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유튜브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유튜브가 경고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할 경우 경고가 주어지는데요. 이 경고 시스템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참고로 커뮤니티 가이드는 유튜브 동영상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동영상의 설명, 동영상의 썸네일, 댓글, 링크 등에도 적용 됩니다.


유튜브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잠시 설명하자면, 유튜브의 커뮤니티 가이드는 어렵게 생각할 것이 없습니다. 우선 먼저 꼼수를 안 부리면 됩니다. 경고를 당하지 않기 위해 타인이 만는 동영상, 사진, 게시물 등을 짜집기하여 만든 경우 아무리 짜집기를 잘하고 세탁을 잘해봐야 결국 저작권 침해로 걸립니다. 저작권자가 신고하면 답 없죠. 남녀노소 누구나 다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하면 커뮤니티 가이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 법률로 허용된 것들이라 하여도 몇 가지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담배, 술, 향정신성 의약품 등은 절대 주의해야 합니다. 전담의 일종인 드리퍼라는 기기 수리 방법도 애드센스에서 걸립니다. 유해하거나 위험한 콘텐츠도 커뮤니티 가이드에 걸립니다. 간혹 보이는데 혐오성 내용이나 왕따 같은 악의적인 내용도 가이드 위반입니다. 결국 남녀노소 중에 소에 해당되는 부분을 주의하면 된다는 얘기죠. 어린 아이들에게 유해한 내용의 동영상은 업로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내 자식(어린 아이)에게 보여줄 수 없는 것들이라고 생각하면 되네요.


새로운 유튜브 경고 시스템

가이드 첫 번째 위반 시 일회성 주의 조치


유튜브 경고 시스템 업데이트 내용은 2월 25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최초로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할 경우에는 주의가 주어집니다. 주의를 받게한 동영삭은 삭제 되지만 채널에 다른 제한 조치는 없습니다. 최초 1회만 주의가 주어지고, 이후부터는 경고를 받습니다.


유튜브 경고 90일 이내 세 번째 경고 받으면 채널 패쇄


경고를 받은 채널은 동영상, 실시간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 등 모든 콘텐츠 게재가 금지되고 채널 활동도 금지 됩니다. 경고는 일정 기간(90일) 이후 소멸되는데요. 경고가 소멸되기 전에 또 경고를 받게 되면 활동 금지 기간이 따블로 늘어 납니다. 만약 90일 동안 3번의 경고를 받게 되면 삼진 아웃으로 채널이 패쇄 조치 당합니다.


1차 경고 : 7일 동안 콘텐츠 게재 금지 및 다른 채널 활동 금지.

2차 경고 : 14일 동안 유튜브에 새 콘텐츠 게재 금지.

3차 경고 : 채널 폐쇄


새로운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 시스템


네 그렇죠. 유튜브 채널 운영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