질꼬질하게 변해갑니다.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갤럭시S4 S뷰 커버 화이트의 변해가는 모습은 하늘에서 내리는 눈과 흡사합니다. 하얗게 쌓여있던 눈은 시간이 흐를 수록 지저분해지며 회색 빛으로 변해가잖아요. 오래 사용한 S뷰 커버 화이트도 딱 그런 색감으로 꼬질꼬질하게 변해갑니다. 겉감은 손때에 의해 점차 회색으로 변색 되고, 테두리와 접히는 부분은 헤지거나 들뜨기 시작합니다.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방법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방법

안감은 아주 그냥 손때에 의해… 이렇게 더러워진 갤럭시S4 S뷰 커버는 벗겨 버리고 새 S뷰 커버를 씌워줘야 합니다만, 제 지갑 안에는 먼지와 영수증만 있기에 절대 쉽게 버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하는 방법도 있고 하니까요.

그렇다면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갤럭시S4 S뷰 커버의 재질은 대체 무엇인지 알 수 없기에 세척 방법이 궁금하여 찾아 봤습니다. 삼성전자 온라인 서비스의 질문과 답변을 보니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은 아세톤, 알콜로 하라 하더군요. 그것도 겉감만 세척이 가능하고, 안감은 “물세탁으로 오염부를 제거해야하므로 현실적으로 세척이 어려움”이라는 답을 줬고요. 답면을 보면 갤럭시S4 S뷰 커버 테두리 마감재는 “수테두리 마감재는 수용성 폴리우레탄 재질로 상기 양품에 노출 될 경우 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세탁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알콜과 아세톤 세척은 주의를 해야 하니…

 

—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방법 —

※ 아래내용은 참고사항으로 자국이 지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안감 : 물세탁으로 오염부를 제거해야하므로 현실적으로 세척이 어려움.
– 겉감 : 생활속에서 비교적 쉽게 구비할 수 있는 아세톤, 알콜을 사용하는것이 효과 적임.
단, 사용 시 하기주의사항을 필히 준수하여야합니다.

※ 겉감을 아세톤/알콜 세척 시 주의사항
어떠한 경우든 세척약품(아세톤/알콜)이 테투리 마감재(Edge Coat)에 묻지 않도록 해야함.
→ 테두리 마감재는 수용성 폴리우레탄 재질로 상기 양품에 노출 될 경우 녹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약품이 흘러내리지 않는 조건 즉, 플립커버를 지면에 수평으로 놓은 상태에서 면봉등으로 약품을 조금씩 묻혀서 닦아내는 방법을 추천 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질문과 답변 내용 중 발췌(https://www.samsungsvc.co.kr/) —


s view cover washing 03 갤럭시S4 S뷰 커버 물세탁 하면 어떻게 될까?

갤럭시노트3 S뷰 커버나 플립 커버는 안감과 겉감 재질이 모두 합성피혁입니다. 이런 것들은 아세톤과 알콜로 세척하는 것이 맞다고 보지만, 갤럭시S4 S뷰 커버는 안감이 좀 다릅니다.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꼭 아세톤, 알콜로 해야 할까요? 안감 세척은 진짜 현실적으로 어려울까요?


갤럭시S4 S뷰 커버 물세탁

지난 여름 갤럭시노트2 S뷰 커버 물세탁 하는 것을 페이스북에도 올렸었지만,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S4 S뷰 커버 세탁 그냥 물로 빨고 있습니다. 비누와 칫솔을 이용해서 말이지요. 이번에는 조금 고급스럽게 뜨거운 물과 빨래용 세제를 이용해서 빨아주었습니다. 갤럭시S4 S뷰 커버 세탁 시간은 대략 3분 정도 걸렸고, 성질이 급한 관계로 드라이기로 말려줬습니다. 드라이기가 없다면? 그냥 그늘에서 바짝 말려주면 되네요.


갤럭시S4 S뷰 커버 물세탁 후


물세탁 후 깨끗해진 갤럭시S4 S뷰 커버

갤럭시S4 S뷰 커버 물세탁을 하면 이렇게 됩니다. 처음 상태로 되돌아 가진 않지만 나름 깔끔한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첫 번째 사진을 보면 약간 덜 마른 상태이기에 갈색에 가까운 색으로 보이지만, 조금 더 마르면 세 번째 사진처럼 조금 더 흰색에 가까운 색으로 돌아 옵니다. 바짝 마르면 조금 더욱 흰색에 가까운 색으로 되고요. 다만 갤럭시S4 S뷰 커버 겉감의 변색된 부분은 물세탁 후에도 큰 변화가 없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갤럭시S4 S뷰 커버를 물로 빨고 말릴 때에는 최대한 짧은 시간에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물기를 오래 먹고 있으면 겉감과 안감이 좀 변하는 것 같습니다. 겉감의 경우 좀 뜨는 경우도 있고, 안감의 털은 뭉치는 경우도 있네요. 때가 많이 탄 경우에는 칫솔로 살살 비벼 빨아 주고, 때가 많이 안 탄 경우에는 손을 씻듯 양손으로 손을 씻듯이 사사삭 비벼 빨아주면 깨끗하게 빨립니다. 커버 겉감 테두리 부분은 깨끗히 빨겠다고 칫솔로 벅벅 문지르면 헤지기만 하니 살살~ 아주 살살 빨아주셔야 합니다. 갤럭시S4 S뷰 커버 세척 저는 앞으로도 계속 물세탁으로 할 생각입니다. 허나 S뷰 커버 물세탁,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입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