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쿼리 스킨 댓글 신고 버튼 수정 방법

댓글의 신고 버튼에 삐져나온 “> 수정 방법

평소 블로그에 댓글이 거의 달리지 않기에 이런 문제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댓글이 많이 달렸더라도 스킨 따위는 뭐 꼼꼼하게 보지 않았기에 몰랐을 것 같습니다.


마크쿼리 스킨 댓글 신고 버튼 우측에 삐져나온 쌍따옴표와 부등식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4.0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댓글의 신고 버튼 우측에 뭔가 삐져 나온 것이 보이더군요. 참고로 몽리 블로그의 스킨은 현재 수정된 상태이기에 동일한 스킨을 사용하는 라라윈님 블로그의 ‘카톡 차단, 전화번호 차단, 너무 가벼운 이별‘ 글에서 캡쳐해서 가져왔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신고 버튼

어제인가 그제 ‘티스토리 댓글의 URL 주소 자동 링크 방법‘ 글을 쓰며 위 캡쳐 이미지를 사용했었는데요. 댓글의 링크 부분을 파란색 박스로 표시하다 요상한 부분이 보이더군요. 스킨 수정하다 뭔가 안닫았나 싶어 살펴 보았으나 아무 문제 없더라고요. 혹시 몰라 동일한 스킨을 사용하는 라라윈님 블로그에 가봤더니 거기 댓글도 뭐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동일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럼 뭐 스킨이 잘못되었다기 보다 티스토리에서 우겨 넣은 댓글의 신고 버튼 때문에 문제가 발생된다고 볼 수 있죠.

 

뭔가 충돌이 생겨 안닫힌 것으로 판단되어 스킨과 티스토리 신고 버튼 부분을 이리저리 살펴 보았습니다. 결국 문제을 일으키는 범인을 찾아내었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티스토리의 신고 버튼 때문이었습니다. 마크쿼리 스킨의 댓글 신고 버튼 우측의 “> 이렇게 터져나오는 것은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HTML 편집에서 검색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서 HTML을 열고 검색으로 datetime=”[##_rp_rep_date_##]”을 찾아 줍니다. 참고로 검색은 Ctrl + F 키를 누르면 됩니다. 단축키 Ctrl + F 키는 검색으로 브라우저, 메모장 등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에서 검색됨

스킨에서 datetime=”[##_rp_rep_date_##]” 으로 검색하면 2곳이 찾아질 겁니다. 댓글 부분의 소스에 있는 datetime=”[##_rp_rep_date_##]” 2개를 모두 제거해줍니다.


댓글 영역에서 검색된 소스 제거 후 저장

제거한 후 스킨을 저장하면 댓글의 신고 버튼 우측에 삐져나오던 “> 는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댓글의 신고 버튼을 없애 버리고 싶다면 ‘티스토리 신고 버튼 제거 방법‘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