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폴더 숨기기, 파일 숨기기 프로그램 WinMend Folder Hidden

은밀한 내 폴더, 안전하게 숨기는 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 저런 파일들과 자료들이 하드디스크 안에 차곡차곡 쌓이게 되지요. 이렇게 모인 자료나 파일들은 남들이 봐도 상관없는 것들도 있지만 자신 외에는 절대 봐서는 안되는 파일들도 있게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소녀시대 동영상이나 바탕화면 같은것들쯤 @_@ ;; 오늘 소개해 드리는 WinMend Folder Hidden 프로그램은 컴퓨터 안의 자료와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다른 사람이 봐서는 안되는 중요한 자료가 많으신 분들이나 집안에 컴퓨터가 한대뿐이 없어 가족 모두와 공용으로 사용할 때 아주 유용하게(?) 폴더와 파일을 숨겨주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프리웨어가 되겠습니다. 폴더, 파일, 동영상 숨기기에 아주 좋네요.

 

흔히 사용하는 파일과 폴더를 숨겨주는 것이 아니라서 폴더 옵션에서 숨김/해제로는 파일을 볼 수 없으며 어떤 운영체제이던지 하드디스크를 다른 컴퓨터에 장착하여도 한번 숨겨진 폴더와 파일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볼 수가 없습니다. USB도 WinMend Folder Hidden 프로그램로 파일과 폴더를 숨겨 테스트 해보았는데 해당 프로그램으로 숨김 해제를 하지 않으면 파일이나 폴더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관련 게시물

컴퓨터 감시용 자동 캡쳐 프로그램 오토 스크린샷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오디오CD 굽기, 데이타 시디 굽는 방법

iso, img 디스크 이미지 파일 굽는 방법

파일 숨기기 프로그램 WinMend Folder Hidden


WinMend Folder Hidden 비밀번호 설정

최초 WinMend Folder Hidden를 설치 하시고 실행하실 때 패스워드를 입력하셔야 하는데 입력하신 패스워드를 잊어버리면 아마도 숨긴 폴더를 다시는 해제 시키지 못 할 터이니 패스워드는 신중하게 잘 입력하시고 절대 잊어버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WinMend Folder Hidden 실행 시 비밀번호 입력

WinMend Folder Hidden 를 실행시킬 때마다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니 패스워드 잊어버리시면 숨긴 폴더와 파일을 다시는 못 보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


WinMend Folder Hidden

WinMend Folder Hidden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서 딱 보시면 아실 겁니다. 우측 상단의 Hide Folder/File로 폴더와 파일 숨김 설정 하실 수 있고 숨겨진 폴더는 좌측에 Hidden 으로 표시가 되고 숨김 해제를 하시면 Visble 표시로 됩니다. 이미 숨기기 설정된 파일과 동영상 파일 등은 우측 중간의 Unhide / Set to hide 로 숨기기 해제 / 숨기기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변경(Change Password)과 리스트 항목 삭제(Remove)기능도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USB나 이동식 외장 하드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폴더와 동영상 파일들의 숨김, 해제를 사용하시려면 똑같은 패스워드를 사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3개까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잘되네요.


파일 숨기기


숨겨진 파일은 검색 불가

WinMend Folder Hidden 으로 숨겨진 파일과 동영상 파일 등은 검색을 해도 보시는 바와 같이 절대 나타 나지 않습니다. 윈도우 상에서는 숨김 해제를 하지 않으면 진입을 못 하실 겁니다.

 

이제 컴퓨터 안에 나만의 비밀 공간이 생겼으니 용도는 알아서 사용을 하시고 정신 건강에 해로운 건 적당히 수집하시길.. 저는 단지 소녀시대 동영상과 바탕화면 숨기기 용도로만 @_@ ;;

윈도우7과 윈도우XP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을 확인하였고 비스타는 안 써서 정보가 없습니다. 파일과 동영상 파일 숨기기 프로그램 WinMend Folder Hidden 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winmend.com/folder-hidden/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