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구매 네임칩 도메인 등록 방법 1달러로 .xyz 구입 후기

네임칩 도메인 구매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도메인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제 나이에 걸맞는 .xyz 도메인을 네임칩에서 1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도메인은 등록한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xyz 도메인 확장에 어떤 제약이 있거나 다른 차이가 있는지는 모릅니다. 이제부터 알아봐야죠.

네임칩 도메인 구매

도메인 구매 (도메인 등록)

사실 기본적으로 같은 TLD 도메인 확장별로 제약이나 차이는 없습니다. 제약은 없지만 등록 기관에서 취급하지 않거나 부가 서비스 등을 지원하지 않거나 하는 등의 차별은 있을 수 있겠죠.

사용하던 도메인을 변경하여 연결할 경우에는 도메인 포워딩으로 301 리디렉션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등록 기관(도메인 업체)에서 301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거든요.

국내 도메인 업체들이 부가 기능 지원에 좀 야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도메인 구입은 해외 업체를 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임칩 도메인 등록 방법

네임칩은 미국의 도메인 네임 등록 기관 중 하나 입니다. 미국 도메인 업체이기에 한글은 지원하지 않지만 가입 및 도메인 구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결제 카드, 페이팔, 가상 화폐 등으로 결제해야 합니다.

등록 가능한 도메인 검색

도메인 등록 업체 네임칩
미국 도메인 업체 네임칩

네임칩(namecheap.com) 입니다. 가운데 커다란 검색란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취급하는 최상위 도메인 목록이 펼쳐집니다.

검색 결과 목록에서 등록 가능 여부와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도메인 업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지 영어로 되어 있을 뿐이고 가격이 저렴할 뿐이죠.

도메인 등록 비용 확인 (할인 행사 확인)

네임칩 도메인 종류별 할인율
네임칩 도메인 종류별 할인율

첫 화면에서 화면을 조금 내리면 탭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에서 도메인을 선택하면 도메인 종류별 할인율 및 가격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닷컴도 할인 중입니다. 튜브는 유튜버들에게 필요한 도메인이 될지 의문이네요. 뭐 필요한 사람들은 자기 명의로 등록하겠죠.

할인 판매 중인 도메인 목록
.xyz 도메인 1년 등록비 1달러

91% 할인율의 .xyz 도메인입니다. 언제까지 저런 할인을 할지 모르겠으나 현재는 1년 등록 비용이 1달러입니다.

잘 살펴보면 다이소 마냥 1~2천 원 수준에 판매하는 도메인들이 여럿 보입니다. .top 도메인은 82% 할인가로 1.98달러입니다.

혹시나 해서 maxim.top을 검색해 보았으니 그렇습니다. 이미 누군가 선점했습니다.

참고로 위키백과를 보니 .xyz는 14년도 2월 29일에 일반에 공개된 도메인이라고 하네요.

도메인 연장 비용 및 부가 서비스 가격 확인

도메인 등록 비용, 연장 및 이전 비용
네임칩 .xyz 도메인 등록비와 연장 가격

네임칩 .xyz 도메인의 정상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1년 등록비 10.98 달러인데 할인해서 1달러입니다.

도메인은 연장 가격과 부가 서비스 비용이 매우 중요한데요. .xyz 도메인의 연장 가격은 12.98 달러입니다.

1년 이상 보유할 생각이라면 처음부터 2~3년으로 등록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니면 보다 저렴한 곳으로 도메인 기관 이전하는 방법도 있겠죠.

부가 기능 및 서비스 요금
부가 기능 및 서비스 요금

네임칩은 SSL 보안이 유료입니다. 1년 4.98 달러 서비스 비용을 내야 합니다. SSL 인증서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연결하여 사용할 것이면 상관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추가 비용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임칩 도메인 등록 시 ICANN 수수료 0.18 달러 부과
도메인 등록 시 ICANN 수수료 0.18 달러 부과

.xyz 도메인 1년 등록비는 1달러이지만 ICANN 수수료 0.18 달러가 추가되어 총 결제 금액은 1.18 달러입니다.

다른 종류의 도메인에도 ICANN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도메인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는 무료이니 활성 시킨 상태로 결제 진행하면 됩니다.

해외 도매인 구매 결제 방법

네임칩 계정 잔액
네임칩 계정 잔액

외국 서비스들은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여 너무 편합니다.

카드 결제, 페이팔, 가상 화폐 등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등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마침 계정에 페이팔 잔액이 남아있어 더 쉽게 결제를 하였네요.

네임칩 도메인 구매 지불 세부 사항
도메인 구매 지불 세부 사항

mongri.xyz 도메인 등록했습니다. 1년 동안 이 도메인으로 이것 저것 테스트할 생각이네요.

참고로 작년인가 페이팔이 진행했던 리워드 이벤트로 10달러 챙겼었거든요. 그 10달러로 큐텐에서 QTY-17 사는데 보태고 남은 금액은 네임칩에 넣고 잘 써먹었습니다.

아직 2.64 달러 남아 있는데요. 나중에 도메인 만료되면 또 다른 도메인 등록할 때 사용하려고요. 뽕을 뽑으려고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