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폰 글로벌롬 중국롬 전환 차단

마른하늘에 날벼락 샤오미 스마트폰 롬 전환 차단

마른하늘에 날벼락이 떨어졌습니다. 샤오미가 샤오미 스마트폰의 롬 전환을 차단한다는 소식입니다. 롬 전환을 차단하는 이유는 아마도 중국 내수용 스마트폰 가격과 글로벌용 스마트폰 가격 차이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샤오미 MIUI 10

앞으로 출시되는 샤오미 스마트폰들은 내수용 기기에 글로벌 롬을 올리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글로벌 기기에도 중국롬을 올리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누군가 방법을 찾아내긴 하겠지만 당분간은 쉽게 롬 전환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롬 전환 차단 공지

MIUI 팀의 공지입니다. 1번 중국 시장용으로 제조 된 샤오미 스마트폰은 MIUI Global ROM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2번 글로벌 시장용 샤오미 스마트폰은 MIUI China ROM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공식 혹은 허가 된 판매 채널을 통해 샤오미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플래싱 또는 업데이트하기 전에 시스템 정보를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의 중국 내수용과 글로벌 기기 롬 전환 차단은 상세한 날짜나 모델명, MIUI 버전 등의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기에 언제 어떤 기기들에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샤오미 스마트폰들에는 당연히 영향이 있겠지만 기존의 기기들은 어디까지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베스트10

중국 내수용 샤오미폰은 가격이 저렴합니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중국 내수용 샤오미폰을 구입하여 글로벌 롬으로 변경 후 판매하는 경우가 많죠. 날벼락이 떨어졌기에 적어도 당분간은 샤오미 스마트폰 가격이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로벌 버전은 말이죠. 반대로 중국 내수용 샤오미 스마트폰은 신상이고 중고이고 가격이 뚝 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샤오미 포코폰 하나 구입하려고 벼르고 있었습니다. 가난한 관계로 중국 내수용 구입하여 직접 글로벌 롬을 올릴 계획이었는데요. 일단 보류하고 샤오미 홍미노트나 만지작 하며 상황을 살펴봐야겠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