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이란 것이 있습니다. 정말 많죠. 하지만 예전에는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이 많지 않았습니다. 한글로 된 자막 변환 프로그램은 귀했습니다. 9년 전쯤에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했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은 못하지만, 몇 년후 해당 프로그램이 사라졌더군요. 개발자분이 개인 블로그(티스토리)를 통해 CCL 3.0 라이센스로 배포 하였었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였습니다. 없는 시간 쪼개 만든 프로그램을 공짜로 배포하였더니 사용자들이 또 기능 추가해달라 버그 잡고 기능 개선해 달라고 쪼아붙여 개발자분이 싹 갈아 엎은줄 알았습니다. 당시에는 정말 그런 줄 알았습니다.

 

어제 저녁에 글 하나를 작성하였는데요. 관련 게시물을 링크하기 위해 글을 확인하다 우연히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는데요. 있네요. 13년도 날짜로 공개된 글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예전의 그 도메인 그대로 말입니다. 어찌된 영문인지 감도 못잡겠습니다.

404 페이지 오류로 몇 년 고생을 해서 그랬는지 갑자기 짜증이 막~ 어후~ 이 글 확 다 갈아 엎어버리고 싶었는데요. 꾹욱 참고 최신 내용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박제 차원에서 기존 내용은 그대로 두겠습니다.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과 통합 자막 생성기


통합 자막 생성기

우선 통합 자막 생성기부터, Uzys 통합자막 생성기입니다. Uzys는 개발자의 닉네임인지 블로그 이름인지 도메인 인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통합자막 생성기 다운로드 링크


http://bit.ly/2DlM2D0

다운로드 링크 먹통 되면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해 놓은 UzysSMIMergeTool_bin_0.2.2.zip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글 자막과 영문 자막 추가 후 Run 버튼 클릭

좌측에 한글 자막을 끌어다 던져 넣고, 우측에 영어 자막을 넣으면 됩니다. 통합 자막이 저장될 폴더 설정하고, 자막 위치 설정을 한 후 RUN 버튼 누르면 .smi 확장명으로 한영통합 자막이 생성됩니다.


팟플레이어의 한영 통합 자막과 두 번째 자막 출력 기능

팟플레이어 기준으로 자막 선택에서 통합언어를 선택해 주면 위와 같이 영문 자막과 한글 자막이 동시에 표시(파란색 박스의 자막)됩니다.

 

요즘은 굳이 통합 자막을 만들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 동영상 플레이어는 기능이 정말 좋습니다. 한영 통합 자막이 없더라도 한글과 영문 자막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의 경우 두 번째 자막 출력 기능을 이용하면 한영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의 자막도 동시에 표시(빨간색 박스의 자막)할 수 있습니다.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Uzys SRT <–> SMI Converter입니다.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가 먹통이 될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UzysSRTSMI_ConverterV0.1.7_bin.zip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http://bit.ly/2Xnig8u


srt smi 자막 추가한 후 Run 버튼 클릭

사용 방법은 통합자막 생성기와 거의 같습니다. 변화하고자 하는 자막을 던져 넣고 RUN 버튼 눌러주면 됩니다.

요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막변환기 웹서비스가 많습니다. 자막변환기로 자막 싱크 수정하고 txt 텍스트 추출하기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모든 자막 파일을 다른 형식의 자막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자막 싱크 수정도 가능하고, 자막 파일의 텍스트만 추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막 변환 웹서비스는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

영화와 미드를 볼 때 가장 중요한건 바로 자막 파일이지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SRT SMI 자막 컨버터’ 라는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과 ‘Uzys SMI Merge Tool’ 이라는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 프로그램 입니다. 이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srt smi 자막 변환과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를 초 간단 수 초만에 할 수 있습니다.

‘SRT SMI 자막 컨버터’ 로 직접 srt smi 자막 변환을 해서 미드를 봤는데 아주 깔끔하게 자막이 잘 나오네요. 개인적으로는 smi 자막만 있어도 충분 했지만 아이패드에서 인코딩과 동기화 없이 동영상을 보려니 srt 자막이 필요하더군요. ‘오플레이어(OPLAYER)‘ 이녀석이 srt 자막만 지원을 해서 말이죠.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 프로그램 ‘Uzys SMI Merge Tool’ 은 좀 대박이네요. 간단하게 한영 통합자막을 만들 수 있으니 이제 미드와 영화 볼 때 원하는 자막으로 볼 수 있게되었으니까요. 특히 그넘의 하우스는 진정 통합 자막이 필요 하다는…


한글 자막

이제는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SRT SMI 자막 컨버터’ 와 아이패드 어플 OPLAYER 로 아이패드에서 인코딩과 동기화 없이 영화와 미드를 보고 있네요. 프린지는 점점 더 흥미진진해 지고 있고 시간은 없고 아이패드를 들고 다니면서 미드를 보는건 다소 무리가 좀 있더군요. 애플 디바이스는 최적화된 고화질의 동영상을 보려면 이넘의 동기화 때문에 아주 짜증스러워 대충 쑤셔 넣어도 고화질로 볼 수 있는 갤럭시탭에 넣어두고 보고 있네요.

‘SRT SMI 자막 컨버터’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SRT SMI 자막 컨버터’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srt smi 자막 변환도 여러 개의 자막 파일을 동시에 변환할 수 있고 srt <-> smi 자막 변환 모두 가능하고요. 인스톨 버전과 무설치 버전 두가지 버전이 제공되고 무료입니다.

‘SRT SMI 자막 컨버터’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은 CC by-nc-sa 3.0 라이센스 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변경허락 조건하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와 비영리 조건일 경우 ‘SRT SMI 자막 컨버터’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은 동일 조건으로 배포가 가능하고 프로그램의 개작과 변형후 동일 라이센스로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SRT SMI 자막 컨버터 사용법


srt smi 자막 변환 방법

‘SRT SMI 자막 컨버터’ 프로그램으로 srt <-> smi 자막 변환시 변환된 자막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하고 변환할 srt smi 자막파일을 드래그앤 드롭으로 SRT SMI 자막 컨버터 프로그램 창으로 던져 넣고 ‘Run’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몇초안에 자막 변환이 완료 됩니다. 끝

‘Uzys SMI Merge Tool’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

Uzys SMI Merge Tool (통합자막 생성기)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한영 통합자막을 만들 수 있습니다. SRT SMI 자막 컨버터와 마찬가지로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는 아주 쉽습니다. ‘Uzys SMI Merge Tool’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 프로그램 실행 창 왼쪽편에는 srt smi 한글 자막을 우측에는 srt smi 영어 자막을 드래그앤 드롭으로 던져 놓고 ‘Run’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 작업이 완료 됩니다.

제작자(http://uzys.net) 분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srt smi 자막 변환을 하거나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 작업을 할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직접적으로 언급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SRT SMI 자막 컨버터와 Uzys SMI Merge Tool 실행창 하단에 보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SRT SMI 자막 컨버터 다운로드

srt smi 자막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 Uzys SRT SMI converter
한영 통합자막 만들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 : Uzys SMI Merge Tool (통합자막 생성기)

srt <-> smi 자막 변환을 하거나 한영 통합 자막 만들기 작업을 할 때 버그 등의 현상은 아래의 제작자 블로그의 해당 글에 문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제작자 블로그 http://uzys.tistory.com/에서 관련 글들이 모두 비공개 처리되었습니다

‘http://uzys.tistory.com/488 UzysSMIMergeTool – 통합자막을 쉽게 만들자. 한영 통합자막 생성기’

‘http://uzys.tistory.com/477 Uzys SRT <–> SMI Converte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