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표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을 거추장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쓸모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탕화면의 휴지통을 눈에 띄지 않게 치워버리면 됩니다. 시스템 구동에 필요한 필수 기능은 삭제가 불가능하지만 바로 가기 아이콘은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컴퓨터, 네트워크, 문서, 제어판 그리고 휴지통. 이 5가지 바탕화면 아이콘은 윈도우 바탕화면에 기본으로 표시되는 바로 가기 아이콘입니다. 삭제는 불가능하지만 눈에 띄지 않게 숨기는 것은 가능합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1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위와 같이 윈도우 바탕화면에 단 하나의 아이콘도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실수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휴지통에서 파일을 찾아 복원해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족해진 저장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휴지통 파일을 영구 삭제하여 비워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를 대비할 수 있는 간단한 팁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없애기 & 복구

바탕화면에 등록되어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게 하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보기 옵션을 이용하면 윈도우 바탕화면의 모든 아이콘에 대해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2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1. 윈도우 바탕화면에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2. 컨텍스트 메뉴가 열리면 보기 >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D) 체크를 해제합니다.

  • 한 번 클릭하면 표시 상태 체크되며, 다시 한 번 더 클릭하면 표시 해제 상태로 설정됩니다.

 

컨텍스트 메뉴의 보기 옵션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체크를 해제 시키면 바탕화면에 등록 되어 있는 모든 아이콘이 보이지 않게 숨겨집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옵션을 체크하여 보기로 설정하면 숨겨졌던 휴지통 등의 바탕화면 아이콘이 다시 표시됩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아이콘 숨기기

바탕화면에서 휴지통만 없애고 싶을 경우에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이용하여 휴지통만 숨길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이용하면 윈도우의 기본 바탕 화면 아이콘(휴지통, 컴퓨터,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을 선택적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3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1. 윈도우 8 이상에서는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2. 설정 창이 열리면 개인 설정 항목을 누릅니다.

3. 개인 설정이 열리면 왼쪽 메뉴 목록에서 테마를 선택합니다.

4. 테마 설정 페이지 하단 관련 설정 목록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링크를 클릭합니다.

5. 바탕 화면 아이콘 창이 열리면 휴지통 체크를 해제 시킨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체크 박스의 체크 유무로 5종의 윈도우 기본 바탕 화면 아이콘을 숨기거나,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위 버전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숨기기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4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1. 윈도우7 등에서는 제어판 > 개인설정 >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을 선택하여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2.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에서 휴지통 체크 유무를 통해 숨기거나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5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윈도우8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에는, 시작 버튼을 클릭 한 후 검색 창에 ‘바탕 화면’을 입력하면 우측에 관련된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바탕 화면의 일반 아이콘 표시/숨기기를 선택하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을 바로 띄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7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 휴지통 복구하기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6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1. 윈도우7 등에서는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실행 혹은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 R 키를 누릅니다.

2. 실행 창이 열리면 열기 입력란에 gpedit.msc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왼쪽의 폴더 트리에서 사용자 구성 하위의 관리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7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4. 폴더 트리에서 관리 템블릿 하위의 바탕화면을 선택합니다.

5. 우측 바탕 설정 목록에서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 제거를 더블 클릭합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8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6.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 제거 창이 뜨면 사용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윈도우7에서의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작업이 완료 됩니다.

 

다시 설정을 반복하여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 제거 사용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주면 바탕화면에서 사라진 휴지통이 복원됩니다.

 

 

작업 표시줄 휴지통 등록

자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을 제거하면 깔끔하게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파일을 실수로 삭제했을 경우에는 휴지통에서 파일을 복구해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이 사라졌기 때문에 탐색기를 통해 진입하거나, 실행을 통해 진입해야 해야 합니다.

 

이런 번거로운 문제는예전에 소개했던 ‘빠른 실행 아이콘 만들기‘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아이콘 만들기를 응용하여 작업 표시줄에 휴지통을 등록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링크를 만든 후 그 안에 휴지통을 넣어 주면 작업 표시줄에서 휴지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09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1. 우선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린 후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2.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해제합니다.

3. 다시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올린 후 우클릭 합니다.

4. 도구 모음 > 링크를 클릭합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10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5.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생긴 링크 영역에 끌어다 넣어 줍니다.

 

작업 표시줄 링크 영역에 휴지통이 등록됩니다.

 


windows desktop recycle bin show or hide 11 윈도우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및 복구 &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록

 

윈도우 버전에 따라 작업 표시줄에 등록한 바로 가기 아이콘은 보기 옵션을 이용하여 큰 아이콘과 작은 아이콘을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표시와 제목 표시 방식 등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소개했지만 작업 표시줄에는 폴더와 링크 등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작업과 작업 표시줄 휴지통 등록 작업이 완료되면 윈도우 바탕화면은 깔끔하게 정리 됩니다. 예전에도 소개했지만 작업 표시줄에는 폴더와 링크 등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하신 분들은 ‘바탕화면 관리 프로그램 Fences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