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컴퓨터와 아이폰을 동시에 컨트롤 하는 아이폰 키보드 와우키스

아이폰4 키보드 와우키스

아이폰4, 갤럭시S2, 아이패드2 등의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는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상관 없이 공통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들 기기는 별도의 물리적인 입력 장치가 없기에 화면 속의 가상 키보드로 텍스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가상 키보드를 이용하기에 오타도 제법 많고 입력 속도가 컴퓨터 키보드 만큼 빠르지 못합니다. 오늘은 이런 아쉬운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아이폰4 키보드 와우키스를 소개 드려 보겠습니다.


아이폰4 키보드 와우키스

와우키스(WOW Keys)는 옴니오(https://www.wowkeys.net/)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 터치 등을 키보드 본체에 결합 시켜 충전과 동시에 입력장치로 사용하는 도킹시스템 키보드입니다. Mac OS,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PC의 키보드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키보드 용도와 아이폰4, 아이폰3GS등을 충전할 수 있고, 문자와 카카오톡 등으로 친구와 대화를 할 때에는 간단하게 버튼 한번만 눌러 아이폰의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악세서리입니다. USB인터페이스를 사용하므로 충전은 물론, 동기화 등의 데이터 백업 작업도 가능합니다.

와우키스(WOW Keys) 패키지 및 디자인


와우키스 패키지 박스


와우키스 호환 기기


와우키스 기능

와우키스(WOW Keys) 아이폰 키보드패키지 박스입니다. 뒷면에는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 터치 3가지 호환 가능한 기기의 목록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의 기능 12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 12개의 핫키도 명시 되어 있습니다.


와우키스 구성품

박스안에는 키보드가 얇은 반투명 비닐과 외부충격 방지를 위한 뽁뽁이로 포장되어 있고, 상단 주황색 종이상자안에는 케이블선이 반포장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와우키스

와우키스 아이폰 키보드 전체적인 디자인은 제법 깔끔합니다. 보통의 키보드와는 다른 형태로 우측의 숫자 키패드가 없는 텐키레스 형태의 키보드 입니다. 대신 그자리에 아이폰을 꼽아 충전과 동시에 아이폰 키보드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숫자 키패드까지 있었다면 키보드가 가로로 더 커지거나 키가 줄어들어 오히려 더욱 불편한 단점만 늘어났을 것이고, 아이폰에 숫자키패드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거나 에어 프린터 등 기타 다른 어플을 설치하면 활용성이 좀 더 좋아지니 크게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와우키스 아이폰 장착부


와우키스 알림등


와우키스 아이폰 장착부

와우키스 아이폰 키보드의 우측 아이폰 장착부분은 위에서 아래로 결합 시키는 형태 이고요. 케이스가 끼워진 아이폰은 결합이 안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iPhone, PC/Mac, Caps Lock, Scroll Lock 4가지 상태 표시등이 위치해 있고, 바로 아래에는 전환키, 잠금키, 펑션키가 제공 됩니다. 전환키를 눌러 PC와 아이폰에서 키보드 사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와우키스 측면


와우키스 키보드 두께


와우키스 키보드

키보드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낮은 키구조 이며 그냥 조용하니 쓸만 합니다.


펜터그래프 키보드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보통의 노트북과 같은 키입니다. 키가 얇고 조용한 특징이 있습니다. 키감은 개인적인 취향이 다르니 보통의 노트북 키보드와 같다고 보시면 되고요.


와우키스 자판 배열


와우키스 자판 배열


와우키스 자판 배열

키보드를 보면 키의 위치와 크기가 보통의 키보드와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노트북과 비슷한 형태의 펑션키로 작동하는 키들이 있고요. 우측의 shift키가 상당히 작아져 타이핑시 다소 불편함이 있고 home ~ end 키가 우측끝에 일렬로 배치되었고 insert와 delete 키가 우측 위쪽에 붙어 적응하는데 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키간 간격이 너무 모여있어 개인적으로 좀 불편함이 있었네요.


와우키스 키보드 바닥면

와우키스 아이폰 키보드 뒷면은 약간 뒷쪽이 들린 형태로 일자형 형태가 아닙니다. USB케이블 길이는 1.5m 이고요. USB 전원 공급 방식이므로 다소 한정적인 실내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꼼수로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렇다고 630g의 무게에 407 x 120 x 25mm 크기의 키보드를 휴대하긴 좀 무리가 있습니다.


와우키스 키보드 바닥

키보드 높낮이 조절을 할 수 있는 장치는 제공되지 않고 통으로 마감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마다 키보드 사용시 손목의 각도가 다른데 조절을 할 수 없으니 이점도 다소 불편한 점이 되겠습니다.


와우키스 키보드 측면

이정도 공정된 각으로 키보드를 사용 해야 하니, 키보드를 평평하게 사용 하거나 각을 많이 올리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절할 방법이 없으니 이점 명심하시고요.

사용 후 느낌


아이폰을 장착한 와우키스 키보드


와우키스 키보드 외부전원


와우키스 키보드 보조 배터리로 구동

와우키스 아이폰 키보드는 PC와 아이폰 모두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전환키를 눌러 빠르게 PC와 아이폰에서 키보드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튠즈 동기화나 데이터 백업 작업도 가능하고요. 펑션키로 아이팟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충전까지 되니 활용성은 제법 괜찮습니다. 와우키스 아이폰 키보드는 USB 전원공급 방식으로 PC등을 통한 외부 전원 공급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PC와 아이폰 모두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렇다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란 법은 없습니다.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보조배터리등을 이용하여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우키스 키보드는 사무실이나 가정등 실내에서 사용할 때 PC와 아이폰 2개의 기기를 하나의 키보드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우키스 아이폰 키보드가 더욱 슬림한 사이즈로 무선에 충전식이였다면, 휴대용 키보드로 사용이 가능하여 훨씬 더 활용성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