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A, 안드로이드폰의 매력과 장점은 무엇일까?

안드로이드폰의 매력과 장점은 무엇?

지난달 27일 삼성전자에서 첫 안드로이드 탑재폰 ‘갤럭시 A (SHW-M100S)’ 를 국내 출시 했습니다. 갤럭시A 는 OS로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하였고 Cortex A8 720MHz 프로세서에 3.7인치 WVGA (해상도 800 X 480) AMOLED 정전압 방식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500만 화소 카메라 720P 영상 재생/ 녹화 그리고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지상파 DMB, GPS, 3.5파이 이어폰잭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android apps 갤럭시A, 안드로이드폰의 매력과 장점은 무엇일까?

갤럭시A 에 사용된 안드로이드OS는 지난 2005년 구글이 안드로이드사를 인수하여 개발에 박차를 가하더니 2007년 11월 구글 스럽게 무료 배포한다고 발표를 해버린 모바일 OS로, 리눅스 기반의 오픈 소스 플랫폼입니다. 구글의 유용한 검색, 지메일, 구글 토크, 유튜브,  구글 캐린더, 주소록 등의  웹서비스들과 연동이 된다는 점도 큰 특징으로 구글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과 연동하는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의 개념과 애플의 폐쇄성가 상반되는 오픈 소스 기반의 구글 안드로이드는 새로운 스마트폰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모바일 OS 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기반의 오픈 소스 플랫폼 이기에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을 하여 같은 OS를 사용하면서도 전혀 다른 UI를 제공할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제공할수 있고 이런 개방형 플랫폼은 하드웨어 제조사는 물론이고 소프트웨어 업체등의 콘텐츠 공급이 자유롭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들 역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여러 제조사들에서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여러 가지 다양한 단말기들을 공급할수가 있다는 점과 각기 다른 제조사들이 커스터마이징한 안드로이드폰이라 하여도 어플리케이션의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픈된 마켓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adnroboi 갤럭시A, 안드로이드폰의 매력과 장점은 무엇일까?

안드로이드폰 컨텐츠는 비록 지금은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어플에 비해 많이 부족한 모습이나 오픈 소스 플랫폼 이기에 여러 제조사들과 컨텐츠 제자자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과 국내에서도 SKT는 올해 20여종의 안드로이드폰을 선보인다고 했고 국내 통신3사 들도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을 선보이고 있으고 앞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보급이 많아질수록 제조사나, 개발사들을 통해 보다 다양한 어플들이 선보이게 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어플이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비해 등록된 어플리케이션이 부족할 뿐이지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어플은 약 5만여개가 넘어선것으로 알고 있어 크게 부족하지는 않을것이라 봅니다. 최근 들어 안드로이드용 어플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으니 결국 이런 컨텐츠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제조사와 콘텐츠 제작사들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보다 다양한 제품들과 콘텐츠를 선보일수 있다는 장점이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SHW M100S 01 갤럭시A, 안드로이드폰의 매력과 장점은 무엇일까?

최근 출시된 갤럭시A 는 두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축소 할수 있는 멀티터치와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2.1 OS를 탑재하여
감압식 이였던 옴니아 시리즈에 비해 정전식 터치 방식을 적용해 터치감이 많이 좋아졌고 모바일과 구글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와 컴퓨터의 연동이 편리한 점과, 지상파 DMB도 탑재되어있고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영상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등이 특징이 되겠네요.

그리고 갤럭시A 는 20일 선보인 안드로이드 2.2 버전인 프로요로 업그레이드가 예정된 상태이기도 합니다. 지난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대회(Google I/O 2010)에서 새로운 안드로이드 2.2 버전
‘프로요(Froyo)’를 공식으로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 2.2 버전 ‘프로요(Froyo)’는 프로즌 요거트(frozen
yogurt)을 줄임말이라고 하며 이번에 공개된 프로요는 7번째 안드로이드 프롯폼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특징

안드로이드 2.2 버전에서는 스마트폰과 일반 휴대폰을 이용 무선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는 태더링 기능과 어도비 플래시의 지원등 유용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구글에 따르면 새로운
달빅(Dalvik) JIT 컴파일러를 적용해 2.1버전에 비해 성능과 속도가 2~5배 정도가 빨라졌다고 하며 안드로이드 브라우저는 V8 자바스크립트 엔진 추가등으로 2~3배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프로요에서는 더욱 풍부해진 새로운 API 세트 및 서비스 등 개발자를 위한 강력한 개발 기능과 옵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글이 2008년 9월 안드로이드 1.0 버전을 선보였을때 거대 독점 기업들이 점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OS 시장에서 성공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이 지배적이였지만 올 상반기 구글은 미국 스마트폰 OS 시장에서 두번째로 큰 회사로 성정을 한 상태입니다. 국내에서도 애플 아이폰 출시로 불어온 스마트폰 열풍속에 자칫 균형이 깨질수 있던 시장에서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한 스마트폰 출시하며 적절하게 시장의 균형을 잘 유지하며 스마트폰 대중화를 이끌어가는 것이 바로 이 안드로이드 OS 때문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A 를 통해 몇가지 차별화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KBO 프로야구 어플로 빠르게 경기 결과와 선수들의 관련 정보와 데이터를 살펴 볼 수도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GdWcYWecj4

제가 맘에 드는건 바로 T-map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네이게이션이 필요 없을정도로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지요. 이외에도 갤럭시A는 삼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Samsung Apps)’에서 몇가지 차별화된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교보문고 e-book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교보문고 App’, 프로야구 실시간 문자 중계 서비스 ‘KBO 프로야구’, 국내 인기 웹툰 만화를 볼 수 있는 ‘웹툰 App’ , 수도권 버스 정보와 도착시간을 실시간 제공하는 ‘Any bus’,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은행에 가지 않아도 꼭 필요한
은행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하나N뱅킹 App’, 바코드 인식으로 온라인 최저가 정보 확인과 QR코드 통한 다양한 조회가 가능한 ‘쿠루쿠루 (Qroo Qroo)’, ELLE 잡지와 다양한 패션정보를 브랜드별로 볼 수 있는 ELLE 모바일 앳진(Atzine), 효과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한 ‘이보영 영어회화 사전’, 해당 app이 설치된 폰들끼리 살짝 접촉만 해주면
전화번호나 사진 교환이 가능한 ‘범프(Bump)’를 한글화하여 제공하는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예정이다.
[끝]

갤럭시A 스펙

이동통신사 : SKT
디자인 형태 : 바
크기 : 119.5(L) x 59.8(W) x 12.5(H)
무게 (g) : 128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1
CPU : A8 CORTEX 720MHz
디스플레이 : 3.7인치 AMOLED 터치(AMOLED Plus), 800 x480(WVGA) 정전식 터치
LCD 컬러 : 65K Color (DMB, 동영상 재생, 브라우징시 16M 지원)
카메라 : 500만화소 AF, 720P 영상 재생/ 녹화
이어폰 : 3.5파이
배터리 : 표준형 (1,500mAh)
연속통화시간 : 약 450 분, (GSM모드) 약 800 분
연속대기시간 : 약 450 시간, (GSM모드) 약 560 시간
외장메모리 : 지원 (MicroSD, 8GB 제공)
내부 저장공간 : 590MB
영상통화, 멀티태스킹, 지상파DMB, GPS, 블루투스, 와이파이(Wi-Fi) 802.11n, T맵, H264, MPEG4,
Divx, MicroSD, 구글 모바일 서비스(검색, 마켓, 지도, YouTube, 토크, Gmail, 전화번호/캘린더 싱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