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브로드밴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B tv smart 출시 TV 다시보기 코너별 모아보기로 편해지다

SK브로드밴드, 안드로이드 4.2 기반 B tv smart 출시

SK브로드밴드가 지난 7일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IPTV 서비스 B tv smart 출시를 출시했습니다. B tv smart는 기존의 IPTV인 B tv에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IPTV가 결합된 서비스입니다. B tv 스마트는 기존의 셋톱박스 보다 업그레이드 셋톱박스를 사용하며, 터치패드형 리모콘이 제공되어 커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TV시청, VOD(다시보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당연히 기본이고, 음성검색과 유튜브, 크롬 브라우저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설치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어플도 설치할 수 있어 게임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B tv smart는 IPTV인 동시에 스마트 TV 컨버터가 되겠습니다.


B tv smart 셋톱박스


B tv smart 셋톱박스


B tv 스마트 셋톱박스


B tv 스마트 셋톱박스


B tv 스마트 셋톱박스

B tv 스마트는 기존의 셋톱박스에 비해 크기가 상당히 작아 졌고, 생긴 모양도 좀 더 심플하게 바뀌었습니다. 그래봐야 검고 네모난 상자이지만요. 크기는 작아졌지만 입출력 단자는 모두 있습니다. 그리고 셋톱박스 상단에 조작 스위치가 위치해 있어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B tv 스마트 리모컨


B tv 스마트 리모컨


B tv 스마트 리모컨

터치패드형 리모콘은 버튼은 누르고, 터치패드는 클릭하고 드래그할 수 있어 기존의 리모컨에 비해 편하고 좋습니다. 기존의 리모컨 보다 크기는 조금 커졌으나 터치패드도 있고 음성 검색 기능도 추가 되어 편의성이 좋아 졌으니 이해할 수 있지요. 스마트 셋톱박스 서비스 및 요금제 그리고 터치패드형 리모컨의 상세한 기능은 https://service.skbroadband.com/tv/smartstb.asp에서 확인하시고요.


B tv 스마트 셋톱박스 리모컨 터치 패드

참고로 웹이나 설정 화면 등 스크롤이 필요한 곳에서는 두 손가락으로 터치 패드를 쓸어 내리면 스크롤을 할 수 있네요.

B tv 스마트는 음성 검색을 사용할 수 있어 컨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채널 전환도 가능하고요. 음성 버튼을 누른 후 바꾸고 싶은 채널을 말하면 바로 해당 채널로 바뀌고, 인터넷 검색을 하고 싶을 경우에는 인터넷이라고 말하기만 하면 바로 인터넷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짧은 시간 사용하여 음성 검색과 음성 제어 기능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는 확실하게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단어 정도의 명령은 잘 알아 듣습니다. 짧은 단어로 작동할 수 있는 채널 전환이나 컨텐츠 검색 정도는 인식이 제법 잘 됩니다. 다만 음성 인식과 음성 명령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리모콘 가까이에 대고 말할 수록 인식률이 높아집니다. 이는 당연히 마이크가 리모컨에 있기 때문이지요. 음성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실시간 TV 방송정보 검색과 VOD 검색 그리고 웹검색과 유튜브 등의 검색이 가능합니다. 채널은 전환은 11번, 7번 등 번호로 전환할 수 있고 OCN 등 방송 채널 이름으로도 전환이 가능합니다.


B tv 스마트 채널


B tv 스마트 채널


B tv 스마트 채널


B tv 스마트 채널

기존 B tv에서 제공되던 10분 업데이트는 B tv smart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너별 모아보기 기능, 예약 시청, 컨텐츠 찜, 자동 취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드라마를 즐겨보시는 분들은 TV 다시보기를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네요.


B tv 스마트 화질

코너별 모아보기를 보자면 공중파 TV의 예능 프로그램들과 개그 프로그램의 특정 코너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가요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특정 가수가 나오는 코너만 모아서 볼 수 있고 말이지요. 좋아하는 가수만 볼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B tv 스마트 안드로이드 어플

B tv 스마트에는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플레이에서 직접 어플 설치는 불가능 합니다. SK브로드밴드에서 넣어 둔 피트니스 어플들과 게임, 동화책 등의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 tv 스마트 요가


B tv 스마트 요가


B tv 스마트 요가


B tv 스마트 요가

몸매 관리가 필요한 혹은 보다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길 원하는 여성 분들을 위한 요가와 스쿼드 등의 어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IPTV가 스마트해지니 요가 수업도 볼 수 있고 말이죠. 요가의 경우 신체 정보를 넣은 후 원하는 요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B tv 스마트 게임 어플


B tv 스마트 게임 어플

게임 어플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데, 그래요. 정부에서 게임은 나쁜 것이라고 하였으니 긴 설명 안 하겠습니다. 패스~


B tv 스마트 어플


B tv 스마트 설정


B tv 스마트 설정


B tv 스마트 설정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은 익숙하시죠. B tv 스마트는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구글의 주소록, 캘린더, 크롬, 뮤직 등을 이용할 수 있네요. 필요하다면 블루투스 키보드나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페어링 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 블루투스를 페어링 하는 방법은 다들 잘 아실터이니 따로 설명 안 해도 되겠죠.


B tv 스마트 입출력 단자 인터페이스

B tv 스마트를 구형 TV에 사용할 경우 어느 정도는 스마트TV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효과를 보는 것이지 구형 TV가 스마트 TV로 완전하게 바뀌지는 않아요. 스마트 TV의 일부 기능을 구형 TV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음성 검색이나 웹브라우저만 사용할 수 있어도 큰 능력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바보 상자에 눈이 달리고 귀가 생기는 효과면 놀라운 효과라고 말할 수 있겠군요.


B tv 스마트 가격 요금제표

사실 IPTV는 채널이 많아야 하고, 내가 즐겨 보는 프로그램들은 무조건 나와줘야 합니다. 아무리 채널이 많아도 내가 즐겨 보는 것들이 아니라면 아무런 소용이 없으니까요. B tv 스마트는 지상파 채널들과 케이블 TV, 스포츠 채널,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포함 147개 이상의 실시간 방송 채널을 제공합니다. 거기다 지금은 신상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기간으로 가입한 고객은 추가 10개 채널을 더 제공한다고 하네요. 즉 지금 가입하면, 스마트형 가격에 B tv smart 표준형 채널인 157개를 제공해주는 셈입니다. 또한 VOD는 8.5만 편 정도 된다 하고요. 3년 약정(초고속결합 기준)시 9,900원(VAT 별도입니다.)에 이용 가능하며,106에 전화해보니 와이파이 이용가격도 포함된 가격이라고 하네요. 셋탑박스 임대료도 할인 행사중인데, 원래 3,000원 인걸 지금은 1,000원에 임대가 가능합니다. 일반 셋탑박스 임대료가 2,000원인데 이것보다 싼겁니다. IPTV 상품 교체할 때가 되었거나 새로 들여 놓아야 하는 분들 혹은 풀 HD 해상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셋탑박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B tv smart 셋탑박스에는 블루투스와 USB로 키보드, 마우스 등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B tv 스마트 런칭 기념 이벤트


B tv 스마트 오픈 기념 이벤트

참고로 SKB에서 B tv 스마트 런칭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니 B tv 스마트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이벤트 경품을 노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1번과 2번은 전원 증정되는 혜택 같으니 빠트리지 말고 꼭 챙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B tv 스마트 오픈 기념 이벤트

B tv smart 출시기념으로 SK브로드밴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https://blog.skbroadband.com/887)도 있으니 이것도 챙겨 주시고요. 스타벅스 커피와 던킨 커피&도넛 세트 대량으로 뿌려지고 있으니 한 잔 마셔줘야지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