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편집 어플 어썸 미니어처

스마트폰 카메라가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 지원되지 않는 기능도 많습니다. 편집 및 촬영 기능이 좋아지긴 했지만 미니어처 촬영 같은 특정 효과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능력자들은 포토샵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대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지만 우리 같은 보통의 사람들에겐 포토샵은 너무 어렵습니다.


Awesome Miniature Tilt Shift

어썸 미니어처 틸트 쉬프트(Awesome Miniature – Tilt Shift)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사진에 블러, 미니어처 사진 효과 등을 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할 때 블러 효과를 잘 주면 미니어처 사진으로 만들 수 있네요.

어썸 미니어처 어플


어썸 미니어처 틸트 쉬프트

어썸 미니어처 어플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이 있고 무료 버전이 있는데요. 어썸 미니어처 틸트 쉬프트(Awesome Miniature – Tilt Shift) 어플은 무료 버전이고, 어썸 미니어처 프로(Awesome Miniature Pro)는 유료 버전입니다. 필요한 것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유료 버전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가 2013년 12월 19일로 표시 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 구매하시는 분들은 심사 숙고 하신 후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어썸 미니어처 어플 메뉴 및 라이브 블러

어썸 미니어처 어플입니다. 무료 버전도 2015년 5월 16일 마지막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어플 소개 페이지도 변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 촬영 혹은 사진 선택한 후 편집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블러 효과는 선, 원, 타원 3가지 블러 효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썸 미니어츠 칼라 및 비네팅 효과

색상 편집, 비네팅 효과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르기, 회전, 노출, 색온도 등의 편집 기능도 제공 됩니다.


어썸 미니어처 보더 및 필터 효과

사진 테두리 효과도 이용할 수 있고, 30가지 필터 효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러효과 메뉴와 색상 조절 메뉴

어플 메뉴의 사용 설명서에 기본, 틸트 시프트, 고급 탭으로 나눠진 설명서가 제공되니 천천히 읽이 본 후 사진 편집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썸 미니어처 어플의 제약 사항


사진 불러오기 및 이미지 크기 선택

어썸 미니어처 틸트 쉬프트 어플이 무료이다 보니 제약 사항이 조금 있습니다. 1024 x 576 해상도 크기 이상의 이미지는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2015년 당시의 스마트폰 카메라 사양에 맞춰져 있다보니 최신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면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자른 후 블러와 필터 효과 적용

일명 똥 손이라고 하죠. 블러를 이용하여 미니어처 효과를 낼 수 있지만 감각이 떨어질 경우에는 미니어처 효과는 커녕 위와 같이 역효과 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후 원본 보다도 못한 결과물을 만날 수 있네요. 조금 하다 보면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제법 쓸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 미니어쳐 효과 날 때까지 열심히 잘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끝~

-덧, 오래 전 2012년도에 소개했던 어플입니다. 당시 기고한 글을 블로그에 발행했었는데요. 도메인 병경 후 구글 검색 최적화에 문제가 발행하여 어쩔 수 없이 비공개로 전환했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도메인에선 큰 문제가 없었는데, 변경한 도메인에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기고한 글 모두 비공개로 전환하였더니 또다른 문제가 생겨버리네요. 비공개 글이 많아지니 404 오류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1을 고치려다 2와 3의 문제가 발생하는 에혀~ 어쩔 수 없이 기존 글 내용 싹 비운 후 다시 작성하였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