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대학생 무료 윈도우10 Education 라이센스 챙겨 받기

오래되었는데요. 예전부터 대학생들은 윈도우를 조금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오피스도 싸게 사용할 수 있었고, 윈도우도 싸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아예 그냥 무료로 뿌리더군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MS)가 대학생 무료 혜택을 펑펑 퍼주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할인 판매할 때도 배가 살살 아팠는데요. 지금은 어후~ 속이 다 시원합니다. 왜? 저도 윈도우10 라이선스를 공짜로 하나 챙겼거든요.

 



윈도우10 Education

 

대학생 무료 혜택으로 챙길 수 있는 것은 윈도우10인데, 교육용 Education 라이선스입니다. 윈도우10 Education 라이선스를 공짜로 하나 챙길 수 있습니다. Education은 Pro 버전보다 상위 버전입니다.

 

 

학교에서 발급한 이메일 주소로 전용 웹스토어 가입해야만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학교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을 진행한 후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이 무료인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를 구입하는 것이네요.

 

학교마다 전용 웹스토어 주소가 다릅니다. ‘윈도우10 Education 라이선스 발급 학교 검색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교가 대학생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학교인지 확인하시면 되겠고 동시에 전용 웹스토어 주소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학생이라면 Windows 10 에듀케이션 무료로 챙겨보자



방통대 전용 웹스토어

 

방송통신대학의 경우는 전용 웹스토어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https://knou.onthehub.com)’에 방문하면 됩니다. 방문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릴 것인데요. 계정@knou.ac.kr 형식의 학교 이메일 계정 주소를 입력한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 등록

 

계정 등록 화면이 열리면 개인 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격 증빙 서류의 회원으로 속한 그룹은 학생일 경우엔 학생으로 선택해 주면 됩니다. 프로모션 등의 이메일을 받고 싶지 않다면 체크 해제하시고요.

 



계정 등록 완료

 

계정 등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발송되었을 것인데요.

 



이메일 주소 확인 링크

 

수신된 이메일을 열어 이메일 주소 확인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상태 확인 됨

 

확인되지 않음 상태가 확인됨으로 변경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마치면 웹스토어가 열리게 됩니다.

 



Windows 10 Education

 

학교마다 다른데, 방통대의 경우는 위와 같이 단촐한 분류가 생깁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로 진입하면 윈도우10 에듀케이션(Windows 10 Education)이 있을 겁니다. 윈도우10 에듀케이션을 클릭하면

 



Windows 10 Education 카트에 추가

 

상품 소개 페이지가 열립니다. 뭐 상품 안내는 볼 필요 없죠. 무료로 판매되는 윈도우10 에듀케이션이니 카트에 추가 버튼을 재빠르게 클릭해 줍니다.

 



쇼핑 카드 체크 아웃

 

쇼핑 카트에 추가됨 창이 열리면 체크 아웃을 클릭합니다.

 



액세스 보장 안내

 

위와 같은 액세스 보장 안내 창이 열리면 꼼꼼히 살펴봅니다. 왜?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를 무료로 판매하는데요. 라이선스 키를 치사하게도 30일 동안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트 체크 아웃

 

체크 아웃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 수락

 

사용자 이름 및 서명을 확인합니다. 아래에 쓰여진 사용자 이름(이메일 주소)과 이름(가입 시 입력한 이름)을 그대로 입력해 주고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락처 정보 입력 후 주문 진행

 

이름과 성,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주문 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 구매는 완료됩니다.

 



액세스 코드의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센스 키

 

여기부터 정말 중요한데요. 구매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액세스 코드에 제품 키가 보여집니다.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 키인데요. 정말 중요합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무료로 구매한 윈도우10 에듀케이션 라이선스 키는 30일 동안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0일 이후에는 빌게이츠도 확인할 수 없으니 외부에 노출 되지 않으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곳에 라이센스 키를 보관해야 합니다. 포스틱 같은 곳에 적어 놓았다가 분실하면 그걸로 끝이니 정말 안전한 곳에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키이니 잘 보관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에듀케이션 ISO 설치 이미지는 ‘교육용 윈도우10 Education ISO 다운로드 받기’ 글을 참고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10 에듀케이션은 클린 설치도 가능합니다. 정말 개꿀~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