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 LTE-A 사운드, 음질과 번들 이어폰 살펴보기

SKT에서 출시한 베가 LTE-A는 사운드, 음질과 번들 이어폰에 신경을 썼습니다. 번들 이어폰을 꽂고 들었을 때도 음질이 깨끗하고 괜찮네요. 오늘은 베가 LTE-A 음악 넣기 방법과 음질 커스터마이징 방법 및 동영상에서 음향 효과 조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베가 LTE-A와 이어폰

베가 LTE-A 음악을 들으려면 먼저 베가 LTE-A 음악 넣기부터 해야겠죠? 베가 LTE-A 음악 넣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간단한 방법은 PC에 베가 LTE-A를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하여 옮기는 것입니다.


USB 연결 방식

베가 LTE-A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4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미디어 디바이스, 카메라, 이동식 디스크, PC 데이터 모드가 있습니다.


USB 연결 시 설정 화면 보이기

USB 연결 방식 도움말

베가 LTE-A 음악 넣기는 별도의 USB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데이터 케이블로 PC에 연결한 후 베가 LTE-A에서 USB 연결 방식을 미디어 디바이스로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내부 저장 공간

USB 연결을 미디어 디바이스로 한 후 USB 메모리를 사용하듯 탐색기에서 듣고 싶은 음악들을 베가 LTE-A로 옮겨 넣으면 됩니다. 참 쉽지요. 사실 이런 작업은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는 작업이지요.


USB 드라이버 설치


베가 LTE-A 드라이버 설치

베가 LTE-A는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디폴트로 PC 데이터 모드로 연결이 되는데, PC 데이터 모드로 연결할 시에는 베가 LTE-A가 USB 드라이버 설치를 지원해줍니다. USB 드라이버 폴더에 파일을 설치하면 되네요.


베가 번들 이어폰

베가 LTE-A와 번들 이어폰

베가 LTE-A 번들 이어폰은 사람들이 칼국수 줄이라고 부르는 굵은 이어폰줄 입니다. 칼국수 줄 이어폰의 장점은 잘 꼬이지 않아서 음악 들을 때나 보관할 때 편리합니다.


번들 이어폰 리모트 컨트롤

번들 이어폰 리모트 컨트롤

베가 LTE-A 번들 이어폰에는 우측에 리모트 컨트롤이 있습니다. 음량 조절 및 재생 / 정지, 통화가 가능 합니다.


번들 이어폰

베가 LTE-A 번들 이어폰 디자인은 화이트 톤에 베가 로고 부위만 스틸 느낌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퀵메뉴

베가 LTE-A에 이어폰을 연결하면, 바로 퀵 메뉴가 나옵니다. 듣고 있던 음악이 나오기도 하고, 이어폰을 연결하여 작동 시킬 수 있는 음악 듣기, 동영상 감상, DMB, 유튜브 등의 어플 목록이 나옵니다.


음악플레이어

 음악 플레이어 가사 보기

화면을 터치하면 가사 보기가 가능합니다.


음악 플레이어 음향 효과

음악 감상 도중 홈키 좌측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어폰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피커 음량 높임을 설정할 수 있고, 이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는 저음 강화, 고음 강화, 입체 서라운드 효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향 효과 저음 강화

음향 설정은 응장한 저음, 청량한 중간음, 깨끗한 고음 또는 클래식, 컨트리 등의 음향 효과를 설정할 수 있고, 잔향 효과 설정을 누르면 공간 크기를 느낄 수 있는 에코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음향 효과 설정

음악감상 화면 우측 상단의 이퀄라이저 아이콘을 눌러도 음향효과 설정이 가능합니다.


음향 효과 사용자 정의

음향효과 설정에서 사용자 정의를 누르면, 입맛대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음악 플레이어 위젯

뮤직 플레이어 화면에서 화면 축소 버튼을 누르면 한 줄짜기 위젯으로 화면에 띄워 놓을 수 있습니다. 한 줄 위젯 상태에서 리스트 버튼을 누르면, 이전 곡 및 다음 곡의 리스트로 보여집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베가 LTE-A 동영상 감상 중 홈키 좌측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음향 효과 설정이 가능합니다. 베가 LTE-A 동영상 플레이어는 DivX, Xvid, AC3, DTS, FLV 등의 코덱을 지원합니다. 이 정도면 엔간한 동영상은 거의 재생이 가능하지요


음향 효과 이어폰 전용

이어폰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피커 전용 효과인 스피커 음량 높임 효과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연결 시 음향 효과 설정 가능

베가 LTE-A 동영상 음향 효과

이어폰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액션& 어드벤쳐, 전쟁, 뮤지컬 등의 영화 장르에 맞는 음향 효과를 설정하여 동영상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가 LTE-A

베가 LTE-A는 제가 쓰고 있는 아토믹 플로이드 이어폰을 연결할 경우 당연히 더 좋은 음질을 제공하는데, 번들 이어폰으로도 노이즈가 거의 없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해 주어 음악 감상과  동영상을 감상 하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