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푸시 알림 차단 방법 갤럭시 숨겨진기능 스마트 푸쉬 위젯

귀찮은 스마트폰 푸쉬 알림 차단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다 좋은데 말입니다. 귀찮고도 짜증나게 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알림 기능이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내가 설치하지도 않고, 사용하지도 않는 어플이 알림을 보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알림은 스팸 메일처럼 끊임없이 들어오기에 알림 창에는 항상 알림으로 넘쳐 흐릅니다.


스마트폰 푸쉬 알림

이렇게 말이죠. 사실 이 정도는 애교로 봐줄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통사 어플의 알림은 좀비 수준입니다.


스마트폰 알림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알림창을 끌어 내려 보면 이렇게 이통사 어플의 오만가지 잡다한 알림들로 가득합니다. 확인 처리를 해도 알림은 계속 들어 오기에 결국 지쳐버리게 됩니다. 좀비 마냥 지워도 지워도 끝없이 들어 오니 이길 방도가 없죠. 하지만 요거 요거 귀찮고 짜증나게 하는 안드로이드폰의 알림 차단하고 꺼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갤럭시S2부터 숨겨진 기능이라 불리 우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많이 소개했었지요.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을 숨겨진 기능이라 부르는데, 그렇습니다. 요것도 갤럭시s4 숨겨진 기능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기능은 무조건 숨겨진 기능!


1 x 1 SmartPush 위젯


갤럭시S4 홈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화면을 꾸욱 누르면 홈 화면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홈 화면 설정 메뉴 중 어플 및 위젯을 터치한 후 위젯 탭으로 이동합니다. 위젯 중 1 x 1 짜리 SmartPush 위젯을 찾아 홈 화면에 등록합니다.


1 x 1 SmartPush 위젯 홈화면 등록


홈 화면 위젯 등록 방법은 잘 아시죠?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위젯 탭에서 위젯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화면이 바뀐 상태에서 손 가락을 떼어내게 되면 홈 화면에 위젯이 등록됩니다.


SmartPush 위젯 어플 목록


홈 화면에 등록된 스마트푸쉬 위젯을 터치하면 좌측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르면 갤럭시S4에 탑재된 일부 SKT 어플 목록이 나타납니다. 모든 항목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을 것인데 그렇습니다.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것들은 알림을 받게 되는 것들인데, 이 체크를 지우면 알림 수신이 되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 푸쉬 어플 목록 해제


체크를 해제하면 해당 어플의 알림 수신이 중지 되니 사용하지 않거나, 알림 수신을 원치 않는 어플들의 체크를 아주 그냥 깡그리 해제 시켜줍니다. 다만 최근 출시된 SKT 지하철 프리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엔 T 서비스 어플은 남겨 두어야 합니다. T 서비스 어플로 지하철 프리 적용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에 요거 요거 알림을 끄면 안 되네요. 지하철 프리 요금제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지하철 프리 요금제‘ 글을 참고하시고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스마트 푸쉬는 SKT 어플의 알림만 해제할 수 있는 것 아니냐굽쇼? 그렇습니다. 다른 어플의 알림은 설정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서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알림 수신을 해제 시킬 어플을 터치하여 진입 한 후 강제 중지 아래에 있는 알림 표시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알림 표시를 해제 시키면 경고 문구가 뜨게 되는데 아무런 문제도 발생되지 않으니 무시하고 알림을 중시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림이 필요 없는 어플은 깡그리 모두 알림 표시를 해제 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4로 설명했지만, 갤럭시노트3나 갤럭시S5 등의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알림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G2, G3 등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알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KT와 LG유플러스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에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