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0플랜 히어로 출시

월 2만원대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몇 년전에 출시 되었다면 거들떠 보지도 않았을 것인데요. 조카 녀석이 몇 년 후면 군대에 가야하기에 슬쩍 살펴 보았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월 2만원대 무제한 요금제는 기레기들의 농간입니다.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부가세 포함 3만 3천원부터 시작합니다. 이통사들은 혜택이라는 소리는 즐겨하는데요. 가입자 유치를 위해 경쟁사보다 좋은 조건을 내 걸 수는 있지만 혜택 따윈 없죠. 돈 주고 사용하는 서비스에 혜택은 무슨 혜택이요. 내 돈 주고 사용하는 것인데요.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0플랜 히어로 출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0플랜 히어로

SK텔레콤(SKT)의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살펴 보았습니다. 모바일 요금제는 SKT 요금이 기준이 되고 다른 이통사들이 이와 비슷하게 요금제를 내놓으니 말입니다.


0플랜 미디엄 요금제 제공 데이터

우선 먼저,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0플랜 히어로와 슈퍼히어로는 0플랜 기반의 요금제입니다. 0플랜 히어로는 0플랜 미디엄과 유사하고, 0플랜 슈퍼히어로 라지와 비슷합니다. 월 요금이 한 단계씩 하향되어 1만7천원, 1만4천원 정도 득을 보는 요금제인데요. 설마 요금 차액을 세금으로 메꾸진 않겠죠. 그렇다면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0플랜 히어로와 슈퍼히어로는 군 장병들을 위한 혜택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2019년 4월 1일 출시됩니다.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당연히 증빙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군 입대 혹은 군 복무 증빙 서류와 신분증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본인만 가입할 수 있으니 군 입대 전 혹은 휴가 중에 가입해야 할 것 같으네요.

SKT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0플랜 히어로와 0플랜 슈퍼히어로 나뉩니다. 0플랜 히어로는 입대일부터 24개월, 0플랜 슈퍼히어로는 입대일부터 3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0플랜 히어로는 월 3만3000원(부가세 포함)에 데이터 6GB가 제공 됩니다.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는 속도 제한(1Mbps 속도 제한)이 걸리지만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0플랜 히어로 요금제의 특이 사항으로는 평일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와 주말 및 공유일에는 2GB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2GB 데이터 소진 후에는 3Mbps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고요.

0플랜 슈퍼히어로 월 요금이 5만5000원(부가세 포함)이고 100GB 데이터가 제공 됩니다. 100GB 데이터 소진 후에는 5Mbps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네요. 0플랜 슈퍼히어로 요금제의 특이 사항으로는 VIP멤버십 등급, 플로(FLO) 무제한 서비스, 옥수수 1만2000포인트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VIP멤버십 등급은 군인 신분으로는 활용하기 쉽지 않으니 플로(FLO) 무제한이나 옥수수 1만2000포인트 중 하나를 받는 것이 유리하지 싶네요.

기레기들이 좋아하는 표현이죠. SKT의 히어로/슈퍼히어로 요금제는 1Mbp/5Mbp로 속도 제한이 걸리긴 하지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사실상 무제한 요금제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응?

이통3사 군인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이통3사 병사용 요금제 월 요금 및 기본 제공량

KT와 LG유플러스도 군인용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KT는 Y 군인 요금제를, LG유플러스는 현역 병사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이제 보니 분류가 병사용 요금제라고 되었있네요. 여튼 KT와 LG유플러스의 군인용 무제한 요금제는 SKT의 군인용 무제한 요금제인 0플랜 히어로와 거의 같습니다. 주중 4시간 및 주말 데이터 무제한 등의 특이 사항을 제외하고는 월 요금, 데이터 제공량이 복사 붙여 넣기 한 것 마냥 똑같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이통3사에서 내놓은 군인용 무제한 요금제가 거의 똑같다니 정말 신기하네요. 더욱 신기한 것은 이통3사가 10년 동안 거의 비슷한 스마트폰 요금제를 내놓는다는 것이죠. 단통법까지 만들어 주었으니 뭐 이런 걸 신경쓸리 없겠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