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갤럭시S4 디자인 사진 유출? 루머로 떠돌고 있는 갤럭시S4 스펙

갤럭시S4 디자인 사진 유출?

갤럭시S4 디자인 사진이 유출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3 CES가 가까워지자 갤럭시S4 스펙과 디자인 루머가 늘어나고 있는데 Sammobile이 삼성 내부자에게 얻은 소스라며 갤럭시S4 디자인 사진 한 장을 공개했습니다.

 

실제 갤럭시S4 디자인 사진인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아직은 출시될 시기가 아니니 최종 디자인은 아닐 수도 있고, 여러 디자인 중 하나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갤럭시S4 출시가 앞당겨 지는 것은 확실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이재용 부회장이 직접 갤럭시S4를 들고 미국을 방문해 사업자들과 비공개 미팅을 갖는다는 외국발 루머도 있는데 이건 소스를 거꾸로 쫓아 가보니 국내 인터넷 언론 기사를… 넥서스7 국내 출시도, 넥서스4 국내 출시도, 아이폰5 국내 출시도 소설만 드립다 썼으니 맞더라도 그냥 얻어 걸려… 여하튼 삼성에서 공식으로 발표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믿을 수 없으므로 갤럭시S4 디자인과 스펙 등 관련 루머들은 각자 알아서 판단 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4 디자인 루머

Sammobile이 삼성 내부자에게 얻은 소스라며 공개한 갤럭시S4 디자인 사진입니다. 인터넷에 떠다니는 갤럭시S4 스펙 루머처럼 일단 디스플레이 크기는 갤럭시S3보다 크네요. 베젤은 얇다 못해 부러질 듯 앙상해 보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는 하단에 물리 버튼을 사용했는데 이번에 유출되었다고 주장하는 갤럭시S4 디자인 사진에는 물리 버튼이 없습니다. 유출된 갤럭시S4 디자인 사진이 사실이라면 소프트웨어 키로 사용하게 된다는 얘기인데 이건 좀 마음에 안 드네요. 물리 키를 버릴 생각이었다면 이미 예전에 버렸지 싶은데…

 

갤럭시S4에 S펜을 사용한다는 루머도 있는데 이 사진으로는 파악이 안되네요. 만약 갤럭시S4에 S펜을 사용하게 되면 네이밍에서 S와 노트 둘 중 하나는 버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건 좀 힘들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 등의 반응이 좋긴 하지만 갤럭시S, 갤럭시S2, 갤럭시S3 등에 비하면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없잖아요. 네이밍은 지금처럼 따로 크기를 기준으로 나눠서 태블릿 크기에서는 노트로 끌고 가면 되기도 하고요. 이미 탭을 죽이고 노트로 그러는 것 같기도 하고요. 잠깐 팔고 끝낼 것도 아니고, 같은 사이즈에 S펜 넣어 주면 노트는 꿔다 놓은 보리 자루가 될 수 있으니 S펜 유무에 따라 나눠질 것 같지는 않네요. 아니면 말고요~

루머로 떠돌고 있는 갤럭시S4 스펙


갤럭시S4 스펙 루머


갤럭시S4 스펙은 최근 이렇게 이미지로 만들어져 떠돌아 다니니 많이 보셨을 겁니다. 4.8인치 Full HD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에 1.8Ghz 엑시노스 쿼드코어 프로세서, Mali-450 GPU, 1200만 화소 카메라, 64GB 메모리, 2GB램 등

Sammobile이 갤럭시S4 디자인 사진을 공개하며 정리한 갤럭시S4 스펙 루머는 아래와 같습니다.

– Exynos 5450 Quad-Core CPU clocked at 2.0GHz
– Mali-T658 GPU
– 2GB of RAM
– 4.99” SuperAMOLED FULL HD resolution (1080×1920) Display
– 13 Megapixel Rear Facing Camera
– 2 Megapixel Front Facing Camera
– Android 4.2.1 (Out of the box)

루머로 떠도는 갤럭시S4 스펙 중 램과 저장 공간 좀 늘어나면 PC라고 봐도 되겠네요. 수년 전에는 이보다 못한 넷북도 썼는데 이런 스펙이라면 윈도우8에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하면 그냥 PC. 그런데 루머로 떠도는 갤럭시S4 스펙은 이와 비슷하게 나올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 스펙

갤럭시S4 스펙 경쟁사들 보다 낮게 내놓을 삼성도 아니고 이젠 이 정도는 나올 타이밍이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