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의 센터 살펴보기

광고 심의 센터 잘 활용하면 수익 늘어난다

진짜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를 살펴 보았습니다. 광고 심의 센터를 집중적으로 살펴보았는데요. 요거 요거 잘 활용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그리고 관리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어느 정도는 늘릴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주의! 이 글은 온전히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동일한 효과를 보지 못함은 물론이고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이에 에드센스 운영 경험이 짧거나, 애드센스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분들은 광고 심의 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애드센스 광고 허용 및 차단으로 진입한 후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 상태로 되어 있다면 확인 혹은 활성 시켜주면 되네요.



광고 심사 센터에는 모든 광고들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보이던 것들이 앞쪽 페이지에 있는 것을 보아 노출 빈도 혹은 수익 순서로 보여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세부 정보에서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저 많은 것들을 비교하는 건 좀 그렇지요. 캡쳐 이미지 하단의 숫자를 보시면 3,000여개로 되어 있습니다만 페이지를 넘겨 뒤로 넘어가면 이 숫자가 계속 늘어 납니다. 8,000까지 확인했는데 페이지를 더 넘기면 더 나올 것 같더군요. 컴퓨터도 버벅거리니 확인하기 싫어 지더라고요. 참고로 개별 광고를 클릭하면 세부정보 페이지가 열리는데, 최근 한 달 동안의 노출 수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 심사 센터에서는 특정 광고가 노출되게 하거나 반대로 보이지 않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검색과 미검토 광고, 검토된 광고, 차단됨을 등을 이용해서요. 개별 광고는 둥글게 표시한 부분의 체크 박스와 차단을 이용하면 되네요. 체크 기능이 캡쳐가 안되었는데요. 마우스 올리면 상단 좌측에 나타납니다.



위쪽에서 빼먹었던 체크 기능이 둥글게 표시한 부분입니다. 미검토 광고에서 개별 광고 하단 좌측의 차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는 차단됨으로 설정됩니다. 차단된 광고는 차단됨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시 보여지게 차단을 해제 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광고를 찾아 모조리 노출되지 못하게 차단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더 기능도 있는데요. 게시자 도메인, 최신 광고, 광고 네트워크, 언어, 크기, 광고 유형 등의 옵션을 이용하면 보다 정밀하게 광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었는데, 개별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정보 페이지 우측 하단을 보면 애드워즈 계정 아래에 계정 차단이 있는데요. 이 계정 차단을 클릭하면 해당 계정의 모든 광고를 차단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계정 없는 사람 거의 없잖아요. 가입할 사람 다 가입했잖아요. 그런데 요즘 광고 엄청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실제로 계정 차단을~


사이트 성격이나 주제와 맞지 않는 광고를 하는 애드워즈 계정들을 찾아 차단해주면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수익금 부분만 공개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기에 광고 노출 수 부분은 뺐는데요. 세부 정보 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해당 광고의 한 달 노출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수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체크 하고 검토됨으로 표시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들은 모두 검토된 광고로 설정 됩니다. 이 광고는 딱 내 글에 맞는 것이다 싶은 것들을 검토된 광고로 모아 주면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야 이 광고는 내 사이트에 딱 맞는 광고인데 더 없나 하신다면, 개별 광고 하단의 관련 광고 찾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관련 광고 찾기를 이용하면 비슷한 광고들을 모조리 찾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하나 하나 검토 혹은 차단 설정해도 되고요. 좌측 하단의 모두 검토됨 버튼을 이용하거나 좌측 상단의 모두 차단 버튼을 이용하여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광고들을 한 방에 검토된 광고 혹은 차단됨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기 필터를 이용하면 광고 크기별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광고는 벌이가 시원치 않습니다. 이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작은 크기의 광고들은 차단 시키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언어 필터를 이용하여 한국어를 뺀 나머지 언어의 광고를 차단 시켜 주면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 국가가 압도적으로 한국이 높다면 말입니다.


블로그 주제에 전혀 안맞는 광고와 페xxx 애드워즈 계정을 차단하고, 게시물이 많은 주제의 광고를 찾아 검토된 광고로 쌓아 놓았는데요. 한 자리 수이지만 한 달만에 제법 큰 숫자의 상승을 보였네요. 아이고 갑자가 팔이 아프네~~



광고 심의 센터 넓게 보면 빠르게 검토할 수 있으나 보여지는 이미지들이 많아지면 컴퓨터가 버벅거리게 됩니다. 저처럼 중저급의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작게 보시기 바랍니다. 그게 더 빠르더라고요.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