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및 데이터 선물받기

LG유플러스가 LTE 무제한 요금제의 포문을 먼저 열었고 KT도 뒤질세라 같은 날 LTE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LTE 무제한 요금제 출시KT의 LTE 무제한 요금제 출시 소식은 바로 소개를 드렸지요. 그 때 LTE 무제한 요금제 폭죽 놀이는 구경 잘 했으니 이젠 쌍 코피 터지고 싸우길 바랬었습니다. 누가 이기던지 우리는 보다 저렴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받으면 되니까요.

 

쌍코피 터진 녀석이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좋은 서비스 하나는 생겨났습니다. SKT가 LTE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이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출시되었는데 가만히 있으면 안되지요.


skt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그래서 바로 그날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로 선물 받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20일 정도 살펴봤네요. 한 마디로 요약하면 베리 굿~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월 2회 가능하고 1회 최대 1GB까지만 선물 가능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만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고, LTE와 3G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선물하기는 1회 100MB ~ 1GB까지 보낼 수 있고, 선물을 보내거나 받는 것은 모두 월 2회까지만 가능합니다. 데이터 선물하기는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 되어야 하고 최대 50%까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는 월 2회이니 최대 2GB까지만 선물로 보낼 수 있고, LTE 34 요금제는 데이터가 550MB이니 선물을 보낼 수 없겠지요.

* 이미지 캡쳐 페이지는 T월드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T월드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안내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요금제 :

LTE 34/42/52/62/72/85/100 요금제(커플, 특수 포함) 가입 고객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요금제:

LTE 34/42/52/62/72/85/100 요금제(커플, 특수 포함),  LTE 팅 34/42, LTE 골든에이지 15/34

3G 올인원 34/44, 올인원커플 44, 올인원특수 34/44, 올인원 팅 34/44,  손사랑 & 소리사랑 34, 맞춤형, 실버스마트 15 가입 고객

만 18세 이하는 데이터 선물하기가 불가능 합니다. 와이파이 셔틀도 있다고 하는데 이걸 허용하게 되면 새로운 셔틀이 생겨날 수 있지요. 요즘 어린 녀석들은 대체 머리 속에 뭐가 들어 있는지 모르겠네요. 만 18세 이하에 선물하기를 막은 건 정말 잘한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에 꼼수를 부릴 수 있었는데 지금은 불가능 합니다.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요금제에서 데이터 선물을 받고 요금제를 변경하는 방법은 이제 막혔습니다. 데이터 요금을 받고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면 이제 선물 받은 데이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원래 요금제로 복구해야 선물 받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네요. 그리고 참고로 SKT 사이트를 보면 “데이터 판매 등 금전적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데이터 선물 받는 사람 전화 번호 및 선물할 데이터 용량 설정


데이터 선물하는 사람 전화 번호 SMS 인증


해당 데이터를 선물 하시겠습니까?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요청 완료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T월드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데이터 선물을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를 한 후 선물할 데이터 용량을 선택하여 보내면 됩니다. 이 때 데이터 선물을 보내는 사람은 SMS 문자 인증을 받아야 하며, 선물을 받는 사람과 보낸 사람의 스마트폰에는 안내 문자가 전송됩니다. 참고로 선물로 보낸 데이터는 선물 후 취소할 수 없으니 데이터 용량을 선택할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충전 및 선물 내역

선물로 보낸 데이터 이력과 선물 받은 데이터 이력은 충전/선물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이트에 에러가 있는지 내역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문의를 해보니 이달 중으로 정상화가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데이터 선물하기 안내 문자

선물로 받은 데이터는 먼저 차감 되고, 선물 받은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안내 문자가 전송됩니다. 그리고 선물로 받은 데이터는 이월 되지 않으며 해당 월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종의 스마트폰

우측에 있는 베가 넘버 6은 제 스마트폰이 아니지만 구색을 맞추기 위해 그냥… 일단 스마트폰의 숫자로 보면 위에 있는 것은 제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절반도 안됩니다. 뭐 여튼 다른 이통사의 번호까지 사용하는 번호가 좀 되고 수년 동안 유지한 스마트폰의 유지비가 부담이 되어 지난 여름부터 허리띠를 졸라 메고 메인 번호를 34요금제로 낮춰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덕분에 그 동안 스트레스를 주고 있던 데이터 사용량 경고로부터 해방이 되었네요. 협상의 귀재 러브드웹이 지인 2명을 협박하여 더 이상 데이터 사용량 경고를 볼 일이 없어졌으니까요.


기본 요금제 비교하기

가족이나 혹은 친한 친구 중에 SKT를 사용하며 LTE 52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LTE 62로 요금제를 올리는 것이 확실하게 득이 됩니다. 물론 선물 받는 사람은 협상 능력이 탁월해야 하며, 요금제를 낮춰도 문제가 없다면 말이죠.

-덧, SKT에서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내놨는데 가만히 있을 수 없지요. SKT에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와 같이 좋은 서비스 내 놓을 때 마다 T리포터 활동 글에 달아야 하는 배너 이미지 100%씩 크기를 키워드리겠습니다. 역시 탁월한 협상 능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