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폰 팬택 베가 아이언 32GB 개봉기

SKT 베가 아이언을 손에 넣었습니다. 대여를 받은 것이나 반납을 해야 하는 스마트폰이지만 반납하는 그날까지 빡시게... 오늘은 우선 간단하게 베가 아이언 후기 첫 번째 개봉기 편입니다. 제가 대여 받은 단말은 SKT에서 출시된 베가 아이언 화이트 32GB입니다. 베가 아이언 화이트는 인터넷에서 백아연 혹은 백아연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무엇이 보이시나요?.


베가 아이언 화이트 32GB

베가 아이언 패키지 박스

SK 베가 아이언 패키지 박스 하단

패키지 박스 안의 베가 아이언


SKT에서 출시된 베가 아이언 화이트, 백아연폰 32GB입니다. 백아연폰 답게 패키지 박스도 화이트. SKT로 출시한 베가 아이언은 단일 모델인지 박스에 모델명과 색상만 있고 용량이 표시되어 있지 않네요. 16GB와 32GB로 알고 있었는데 잘못 알고 있던 것일까요.

* 작은 사진들은 클릭하면 좀 더 큰 사진으로 볼 수 있으니 클릭하여 살펴 보세요.

베가 아이언 구성품

베가 아이언 구성품

충전 케이블과 배터리

충전 거치대


베가 아이언 화이트는 디스플레이만 블랙이고 구성품은 모두 화이트로 깔맞춤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베가 아이언 단말기, 배터리 커버, 충전 어댑터 + USB 케이블, 2,150mAh 배터리 2개, 이어폰, 배터리 충전 거치대, 액정 보호필름,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번들 충전 어댑터

배터리 충전 거치대 충전 중

베가 아이언 번들 이어폰

각종 쿠폰들


충전 어댑터는 2A에 2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거치대는 배터리 충전과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고요. 번들 이어폰은 스테레오 이어 마이크로 얇은 칼국수 줄에 리모트가 달려 있습니다. 설명서 안에는 T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쉬 쿠폰과 멜론 첫 달 5000원 이용권이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 기본 스펙


일단 잠시 베가 아이언 스펙을 살펴 보시고요. 베가 아이언은 퀄컴 스냅드래곤 600(쿼드코어 1.7GHz)에 2GB 메모리,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저장 공간은 16GB와 32GB 두 가지 용량이 있고 부족하면 외장 메모리로 늘릴 수 있습니다. 최대 2TB 가능하다고 하는데... 있어도 비싸서 못 사죠. 128GB도 15만원이 넘으니 베가 아이언은 최근에 출시한 스마트폰에 비하면 해상도와 배터리가 조금 부족하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크게 뒤처지는 부분은 없습니다. 문제는 안드로이드 OS를 얼마나 빠르게 그리고 어디까지 업데이트 해줄 것이냐인데... 어디까지 업데이트를 해줄까요.

베가 아이언 전면 및 배터리 커버

베가 아이언 내부 및 배터리 커버 안쪽

동봉된 보호 필름

배터리를 끼운 베가 아이언


베가 아이언과 배터리 커버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5인치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얇은 베젤 덕분에 5인치 스마트폰의 크기로 느껴지진 않습니다. 다만 조금 길쭉해 보이는 느낌은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이 갤럭시S4와 길이가 비슷하고 폭이 좀 더 얇기에 좀 길쭉해 보이는 느낌이 있네요.


배터리 커버는 무광의 화이트이고, 로고는 은 빛이 나는 흡사 금속 재질과 같은 재질의 음각으로 되었습니다. 베가 아이언과 배터리 커버의 오른쪽 귀퉁이가 살짝 날려져 있는 모습이 보이시지요. 이 부분은 베가 아이언의 알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쥬얼리 라이팅 기능으로 7가지 색상으로 빛이 납니다. 이 부분은 구멍 난 형태로 되어 있어 악세사리 등을 연결할 수 있네요. 나머지 부분들에 대해서는 이젠 스마트폰의 각 부분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다 아실터이니 패스~

배터리 커버의 카메라 구멍

베가 아이언 측면

베가 아이언 이어폰 단자

베가 아이언 스트랩 고리

베가 아이언 옆면

베가 아이언 옆면

베가 아이언 상단면

베가 아이언 하단면

베가 아이언 후면 카메라와 후레시


베가 아이언의 테두리는 끊어진 부분이 없이 하나로 이어져 있습니다. 테두리 재질은 엔드리스 메탈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쉽게 강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철이라 단단하여 외부 충격에 강할 듯 싶은데 직접 테스트를 해볼 수 없으니 모르겠네요.

팬택에 의하면 이 강철 테두리를 안테나로 활용하여 수신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베가 아이언을 제조사에서 대여 받은 것이니 개통을 할 수 도 없고, 제조사에서 바로 나온 단말이라 이통사 전산에 등록이 안되어 유심기변도 불가능하지 싶은데... 뭐 꼽아 보면 알게 되겠지요. 일단 전화 통화가 가능해야 뭐든 할 수 있으니까요. 이 강철 테두리는 LTE, 3G,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을 모두 수신하는 역활을 한다고 하니 와이파이라도 테스트를 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베가 아이언 전면 상단

베가 아이언 전면 하단 스카이 로고

베가 아이언 전면 상단의 SKT 로고

흉물 스러운 SKT 로고

충전 중인 베가 아이언

충전 시 알림 불빛


베가 아이언 상단은 SKT 로고가 박혀있고 하단에는 물리 버튼이 없습니다. 화면 안에 소프트웨어 버튼을 사용합니다. 우측 하단의 사진을 보면 붉은 빛이 보이시죠. 이게 쥬얼리 라이팅 기능으로 충전 중에는 붉은색의 빛이 납니다. 쥬얼리 라이팅 기능의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베가 아이언 배터리 잔량


베가 아이언을 충전기에 연결하였더니 이렇게 정확하게 50% 충전 상태. 대체 어떻게 하면 이렇게 딱 50%만 충전된 상태로 맞출 수 있는 것일까요? 단지 우연이겠죠.

베가 아이언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 무엇인지 이젠 보이시나요? 베가 아이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베가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단단한 소재와 강렬한 디자인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보석처럼 빛나는 눈빛에 단단한 강철 테두리를 두른 아름답고도 강렬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입니다.

베가 아이언 시그니처 서비스


참고로 베가 아이언 구매자를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시그니처 서비스를 하고 있네요. 시그니처 서비스를 무료이며 백아연폰과 같이 강철 테두리에 문구를 새길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시그니처 서비스는 베가 아이언 시그니처 서비스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