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어플 다음 꽃검색 사용 방법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전문적인 꽃이름 찾기 기능을 수행하는 어플은 아니지만, 포털 사이트 앱을 이용 스마트폰으로 꽃 사진을 찍으면 꽃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의 꽃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을 찍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으로 꽃이름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언젠가 알쓸신잡에서 김영하 작가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꽃 이름을 확인하던 장면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요즘 그 장면을 재연하며 다니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알쓸신잡에서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을 수행했던 꽃검색 어플이 다음 앱이었는데요. 당시에는 꽃 사진을 찍어 이름을 검색하던 장면을 보고 뭐 하러 꽃 이름을 확인하나 싶었습니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꽃 이름을 알아서 뭐하나 싶었습니다.

왜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는데요. 요즘은 저도 길가다 저 꽃은 대체 뭔데 저렇게 예쁘냐 라는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몇 년 더 지나면 스마트폰 꺼내어 다음 꽃검색 기능으로 사진 찍고 꽃 이름 확인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흐르니 꽃 이름은 물론이고 나무와 풀 이름까지도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다육이 식물이나 작은 난초를 하나 키워 볼까 싶기도 하고 말이죠.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어플 다음 꽃검색
다음 어플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기능

초 겨울에 꽃을 찾기 힘들고 하여 구글 이미지 검색을 열어 놓고 연습 삼아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봄이 되면 뒷산에 피는 꽃과 풀 탐험을 위해서 말입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국내 포털 어플로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과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이 결합된 어플이 있긴 한데요. 다음 어플의 꽃이름 찾기 기능으로도 충분합니다.

다음 어플에서 검색으로 이미지 검색하듯 꽃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다음 어플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꽃 검색을 하는 것입니다. 사물 검색 기반이기에 꽃이름 찾기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꽃이름 어플 다음 꽃검색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다음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다음 – Daum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2023년 7월 기준 최신 버전은 6.11.1 입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찾아 설치하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다음 - Daum 어플설치

다음 어플은 무료이고 용량이 크지 않으니 부담 없이 설치하면 됩니다. 다만 다음 어플은 기기 및 앱 기록, ID, 위치, 사진/영상/파일, 카메라, 마이크, 와이파이 연결 정보 등의 권한을 요구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음 어플을 통해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선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처음 꽃검색 기능을 수행 시키면 사진 촬영 및 동영상 녹화 허용을 요구하는 팝업 창이 열릴 것입니다. 허용해주어야만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꽃검색 사진만 찍으면 꽃이름을 알려드려요.

카카오가 다음 어플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기능이 꽃 검색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몇 년째 안내 페이지에 배치하였겠지요.

구글 플레이 다음 어플 소개 페이지에서 뉴스 배열 선택권, 알잘딱깔센 영상 뉴스 다음으로 소개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다음 꽃검색 기능입니다.

 

다음 어플 꽃검색 기능

다음 꽃이름 찾기 기능은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사진 촬영 및 동영상 촬영 권한만 정상적으로 허용해 주었다면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기능은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다음앱 검색 메뉴 펼친 후 꽃검색 선택하여 꽃 촬영

  1. 다음 어플을 실행시킨 후 상단 검색 창 우측의 꽃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 꽃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사물 검색 기능 옵션 메뉴가 펼쳐집니다.
    • 현재는 음성 검색, 음악 검색, 꽃검색, 코드검색 4종의 사물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1. 사물 검색 아이콘 중 꽃검색 아이콘을 누릅니다.
  1. 카메라 화면처럼 생긴 다음 꽃검색 기능이 실행되면 하단의 촬영 버튼을 누릅니다.
    • 보다 정확한 꽃 이름을 확인하고 싶다면 흔들림 없이 화면 가득히 촬영합니다.

사진 촬영하듯 꽃 사진을 찍으면 다음 꽃검색 기능이 꽃이름 찾아 알려 줍니다.

다음 꽃 검색으로 꽃 사진을 찍을 때는 가능한 꽃 정면을 크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꽃 검색을 해보았는데 꽃 측면을 찍거나 혹은 멀리서 촬영한 사진은 “일치하는 꽃이 없습니다” 등으로 꽃이름 검색 결과가 없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사물 검색 메뉴에는 꽃검색 외에도 음성 검색, 음악 검색, 코드 검색이 있습니다. 이 사물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음성 검색을 이용하면 말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음악 검색을 이용하면 음악 및 노래 소리로 음악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 코드 검색으로는 QR 코드 및 바코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와 바코드는 종류 불문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상품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 근처 대형 마크에 진열되어 있는 판매 상품의 바코드를 촬영하면 됩니다. 로또 당첨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꽃검색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결과

다음 꽃검색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물망초 검색 결과 페이지

다음 꽃검색 기능의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결과입니다. 꽃 검색으로 꽃 사진을 찍으면 위와 같이 다음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립니다.

통합 검색 결과로 꽃이름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영역 중 꽃 검색 영역을 보면 “이 꽃은 ‘물망초’일 확률이 99%입니다.” 등으로 꽃 이름 및 정확도를 표시해 줍니다.

이미지 영역에 검색한 꽃 사진들이 보이고, 식물 영역에서 해당 꽃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꽃검색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결과 페이지의 식물 정보와 웹문서 영역

다음 어플의 꽃 검색이 통합 검색이기에 꽃이름 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 해당 꽃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꽃이름 검색 결과가 물망초이었다면 위와 같이 물망초와 관련된 노래, 웹문서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검색 결과의 쇼핑 영역과 동영상 영역

심지어 쇼핑에서 꽃 이름과 관련된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고, 꽃과 관련된 동영상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꽃 이름 뿐만 아니라 꽃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꽃 이름 검색 다음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쇼핑 검색이었는데요. 사진 찍으면 꽃 이름 뿐만 아니라 상품 판매 페이지 및 가격까지 확인할 수 있더군요.

저같이 꽃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꽃 사진 한 장 찍어주면 이름부터 구입까지 일사천리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 꽃검색 플루메리아 검색 결과 페이지

이 꽃의 이름이 플루메리아인지 몰랐는데 이젠 알게 되었습니다.

꽃이 뭐랄까요. 웨딩 케이크 위의 장식처럼 깔끔하고 예쁘게 생겨 마음에 들었는데요. 서식지가 열대, 아열대인 꽃이었습니다.

따뜻한 곳에서 키워야 플루메리아 꽃을 볼 수 있는 것이었네요. 집 안에서 잘 키우면 꽃 피울 수 있겠죠? 1~2만 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 것 같던데요. 한 번 도전해 볼까 싶네요.

다음 – DAUM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꽃이름 찾기 어플

오늘 소개한 사진으로 꽃 이름 알려주는 기능은 경쟁사 어플에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능을 이용해도 꽃이름 검색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스마트폰에 네이버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굳이 다음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검색도 그렇지만 사물 검색의 경우는 검색량이 많을수록 검색 결과 품질이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검색 결과 품질이나 서버 관리 능력 등을 고려하면 다음 꽃검색 보다는 네이버 꽃이름 찾기 기능이 더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렌즈도 사진으로 꽃이름 찾기 등의 사물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실 사물 검색의 끝판왕은 구글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한글’이라는 장벽을 아직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경우는 오래전부터 이미지 검색 기능을 제공했기 때문에 꽃이름 검색 정도는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은 한글 이해도가 낮고 사용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쇼핑 등 특정 검색 부분에서는 네이버 검색에 미치지 못합니다.

구글 검색이 정확하긴 하지만, 최신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경우는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중요한 것은 다음 꽃검색 기능이 아니라 하더라도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등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 렌즈, 네이버 꽃이름 찾기 (네이버 어플의 꽃이름 검색 기능)를 이용하여도 사진으로 꽃 이름 찾기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꽃이름 검색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꽃 사진 찍고 검색 결과로 꽃 이름을 확인하면 됩니다.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