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b tv 채널 삭제 방법(건너뜀 채널 숨김 설정)

SK b tv 채널 삭제 방법(건너뜀 채널 숨김 설정)

추석 때 집에 모여 무엇을 하시나요? 제 가족은 몇 년 전까진 동양화 놀이와 서양화 놀이를 즐겼었는데요. 놀이를 즐기며 한 잔 걸치는. 몇 해전부터는 체력 문제로 인하여 TV 틀어 놓고 한 잔 마시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집에 TV가 없기에 명절 때 채널을 우선 선택할 수 있는 비공식 권한이 있습니다. 리모컨 쥐고 이리 저리 볼 것을 찾다 보면 어후야. 이건 뭐 채널이 1번부터 수백번대까지 나오니 채널 변경할 때마다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어무니 TV이지만 제 마음대로 채널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건너뜀 채널 설정을 이용하면 채널을 삭제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건너뜀 채널 설정은 b tv 셋탑박스 리모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통합 리모컨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셋탑박스의 설정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 중 안내 설정을 찾아 진입합니다.



안내 설정 하위에 보면 관리자 설정이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을 찾아 진입합니다.



관리자 설정으로 진입하려면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줘야 하는데요.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0000 혹은 1111을 입력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았다면 당연히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겠지요.



관리자 설정으로 진입하면 몇 가지 설정이 있는데, 건너뜀 채널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건너뜀 채널 선택으로 진입합니다.



건너뜀 채널 선택으로 진입하면 채널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시청하지 않는 채널이나 시청할 생각이 없는 채널을 모두 선택해준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해 주면 됩니다.



건너뜀 채널을 저장한 후에는 ‘건너뜀 채널 숨김’으로 채널 표시 상태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해당 채널들이 보이지 않게 숨겨집니다.



건너뜀 채널 설정에는 최대 90개의 채널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턱없이 부족하죠. 하지만 90개 채널을 삭제 시킨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K브로드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채널 삭제 방법을 찾아 보았으나 아무리 찾아 보아도 사용 중인 셋탑박스에 맞는 메뉴얼은 찾을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덕분에 30분 정도 설정을 뒤져 건너뜀 채널 설정을 찾을 수 있었고,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인데요. 만약 예전의 구 버전 셋탑박스를 이용하신다면
http://www.skbroadband.com/customer/guide/Page.do?retUrl=/customer/guide/UserSettingMethod#usersetting5
페이지에 있는 채널 설정 > 채널 차단 하기를 참고하여 채널을 삭제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