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가 시크릿 업 강화된 스마트폰 개인 정보 보호 기능

베가 시크릿 업 강화된 스마트폰 개인 정보 보호 기능

베가 시크릿 업은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 선보인 지문 인식 기능을 이용한 시크릿 기능이 꼼꼼하게 추가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시크릿 앱스에 나만 사용할 어플을 담아두는 것 뿐 아니라, 시크릿 앱스로 설정한 어플의 알림까지 차단해 알림 팝업으로 인해 곤란해지는 상황을 막아줍니다.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모드 실행 방법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모드 실행 방법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문 등록을 해야 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지문 등록

베가 시크릿 업 지문등록 방법은 지문을 4회 인식 시키면 됩니다.


잠금해제 선택 후 pin 확인하면 지문 등록 완료

지문 4회 등록 후, 지문 인식 실패 시 사용할 보조 잠금 수단을 등록합니다. 패턴 또는 핀번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후 보조 잠금 장치까지 등록하면 지문 등록이 완료됩니다.

시크릿 모드 진입 방법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모드 진입 방법

지문 등록이 완료되면 시크릿 모드 진입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시크릿 모드는 후면의 지문인식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 도중에 시크릿 키를 눌러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중에 시크릿 키를 누른다고 바로 시크릿 모드가 실행되는 것은 아니며, 지문 인식을 시켜야 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모드 등록

시크릿 모드는 기본 잠금 화면과 홈 런쳐를 사용하여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을 확인하고 나면 시크릿 모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시크릿 앱스 사용 법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앱 선택

베가 시크릿 업의 특징적인 기능이 세심해진 시크릿 앱 사용 및 설정입니다. 시크릿 앱스로 설정하면, 지문인식을 통해 잠금 해제를 하지 않으면 그 어플이 보이지 않습니다.

시크릿 알림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모드 등록

시크릿 앱스에 추가한 앱의 알림 방식을 시크릿 알림으로 할 지를 선택합니다. 시크릿 알림을 끈 경우에는 카카오톡을 시크릿 앱스에 넣어 두었어도 새 메시지 알림과 팝업이 뜹니다. 그러나 시크릿 알림을 켜두면 시크릿 앱스에 들어있는 어플들의 알림도 꺼집니다.

 

시크릿 연락처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연락처

시크릿 전화부에 연락처를 등록하면 전화부에서 연락처, 메시지, 통화기록을 숨길 수 있습니다. 등록시킨 번호는 시크릿 전화부에서만 보여집니다.


연락처 가저오기

시크릿 연락처에서 오는 전화를 수신 거부 하거나, 수발신 시 연락처의 이름을 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러브드웹이라고 저장된 전화번호를 시크릿 전화번호로 등록할 경우, 제 번호에서 전화가 왔을 때 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시크릿 모드 등록 전 후 비교


베가 시크릿 업 시크릿 모드

좌측의 화면은 시크릿 모드를 등록하지 않은 화면입니다. 우측의 화면 캡쳐는 시크릿 모드 등록 후 화면입니다. 전화와 전화부를 시크릿 앱스로 등록하였기 때문에 홈화면에서도 버튼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와 일반 모드 비교


시크릿 모드와 일반 모드

일반 모드로 잠금 해제를 한 경우에는 기존의 화면과 같습니다. 그러나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면 시크릿 앱스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시크릿 앱스

바탕화면에 열쇠 아이콘의 시크릿 앱스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시크릿 앱스

시크릿 모드를 실행하면 상단 알림바에 열쇠 아이콘이 나타나, 시크릿 모드 실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개인 정보 유출로 떠들썩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한 번 털리면 개인 정보가 왕창 털릴 수 있습니다. 시크릿 앱스로 주요 어플을 한 번 더 잠가두면, 스마트폰 분실 시 개인 정보 보호 및 아는 사람들 사이에도 원치 않는 개인 정보 유출을 피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