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윈도우7 Aero Peek

윈도우7이 이제 2주정도 후면 공식발매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이제 윈도우7의 관한 간략한 정보와 팁에 대해서 간간히 소개를 드려보려하네요.  윈도우 비스타가 너무 무거운 관계로 오랜 기간 사용을 안해봤기때문에 윈도우XP와 비교하여 알려드리는것이니 오해 없이 보시기 바랍니다. 근데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거 파티는 왜 초청메일이 안오는지…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윈도우7 중 가장 크게 달라진것은 외형적인 디자인으로 에어로 글래스(Aero Glass) 투명효과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보기가 좋다는 것을 꼽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비스타에서도 가능했지만 좀더 효과적으로 에어로 글래스(Aero Glass) 투명효과를 맛볼수가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기능은 상당히 편리하기 까지 합니다. Aero Peek(에어로 피크)란 엿보기 기능으로 윈도우7 에서 여라가지 작업중 활성창의 변환없이 손쉽게 엿보기를 할수있는 기능입니다.

 

윈도우7 Aero Peek(에어로 피크) ALT + TAB 화면 전환

모두들 잘 알고 계시는 Alt + Tab 화면 전환 단축키 기능이 에어로 글래스(Aero Glass)와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으로 화면 전환시 플립 상태에서도 투명효과와 엿보기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Alt + Tab : 화면 전환시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이 선택작업창을 제외하고 투명으로 전환됩니다. CtrlCtrl + Alt + Tab : 화면 전환시 플립이 고정되어 단축키를 누르지 않더라도 에어로 글래스(Aero Glass) 작업창 전환을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테두리만 보이는 투명 창들이 실행중인 프로그램 창들입니다. 창이 최소화 되어있거나 듀얼모니터로 다른 모니터에 창이 띄워져 있으면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윈도우7 Aero Peek(에어로 피크) 작업표시줄

윈도우 하단의 작업표시줄의 실행프로그램의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으로 라이브 썸네일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실행프로그램에 마우스를 오버하게되면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미리 보기창을 썸네일 크기로 미리 엿볼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같은 실행프로그램의 창이 여러개일경우 작업표시줄 단추를 하나로 설정하고 사용하게되면 모든 창의 썸네일 미리보기 기능 Aero Peek(에어로 피크)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라이브 썸네일 이라서 동영상 재생시에도 동영상이 재생되는 상태로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이 적용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중인 곰플레이어로 최신 미드 그레이아나토미 시즌6 에피소드2를 재생시켜 작업표시줄의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을 캡쳐했네요.

캡쳐 이미지라 정지화면이지만 실제로는 재생상태로 미리 볼수가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실행창이 최소화 되어있을 경우에는 동영상 재생이 멈춘상태로 미리보기가 되더군요.

 

윈도우7 Aero Peek(에어로 피크) 바탕화면

윈도우XP의 경우 여러가지 실행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다 바탕화면을 보려면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이나 단축키를 사용했어야 하는데 윈도우7 에서는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으로 간단하게 바탕화면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듀얼 모니터라 프린트 스크린샷을 떳더니 길쭉허니 찍혀버렸네요. 작업표시줄 우측끝자락에 시계 우측에 보면 네모난 상자가 있습니다. 그곳에 마우스를 오버 하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실행창이 모두 에어로 글래스(Aero Glass) 투명으로 전환되며 바탕화면을 에어로 픽 (Aero Peek) 기능으로 간단하게 전환하여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 의 Aero Peek(에어로 피크) 엿보기 기능

윈도우7 의 에어로 픽 (Aero Peek) 엿보기 기능 별로 어려운것도 없는걸 어렵게도 설명해봤네요. ^^ 건전한 배경화면으로 바꿔서 스샷 작업을 했네요. 원래는 훨씬더 이쁜것을 사용하는데 말이죠~

– 덧 –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 이쁜 여자 연예인들것 보신분들 정보좀 +_+ ;;;

관련 게시물

윈도우7 시디키 추출 프로그램 [백업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