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 단축키 및 트레이 메뉴 런처 프로그램 SE TrayMenu

간만에 윈도우용 프로그램 하나 소개를 드려봅니다. 여러 가지 형태의 메뉴 런처 프로그램을 소개 드렸었는데요. 오늘 소개 드리는 SE-TrayMenu 프로그램도 상당히 편하고 좋습니다. 윈도우 트레이에 SE-TrayMenu 아이콘이 등록되어 마우스 오버 시 등록한 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SE-TrayMenu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이며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 두 가지가 제공 됩니다. 윈도우 2000, 윈도우 2003,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7 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여러가지 언어를 제공하나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SE-TrayMenu 프로그램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하면 좌측 끝의 전구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 가면 팝업 메뉴가 이렇게 뜹니다. 위 캡쳐 한장과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한 줄이면 끝나지만, 제 주특기 늘여 쓰기 신공 간만에 한번 들어갑니다.

윈도우 단축키 및 트레이 메뉴 런처 프로그램 SE TrayMenu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SE-TrayMenu

트레이에 등록된 전구 모양의 SE-TrayMenu 아이콘 우측 메뉴의 세팅으로 프로그램의 설정이 가능 합니다. 메인 세팅에서는 언어 설정과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등록 ,레이아웃 설정, 테마 설정 등이 가능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메뉴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등록

어플리케이션 메뉴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 할 수 있고요. 편집과 삭제, 위치 등의 변경도 가능 합니다.


등록한 프로그램 단축키 지정

등록된 프로그램은 위치와 타이틀, 단축키 설정이 가능 하고요. 등록 항목을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도 가능 합니다.


SE-TrayMenu 레이아웃 설정


SE-TrayMenu 칼라 테마 설정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SE-TrayMenu 프로그램은 레이아웃과 색상 설정이 가능하니 사용자 입맛대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SE-TrayMenu 다운로드


SE-TrayMenu 다운로드 페이지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SE-TrayMenu 프로그램은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이 무료로 제공이 되니 원하는 형태의 프로그램 파일을 아래의 링크 페이지에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https://se-soft.com/en/Products/TrayMenu

* 윈도우 시작메뉴는 원클릭이 필요하지만 윈도우 트레이 메뉴 런처 SE-TrayMenu 프로그램은 마우스 룰 오버로 메뉴 창이 뜨기에 원클릭으로 빠르게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